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색 과일 송편
바야흐로 9월, 하늘은 높고 곡식은 여물어 간다. 햅쌀로 빚은 송편과 잣을 동동 띄운 수정과는 추석에 빠질 수 없는 다과 상차림. 녹차와 단호박, 백년초 가루를 넣어 건강하게 맛을 낸 특별한 삼색 과일 송편으로 품격 있는 다과상을 준비해보자.
재료
멥쌀가루 200g, 녹차가루 1큰술, 단호박가루 1큰술, 백년초가루 1큰술, 건키위 30g, 건망고 30g, 건크랜베리 30g, 물40ml, 참기름, 꿀 약간
만드는 법
1. 건조시킨 키위와 망고, 크랜베리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2. 멥쌀가루는 3등분한 뒤, 각각 녹차가루와 단호박가루, 백년초가루를 넣고 섞어준다.
3. 섞은 가루에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말랑말랑해지도록 익반죽한다.
4. 반죽은 먹기 좋은 크기로 떼어 동그랗게 빚고 가운데 홈을 파 소를 넣은 뒤, 모양대로 빚는다. 이때 녹차 반죽에는 건키위, 단호박 반죽에는 건망고, 백년초 반죽에는 건크랜베리를 넣어 맛을 낸다.
5. 남은 반죽은 꽃모양 틀에 찍어 송편위에 올려 장식한다.
5. 김이 오른 찜기에 젖은 면보를 깔고 송편을 넣은 뒤, 15분간 쪄준다.
6. 완성된 송편을 접시에 담고 참기름을 발라 꿀과 함께 곁들여 낸다.
르크루제 원형 무쇠 냄비는…
86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르크루제만의 기술력으로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무쇠의 무게는 줄여 편의를 더하고, 몸체와 뚜껑이 정확히 맞물리도록 설계해 조리하는 동안 열과 수분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게 한다. 찜과 같은 저수분 요리에 적합하며, 고르고 빠른 열전도로 조리시간을 단축시켰다. 이번 시즌은 특히 은은한 색감이 돋보이는 무광택 매트 시리즈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씨는…
진행·안미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labrida@naver.com>
촬영·김아라, 오상철<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www.e-lecreuset.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