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제주 IT CAFE & RESTAURANT

우먼동아일보

2014. 12. 12

JEJU SPECIAL|PART2 제주도 & 트렌드
요즘 가장 핫한 곳으로 청담동이나 삼청동을 꼽는다면 당신은 트렌드에서 약간 비껴 서 있는 지도 모른다. 제주도에서 먼저 뜬 뒤 서울로 ‘역진출’하는 카페도 있으니 말이다. 눈과 입, 그리고 감각 세포를 깨울 제주의 핫 플레이스.


제주 IT CAFE & RESTAURANT

1 매기의 추억
올레길 코스에서 벗어나 한적한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바다가 한눈에 보여 전망이 뛰어나다. 84년 된 돌집을 개조해 만들어 천장이 낮고, 몇 시간 쉬었다 가도 좋은 ‘여행자 카페’처럼 누워서 책도 보고 음악도 들을 수 있는 온돌이 마련돼 있다.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일품인 카페라떼와 안주인이 아침마다 직접 굽는 당근·초코·치즈 케이크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대표 메뉴 카페라떼 5천원, 당근 케이크 4천원, 초코·치즈 케이크 4천5백원
주소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 4142-1 문의 070-7722-1876


제주 IT CAFE & RESTAURANT

2  하루하나
이효리·장필순 단골 카페로 유명한 곳. 서울 대학로에서 같은 이름의 카페를 운영하던 부부가 아이들을 위해 제주로 내려와 새로 카페를 열었다. 마당 전체에 양잔디가 깔려 있어 정갈한 느낌을 주고, 카페는 시골집을 크게 손대지 않은 채 외부 도색만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대표 메뉴는 영귤모히또와 허니몽. 자몽 하나를 다 꿀에 버무린 허니몽은 꿀이 자몽의 씁쓸한 맛을 잡아주고 탱글탱글한 과육이 입 안 가득 퍼진다. 영귤·설탕·꿀 등은 제주산 유기농 제품만 쓴다. 앞마당에서 갓 딴 동백꽃과 허브 꽃 장식으로 ‘제주스러움’을 더한다.
대표 메뉴 영귤모히또 7천원, 허니몽 가격 8천원.
주소 제주시 애월읍 장전리 201-1 문의 070-7788-7170


제주 IT CAFE & RESTAURANT

3 살롱 드 라방
막걸리 공장을 개조해 만든 카페로 올 7월 문을 열었다. 가구 디자이너인 남편과 빵 굽는 아내가 제주 정착 6년 만에 만들어낸 ‘작품’이다. 카페 뒤편에 부부가 사는 집이 따로 마련돼 있고, 카페를 가운데 두고 사방으로 잔디가 넓게 펼쳐져 있다. 카페 내부는 남편이 직접 만든 가구와 빈티지 가구들로 멋스럽게 꾸며졌다. 커피는 드립 커피가 기본이고, 카페라테에 들어가는 커피만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한다. 대표 음료는 얼그레이 밀크티와 제주도 감귤이 들어간 뱅쇼. 와인과 사과·레몬·계피·감귤·후추·월계수 잎을 넣어 직접 끓인 따뜻한 뱅쇼가 동절기 메뉴로 인기다. 매일 아침 브라우니도 직접 굽는다.
대표 메뉴 얼그레이 밀크티 6천5백원, 뱅쇼 6천원, 초코브라우니 아이스크림 8천원
주소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 1415 문의 070-7797-3708


제주 IT CAFE & RESTAURANT

4 허브팜
목조 건물로 산장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수제 햄버거 집. 가게 이름대로 허브 관련 음식과 제품을 판매한다. 앞마당 한가득 로즈메리가 군락을 이뤄 카페 입구에서부터 진한 허브 향이 코끝을 자극한다. 허브팜에 왔다면 빼놓지 말고 먹어봐야 할 것이 ‘타워버거’. 쇠고기와 치킨·돼지고기 패티와 베이컨, 그리고 사이사이에 양파, 토마토, 양상추 등이 올라간 버거로 크기가 압도적이다. 흔히 곁들이는 감자튀김 대신 고구마튀김이 사이드 메뉴로 나온다. 실내 한쪽에는 천연 허브로 만든 보디로션과 비누, 디퓨저 등을 진열해놓고 판매한다.
대표 메뉴 타워버거 2만2천원,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 1만7천원
주소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2807-5 문의 064-799-8804




