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클리닉

내 피부에 맞는 안티에이징 제품 찾기

anti-aging

■ 기획·이지은 기자(jeun@donga.com) ■ 사진·최문갑 기자 ■ 제품협찬·태평양 LG생활건강 한국화장품 피어리스 코리아나 시슬리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엘리자베스아덴 랑콤 SKⅡ니베아

2003. 02. 07

어느날 문득 발견한 잔주름. 이때부터 부랴부랴 비싼 크림을 사서 바르면 이미 때는 늦다. 스무살 팽팽한 피부를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피부노화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최선이다. 30대 피부를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 내게 맞는 안티에이징 제품 찾기.

빠르다고 생각할 때 시작하는 안티에이징 프로젝트
아직 피부가 탱탱하다고 자만해 안티에이징(anti-aging)·노화방지 케어에 소홀하면 어느날 문득 눈밑에 생긴 커다란 주름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다. 특히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강렬한 자외선과 스트레스 등으로 예전보다 빨리 노화가 진행되므로 나이에 상관없이 피부가 탄력을 잃어간다는 느낌이 든다면 바로 안티에이징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하다.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 전성시대
6년전 안티에이징 제품의 선두주자인 레티놀 화장품이 처음 선보였을 때 많은 여성들이 이것이 마치 피부를 위한 구세주인 양 앞다투어 사기 시작하면서 얼마 안가 품절사태를 빚기도 했다. 레티놀 즉 비타민 A는 피부 속 조직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회복을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레티놀과 함께 안티에이징 제품의 주성분으로 사용되는 것이 비타민 C와 AHA라 불리는 알파 히드록시산. 이들은 보습효과와 함께 콜라겐을 증가시켜 피부 주름을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기존의 제품들은 노화가 이루어진 후 증상을 없애거나 피부 재생을 증진시켜주는 데 촛점을 맞춘 것이 대부분이었다. 이에반해 최근에 선보인 안티에이징 제품들은 노화의 징후 자체를 없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것이 다른 점. 피부세포의 방어기능을 근본적으로 강화하거나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등 피부의 자생력을 높여주는 제품들이 많다. 또 콩이나 쌀 등에서 추출한 천연단백질이나 효모 등 자연친화적인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도 새롭게 개발되어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미리 샘플로 테스트해 내게 맞는 제품을 고른다
노화방지 제품은 가격이 비싼 만큼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한다. 피부 상태에 따라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 특히 레티놀 성분은 피부가 가렵거나 건조해지는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각질이 생길 수도 있다. 또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 AHA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바르고 햇볕에 나가면 따갑거나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때문에 미리 샘플을 사용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지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 [니베아] 비사지 Q10 플러스 링클 컨트롤 에센스피부 속에 존재하는 코엠자임 Q10 성분은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부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그 양이 줄어든다. 니베아 비사지 Q10 플러스 링클 컨트롤 에센스는 코엠자임 Q10 성분을 효과적으로 배합한 화장품으로 노화방지에 특히 좋다.

◀ [시슬리] 시슬리아 엘릭씨어맥아 추출물이 진피와 표피간의 접합층을 복원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비타민 E 성분이 유해산소 생성을 억제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1주일에 1병씩 한달간 사용하는 집중 프로그램 제품으로 일년에 2~4회 정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 [코리아나] 럭셔리크림비타민 등의 성분이 피부 속까지 작용하여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준다. 또 아가리쿠수 버섯에서 추출한 성분이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생기있고 활기찬 피부로 만들어준다.

▶▶ [태평양] 아이오페 리제너레이션 프라이머마로니에, 산사자, 아이리스 추출물 등 각종 미용성분을 피부 구조와 유사한 나노 리포좀 형태로 만들어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있도록 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키고 활력을 잃은 피부에 생기를 준다.

