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부록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선물 포장 전문 사이트

■ 기획·박혜경 기자 ■ 진행·박애란 ■ 사진·박해윤 기자 ■ 선물협찬·롯데백화점(노원점 02-950-2500) 옥션(528-0839 www.auction.co.kr) ■ 코디네이터·명희정 ■ 일러스트·윤윤경

2003. 05. 13

선물포장하는 날 www.wrappingday.com
사이트명에서 알 수 있듯 선물 포장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포장할 때 [필요한 재료]도 판매하고 있는데 기본 상자를 비롯해 꽃, 구슬, 끈 등의 부자재까지 준비되어 있다. 또 ‘교육정보’코너에서는 선물 포장을 배울 수 있는 곳과 선물포장기능사 자격증에 대한 정보, 선물 포장을 배운 다음 취업과 진로 문제까지도 상세히 다루고 있다.

한국선물포장디자이너협회 www.krgift.co.kr
사단법인 한국선물포장디자이너협회에서 만든 사이트로 선물 포장 과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공모전에서 수상한 포장 작품들을 소개해놓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국교실안내’를 클릭하면 포장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곳을 안내해준다.

특별한 초대 www.special-invite.com
포장지와 리본 같은 선물 포장 재료와 파티용품, DIY 선물을 판매하는 사이트. 특히 포장에 필요한 상자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개성 있는 선물 포장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인기 높다. ‘쇼핑백 DIY’ 코너에 들어가면 티파니 쇼핑백을 [만드는 법]도 나와 있다.

가현꽃선물포장교실 www.ghgift.pe.kr
꽃이나 선물 포장법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는 하미경씨가 만든 사이트.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포장법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포장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다. ‘관련정보 안내’를 클릭하면 포장 재료 구입이나 관련 서적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선물포장이야기 www.okgift.pe.kr
초보자도 손쉽게 포장법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 ‘포장강좌’ 코너를 클릭하면 선물 모양에 따른 포장법과 리본 매는 법 등이 그림과 사진 등을 통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편리하다. 또 ‘선물 포장 Q&A 코너’에서는 포장을 하다가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으며 재료 구입처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행복한 선물 www.giftville.co.kr
선물 전문 인터넷 쇼핑몰로 선물 고르기부터 포장, 배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쉽고 빠르게 처리해준다. 선물도 인테리어, 패션, 사무용품 등 품목별로 나눠져 있어 이 중에서 원하는 가격대를 선택하면 적당한 선물을 추천해준다. ‘포장이야기’ 코너에서는 포장법이 하나하나 사진으로 소개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남정선의 래핑 디자인 www.wrappingdesign.pe.kr
한국선물포장전문가협회 사범으로 있는 남정선씨가 만든 사이트로 기본 선물 포장법과 리본 묶는 법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포장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은 ‘tea room’ 코너를 통해 질문하면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인기 높다.

황인자포장연구소 www.joywrap.co.kr
사단법인 한국선물포장협회 이사장으로 있는 황인자씨가 만든 사이트로 포장법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강좌는 선물 포장과 리본 공예로 나누어져 있으며, 기본 포장법부터 리본 매는 법까지 배울 수 있는데 초급 과정의 4개월 수강료가 2만원이다. 리본 공예 초급단계에서는 리본을 이용해서 헤어핀과 헤어밴드 [만드는 법]을 위주로 강의하고 있으며 4개월 수강료가 1만5천원이다. 쇼핑몰도 있어서 포장지, 리본 테이프, 선물상자, DIY 세트, 액세서리 등을 구입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