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all_that_sewing

zipper sewing item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5. 23

잘라 쓰고 남은 지퍼를 활용해 만드는 작고 귀여운 소잉 아이템!

소잉팩토리 김윤수의 쉽고 재미있는 DIY


김윤수는 부라더상사 소잉팩토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에서 소잉 초보자들도 따라 하기 쉬운 이지소잉 등 재미있는 소잉 관련 DIY 콘텐츠를 기획해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삼각 파우치

지퍼와 자투리 원단 1장만 있으면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삼각 파우치. 재봉에 앞서 원단 올이 풀리지 않도록 각 면을 오버로크 처리한다. 원단을 펼치고 컬러 지퍼를 윗면에 맞춰놓는다. 재봉용 집게로 고정해 재봉한 뒤 양 끝 모서리를 세모 모양으로 접고, 접은 부분을 한 번 더 재봉한다. 원단을 겉감이 맞닿게 반으로 접어 직선 재봉한다. 재봉한 시접을 가름솔 다림질한다. 가름솔 다림질한 부분과 원단을 반으로 접은 부분을 맞대어놓고 아랫면만 직선 재봉한다. 뒤집어 컬러 지퍼에 링 슬라이더를 끼우면 완성! 캔버스나 네오프렌처럼 빳빳한 원단으로 제작하면 각이 더 예쁜 파우치를 만들 수 있다.

루나 백

지퍼, 어깨끈과 손잡이용 웨이빙, 고리 장식, 사각 버클, 리벳 그리고 몸통, 뚜껑, 바닥, 고리 원단 각각 2장씩 준비한다. 어깨끈용 웨이빙과 고리 장식을 사각 버클에 끼워둔다. 지퍼 양 옆면을 뚜껑 원단 윗면에 각각 맞춰놓고 재봉해둔다. 몸통 원단 2장을 펼쳐놓는다. 손잡이용 웨이빙을 몸통 원단 겉면에 각각 맞춰 댄 뒤 각 누름상침한다. 손잡이를 더 튼튼하게 고정하고 싶다면 웨이빙 중간에 리벳을 달아주자. 몸통 원단 윗면에 지퍼를 단 뚜껑 원단을 맞춰놓고 재봉한다. 다음은 바닥 원단 순서! 바닥 원단 2장을 안감이 마주 닿게 놓는다. 양 옆면에 어깨끈을 연결할 고리 원단을 끼워 넣고 누름상침한다. 몸통 원단 아랫면에 바닥 원단을 각각 맞춰놓고 재봉한 뒤 고리 원단에 사각 버클을 끼운다.

사진 김도균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