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iving

공간에 생기를 더하는 '향테리어' 처방전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10. 13

새 계절을 맞아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면 주목! 집 안 곳곳의 분위기는 물론 인테리어까지 책임져줄 공간 맞춤 ‘홈 프레이그런스’ 인테리어.

for BEDROOM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침실은 그 어떤 공간보다 아늑하고 편안해야 한다. 심신을 안정시키는 아로마 계열의 향이나 숙면을 돕는 라벤더, 재스민 등 허브 향이 제격. 달콤한 바닐라와 산뜻한 머스크 향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잠들기 한두 시간 전에 침구 곳곳에 패브릭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고급 호텔에 온 듯 포근한 잠자리를 만들어준다.

1 메종마르지엘라 레이지 선데이 모닝 캔들 
갓 빨래한 침대 시트가 떠오르는 산뜻하고 깨끗한 향. 잔잔한 화이트 머스크 향과 은은한 플로럴 향이 매력적이다. 165g 7만9000원. 

2 밀러해리스 티 토니끄 오 드 퍼퓸 
그린티의 쌉싸래함과 이탈리아 베르가모트의 상큼함, 자작나무를 태워서 얻은 버치 타르의 스모키함이 어우러진 아로마틱 시트러스 향수. 50ml 18만5000원.

3 아우라 아로마스테이 필로우 미스트 
라벤더, 오렌지, 편백나무, 민트, 녹차 추출물이 어우러져 지친 일상을 포근하게 마무리해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베개는 물론 잠옷이나 이불에도 사용 가능하다. 330ml 1만5000원.

for DINING ROOM

소중한 이들과 식사를 즐기는 다이닝 룸은 음식 냄새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향을 배치하는 게 좋다. 딸기, 복숭아, 사과 등 천연 과일 향의 프루티 계열과 가벼운 플로럴 계열의 향을 약하게 사용하면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 만약 고기나 생선 등 음식 냄새가 심할 때는 탈취용 캔들이나 인센스 스틱을 태워 공간을 한번 환기한 다음 향수나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자.



1 딥티크 라 드로게리 컬렉션 
탈취용 캔들 불쾌한 냄새 분자를 채취해 신선한 바질, 민트와 토마토 잎 등 깨끗한 향으로 바꿔준다. 190g 9만1000원.

2 멜린앤게츠 스트로베리 오 드 퍼퓸 
스트로베리 시럽 같은 달콤한 향이 아닌, 딸기 정원의 맑고 신선한 향을 구현했다. 은은한 딸기 베이스에 베르가모트의 상쾌한 향이 더해져 시원한 느낌을 준다. 50ml 14만원.

for LIVING ROOM

면적이 넓은 거실에는 구석구석 멀리까지 향기가 닿을 수 있도록 대용량 캔들이나 디퓨저를 두는 것이 좋다. 손님을 맞는 공간이자 가족 구성원들과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향긋한 플로럴이나 싱그러운 시트러스 계열처럼 호불호 없는 향으로 선택해보자. 공예적이고 아름다운 제품 디자인을 선택하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1 니콜라이 머스크 블랑 캔들 
머스크, 카네이션, 아이리스, 화이트 제라늄이 조화를 이루는 향. 샌들우드 향이 더해져 플로럴 노트가 강하게 발향된다. 190g 7만8000원. 

2 딥티크 생제르망 34번가 컬렉션 ‘캔들 34번가’ 
파리 생제르맹 거리의 딥티크 부티크를 향기로 구현한 캔들. 이끼, 블랙커런트 잎, 말린 무화과 잎으로 이어지는 향이 특징이다. 오브제 같은 도자기 보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600g 27만8000원. 

3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로퓨모 빼르 앰비엔테 유로파 
베르가모트, 달콤한 오렌지, 장미 등의 향과 우디함이 어우러진 화사하고 싱그러운 향. 빈티지한 보틀로 클래식한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 250ml 13만8000원.

for STUDY ROOM

공부나 업무에 열중하거나 책을 읽는 서재에서는 자유로운 사고와 집중을 돕는 향이 필요하다. 신선한 과일 향과 함께라면 복잡한 마음을 내려놓고 상쾌한 기분으로 일에 온전히 빠져들 수 있다.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풀이나 나무 등 자연에 가까운 향으로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 눈을 감고 잠시나마 울창한 숲길을 걷듯 심신을 환기하고 오감을 일깨워보자.

1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멜로미르틸로 룸 스프레이 
석류, 파인애플, 리치 등 신선한 과일의 향취가 묵직한 우디 노트와 어우러지면서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100ml 4만9000원. 

2 에이딕트 룸 스프레이 히노키 
에탄올을 첨가하지 않은 워터 베이스 룸 스프레이. 은은한 편백 향이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100ml 3만2000원. 

3 라부르켓 룸 디퓨저 타박 
달콤한 머스크 향과 신선한 레몬, 재스민 향이 피로를 해소하고 활기를 선사한다. 200ml 11만4000원.

for BATHROOM

욕실은 물기가 많고 환기가 잘되지 않기 때문에 발향력이 약한 디퓨저보다는 향초를 사용하면 습기와 악취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이때 2~3가지 향초로 잔향이 오래가도록 레이어드하는 것이 좋은데, 같은 계열의 향끼리 섞어야 실패할 확률이 적다는 사실. 특히 베티버, 시더우드, 샌들우드 등 무겁고 따뜻한 느낌이 나는 우디 향의 조합은 특별할 것 없는 욕실을 가장 은밀하고 사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1 이솝 프톨레미 아로마틱 캔들 
시더, 사이프러스, 베티버 노트가 전하는 유향과 흙내음의 우디 향이 따뜻하고 묵직하다. 300g 13만원. 

2 메종프란시스커정 아쿠아 유니버셜 센티드 캔들 
깨끗하게 퍼지는 은방울꽃과 달콤한 고광나무 꽃의 섬세한 플로럴 향이 시간이 지나면서 머스키한 우드 향으로 바뀐다. 280g 11만8000원.

for ENTRANCE

현관문을 열고 집 안으로 들어섰을 때, 쿰쿰한 냄새 대신 싱그러운 향기를 느껴보자. 현관은 집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공간인 만큼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유칼립투스나 파촐리, 이끼 등 그린 계열의 향을 배치하면 좋다. 자주 관리하기 힘든 신발장 안에는 프레이그런스 태그를 걸어두거나 룸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두면 탈취 효과는 물론 정갈하고 상쾌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1 에르메스 H24 오 드 퍼퓸 
풍성한 세이지, 강렬한 나르시스, 생기 있는 로즈 우드 베이스에 생생한 이끼 노트를 결합한 향. 50ml 16만7000원. 

2 비레아 피톤터치 천연 잣나무 항균 산림욕
FDA 인증을 받은 천연 잣나무 추출물 탈취제. 숲속을 연상시키는 청명하고 싱그러운 커니퍼러스 향과 아로마틱 발삼 향이 매력적이다. 탈취는 물론 세균, 곰팡이, 집먼지진드기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240ml 3만8000원. 

3 로이비 프래그런스 룸 태그 퍼 발삼 
어디든 쉽게 걸 수 있는 룸 태그 형태의 프레이그런스. 블랙베리와 파인 트리, 트리유칼립투스와 발삼, 우디 향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옷장, 신발장 등 생활 공간 곳곳에 은은한 향을 더해준다. 15g 1만9000원.

#여성동아

사진제공 니콜라이 딥티크 라보라토리오 라부르켓 로이비 메종마르지엘라 메종프란시스커정 멜린앤게츠 밀러해리스 비레아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우라 에르메스 에이딕트 이솝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