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Blog contest

요리 짱! 김은영 주부의 ‘봄날이네집’

blog.naver.com/pink432121

기획·한정은 / 사진·홍중식 기자

2005. 08. 11

요리를 만드는 과정까지 사진으로 세세하게 보여줘 초보주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김은영 주부의 요리 블로그 공개.

요리 짱! 김은영 주부의 ‘봄날이네집’

요리 짱! 김은영 주부의 ‘봄날이네집’

맛깔스러운 요리와 재미있는 글솜씨로 블로그를 하는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김은영씨(32). 결혼 전에는 요리를 해본 적이 없다는 그는 결혼 후 아이에게 건강한 음식을 챙겨주기 위해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인터넷 사이트에 올라온 레시피를 따라 그대로 요리하다가 점점 가족들의 입맛에 맞게 양념을 이것저것 추가하고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레시피를 갖게 되었다고.
굴소스야채볶음밥
요리 짱! 김은영 주부의 ‘봄날이네집’

준비할 재료
밥 1공기, 햄 50g, 빨강·노랑·파랑 파프리카 ½개씩, 당근·양파 ¼개씩, 굴소스 1큰술, 달걀 1개, 버터·모차렐라치즈 적당량씩
만드는 법
① 햄, 파프리카, 당근, 양파는 잘게 다진다.
②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햄과 야채를 볶다가 야채가 익으면 밥과 굴소스를 넣어 고루 섞어가며 볶는다.
③ 다른 팬에 버터를 두르고 달걀을 풀어 넣어 살짝 익히다가 젓가락으로 저어 스크램블에그를 만든다.
④ ②에 스크램블에그를 넣어 섞은 후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살짝 뒤적인다.
열무비빔국수
요리 짱! 김은영 주부의 ‘봄날이네집’

준비할 재료
소면 100g, 열무김치 50g, 오이 ¼개, 청양고추 1개, 붉은 양배추 적당량, 삶은 달걀 1개, 양념(고추장·식초 2큰술씩, 설탕·다진 마늘 1큰술씩, 물엿 ½큰술, 연겨자·다진 파·참기름·깨소금 약간씩), 통깨 약간
만드는 법
①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삶다가 끓으면 물을 1컵 붓고 한소끔 끓인 후 찬물에 재빨리 헹구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② 오이는 채썰고, 고추는 송송 썬다. 붉은 양배추는 채썰어 얼음물에 담갔다가 체에 밭쳐둔다.
③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양념장에 손질한 야채와 열무김치를 넣고 살짝 버무린 후 소면을 넣어 고루 버무린다.
④ 접시에 열무비빔국수를 담고 삶은 계란을 ¼등분해서 올린 후 통깨를 뿌린다.
모둠해물볶음과 소면
요리 짱! 김은영 주부의 ‘봄날이네집’

준비할 재료
시판 냉동 모둠해물 300g, 소면 50g, 당근·양파 ½개씩 대파 ½대, 청양고추 1개, 브로콜리 적당량, 양념(고추장·고춧가루·맛술 1큰술씩, 설탕·물엿·간장 ½큰술씩, 다진 마늘·깨소금·참기름·후춧가루 약간씩), 소금·식용유·통깨 약간씩
만드는 법
① 모둠해물은 소금물에 넣고 해동한 다음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② 당근, 양파는 사방 1.5cm 크기로 네모나게 썰고 대파, 고추는 어슷 썬다. 브로콜리는 송이를 떼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다.
③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삶은 후 찬물에 헹구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볶아 향을 낸 후 당근, 양파, 파프리카를 넣어 볶는다.
⑤ 야채가 숨이 죽으면 해물을 넣고 볶다가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양념을 넣어 볶는다.
⑥ 고추를 넣고 통깨를 뿌려 뒤적인 후 접시에 담고 소면과 브로콜리를 곁들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