제주 IT CAFE & RESTAURANT

5 리치망고
제주에서 시작해 역으로 서울 가로수길에 상륙한 망고주스 전문 카페. 애월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빨간색 천막과 노란색 컨테이너 박스가 눈에 확 들어온다. 필리핀 생망고만을 취급해 맛이 진하고 향도 좋다. 주스는 플라스틱 뚜껑에 구멍을 뚫어 빨대를 꽂은 전용 페트병에 담겨 나온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망고 하나를 그대로 갈아 넣은 스페셜망고쉐이크. 망고에 우유와 딸기, 블루베리를 각각 섞은 망고밀크쉐이크도 색다른 맛이다. 음료를 주문하면 전지현, 김태희, 신민아 등 유명 여자 연예인의 이름이 적힌 이름표를 나눠주고 주스가 완성되면 그 이름으로 호명해 색다른 즐거움을 안긴다.
대표 메뉴 스페셜망고쉐이크 6천5백원, 망고라시 6천원, 망고밀크쉐이크 5천원
주소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474 문의 070-4243-5959


제주 IT CAFE & RESTAURANT

6 ZZIM(찜)
카페처럼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밥집. 메뉴는 전복낙지매운갈비찜 한 가지다. 이름 그대로 제주의 싱싱한 전복과 낙지, 갈비가 한데 어우러져 푸짐한 상이 차려진다.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특제 소스가 재료의 감칠맛을 끌어올린다. 함께 나오는 주먹밥과 계란찜, 따뜻한 콩나물국으로 매운 기를 달랠 수 있다. 와인도 한잔 곁들이면 금상첨화. 식당 옆에 타이 마사지 숍이 있어 식사 전후 마사지로 여독을 풀어도 좋을 듯.
대표 메뉴 전복낙지매운갈비찜 2~3인용 3만8천원
주소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2807-6 문의 064-799-7496


제주 IT CAFE & RESTAURANT

7 키친오즈
서울 삼청동에서 유명세를 탄 키친오즈가 제주도로 옮겨왔다. 포토그래퍼 출신의 남편과 그의 아내가 제주에 자신들이 머물 집과 가게를 지었다. 오픈한 지 한 달이 채 안 됐지만 맛은 이미 입증되었기에 서울에서의 명성을 이어가는 건 시간문제일 듯하다. 이탈리아 정통 피자를 고수하며 밀가루도 이탈리아 산만 고집한다. 제주 우유로 만든 생모차렐라 치즈를 사용하고, 채식주의자를 위해 피자는 물론 라자냐, 스파게티 어디에도 고기가 들어가지 않는다. 고객에게 조용하고 품위 있는 식사를 제공하겠다는 취지 하에 11세 이하의 어린이는 입장이 제한된다.
대표 메뉴 토마토바질피자 2만2천원, 라자냐 1만8천원, 레몬소스새우파스타 2만원
주소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958-1 문의 064-796-7165


제주 IT CAFE & RESTAURANT

8 도나토스
이탈리아 화덕피자 전문점으로 주인장이 영국 유학 중 만난 도나토란 친구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대표 메뉴인 도나토스 피자 역시 그의 어머니가 집에서 만들어준 피자의 맛을 잊지 못해 재현한 것. 얇고 쫄깃한 도우 위에 토핑은 날마다 구할 수 있는 재료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올라간다. 치킨 시저 샐러드는 신선한 채소와 건무화과, 호두, 고르곤졸라 치즈와 함께 바삭하게 구운 치킨이 곁들여진다. 주문한 음식은 제주 방언으로 ‘돔베’라 불리는 커다란 나무 도마 위에 함께 나와 더욱 먹음직스럽다.
대표 메뉴 도나토스 피자 2만4천원, 치킨 시저 샐러드 1만4천원, 밀감주스 6천원.
주소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512-1 문의 064-796-1981



글·김유림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