◀◀ [엘리자베스 아덴] 세라마이드 어드밴스드 타임 콤플렉스 캡슐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의 수분 상실을 막아주어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피부노화에 효과적인 비타민 성분들이 공기 중에 노출되어 효력을 잃지 않도록 1회용 젤라틴 캡슐에 포장했다.



◀ [시세이도] 베니피앙스 마사지 마스크피부건조를 막아 노화를 예방해주는 항건조 노화방지 스킨케어 제품이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공급해 노화를 방지한다. 바르고 나서 티슈로 닦아내도 되지만 마사지 후 그대로 두면 효과가 두배가 된다고.

▶ [LG 생활건강] 오휘 파워트리트먼트 리스트럭처링40여 가지의 특별한 성분이 피부 속 세포까지 하나하나 재생시켜준다. 항산화성분이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손상을 막아준다.

▶▶ [피어리스] 희노애락 링클 스트레치 크림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자연회복 기능을 증진시켜주는 쌀보리 추출물이 들어 있으며 인체의 지질과 유사한 레티닐팔미네이트 성분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촉진시켜 주름을 개선시켜준다.

◀ [한국화장품] A3F[on] 화이트 A 프로그램미백 성분인 알부틴과 주름 개선기능이 있는 아데노신 성분이 들어 있어 화이트닝은 물론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앰플 1개당 1주일 분량으로 6주 동안 사용한다.
▶ [랑콤] 레네르지 엥땅스 리프트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피부를 조여주고 더욱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고기능성 화장품. 미세한 펄 입자가 빛을 반사해 주름과 피부의 결점을 커버해주는 기능도 뛰어나다.


◀◀ [장서희] 인어아가씨 장서희가 선택한 제품은 에스티 로더의 리즐리언스 리프트 오버나이트. 처음에는 보랏빛 패키지가 마음에 들어 구입했는데 사용 후 효과가 좋아 마니아가 되었다고 한다. 촬영 후 지친 피부에 바르면 피부에 생기가 돈다고.
◀ [신애라]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아침저녁으로 니베아 Q10 플러스 링클 컨트롤 크림을 발라준다는 신애라.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고.
▶ [전도연]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전도연은 식물성 화장품 시슬리의 단골고객으로 알려져 있다. 노화방지 제품도 시슬리아의 아이 앤 립 콘투어 크림을 사용하는데 아침저녁으로 눈가와 입가에 골고루 발라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 [이미연] A3F[on] 모델이기도 한 이미연은 광고 촬영 후 선물 받은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그녀가 자주 애용하는 제품은 아데노신 아이크림으로 무향 저자극 성분이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아 좋다고.

◀◀◀ [이승연] 아직 잔주름이 없지만 눈가 아이크림만큼은 빼놓지 않고 사용한다는 이승연. 눈밑의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데 효과가 뛰어난 엘리자베스 아덴의 세라마이드 아이 브라이트너를 강력추천했다.
◀◀ [강성연] 기초제품부터 노화방지 라인을 사용해 철저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강성연은 시세이도의 더 스킨케어 나이트 에센셜 모이스춰라이저를 즐겨 사용한다. 자는 동안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매끈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 [전인화] 아직도 20대처럼 탱탱한 피부를 간직하고 있는 전인화. 몇년 동안 꾸준히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오페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특히 그녀가 효과 본 제품은 레티놀 이노베이션.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주는 데 최고의 제품인 것 같다고.
▶ [장진영] 한 화장품회사에서 실시한 피부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았을 만큼 좋은 피부를 자랑하는 장진영. 그녀가 바르는 안티에이징 제품은 SKⅡ의 아이 트리트먼트 필름. 아침에 바르면 하루종일 눈가가 촉촉해져 잔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 [유호정] 니베아 비사지 10Q 플러스 아이케어 제품을 최지우에게 소개받아 사용하게 되었다는 유호정. 눈가가 예민한 편인데 이 제품은 발라도 눈이 따갑지 않아서 애용한다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