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시어머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아침운동. 아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간단한 스트레칭과 명상 등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잠깐이지만 머리가 맑아지고 몸이 가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좋다고.
02 가족들이 먹는 모든 먹을거리는 대치동에 있는 유기농 식품 전문매장에서 구입한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장을 보는데 일반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싼만큼 야채 하나도 꼼꼼하게 확인하고 고른다.
03 하루에 한번 아이들을 발가벗겨 공기욕을 시킨다. 음악을 틀어놓고 점프를 하다 보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지기 때문. 그녀의 이런 노력 덕분인지 두 아들 모두 보약을 먹이지 않았는데도 또래아이들보다 튼튼하고 키도 크다고.
04 태어날 때부터 아토피 체질로 고생한 아이들. 고민 끝에 분유 대신 생식을 먹였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 숯 마사지를 해주었다. 지금은 두 아이 모두 완치된 상태. 그녀의 숯 마사지 요법이 방송에 나간 후 비슷한 고민을 가진 주부들로부터 전화를 많이 받는다고.
05 해독작용이 뛰어난 숯과 죽염.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에게 꾸준히 숯 마사지와 죽염욕을 해주면 탁월한 치료 효과가 있다.
06 식구들을 위해 매일 아침 엄선된 유기농 야채로 식사를 준비한다. ‘유기농 식사’라고 해서 특별할 것은 없다. 가루생식에 양상추, 오이, 감자 등 유기농 야채를 곁들이면 가족 건강을 책임지는 아침식사 준비 끝! 아이들 역시 과자보다 야채를 좋아해 이제는 엄마가 챙겨주지 않아도 감자와 양상추를 스스로 찾아 먹는다.
07 아니, 강아지도 생식을? 식사 시간에 맞춰 가루생식을 물에 타서 가지고 나오니 강아지 두 마리가 서로 먹겠다고 난리다. 새끼 때부터 가루생식과 함께 식구들이 먹다 남은 유기농 음식들을 먹였더니 잔병치레 한번 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랐다고.
08 바쁜 아침에는 가족 모두가 가루생식을 먹는다. 처음에는 먹기 거북했다는 박정은씨도 이제는 술술 잘 넘어간다고. 가루생식을 먹은 후 변비와 관절염도 없어졌다고 한다.
생야채구절판
■ 재료무 50g, 당근 ½개, 표고버섯 5개, 오이 ½개, 만가닥버섯 10개, 비트 50g, 적채 ¼개, 단촛물(식초 ½컵, 설탕 3큰술, 소금 1큰술, 다시마 우린 물 ½컵), 참기름·소금 약간씩
■ 만드는 법① 무는 얇게 저며 썰어 분량의 재료대로 만든 단촛물에 절인다.② 당근, 비트, 오이는 4cm 길이로 채썬다.③ 표고버섯은 채썰고 만가닥버섯은 잘게 찢어 참기름, 소금에 무친다.④ 적채도 곱게 채썬다.⑤ 준비한 재료를 구절판 그릇에 돌려 담고 무에 싸서 먹는다.
연근초절임
■ 재료연근(작은 것) 1개, 백년초 열매 3개, 식초 3큰술, 설탕 3큰술, 소금 1큰술, 물 ½컵
■ 만드는 법① 연근은 껍질을 벗겨 2cm 두께로 썬다.② 백년초 열매는 납작하게 썬다.③ 식초, 설탕, 소금, 물을 혼합하여 그릇에 담고 연근과 백년초 열매를 잠기도록 넣어 가끔 뒤집어준다.④ 연근에 백년초의 색과 맛이 배면 얇게 저며 그릇에 담아낸다.
감자카나페
■ 재료감자 ½개, 표고버섯 3개, 래디시 50g, 깻잎 3장, 유자필 적당량, 시판 야채효소·죽염·참기름 약간씩
■ 만드는 법① 감자는 중간 크기의 것을 골라 얇게 저며 썬다.② 물과 야채효소를 5 : 1 비율로 넣어 희석시킨 다음 준비한 감자를 담가 3~4시간 절여둔다.③ 깻잎은 감자와 같은 크기로 잘라둔다.④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 납작하게 저며 썰고 죽염, 참기름에 주물러 무친다.⑤ 래디시는 둥근 모양을 살려 저며 썬다.⑥ 가늘게 채썰어 꿀에 재워둔 유자필을 준비한다.⑦ 깻잎, 표고버섯, 래디시, 유자필을 감자 위에 차곡차곡 올려 상에 낸다.
생식경단
■ 재료가루생식 80g, 꿀 2큰술, 생수 ½컵
■ 만드는 법① 가루로 된 생식을 준비하여 볼에 담는다.② ①에 꿀과 생수를 적당량 넣어 약간 되직하게 반죽한다.③ ②를 동그랗게 먹기 좋은 크기로 빚는다. 손님상에 내놓을 때는 꽃, 나비 등의 문양이 있는 다식기를 이용하여 예쁜 모양으로 찍어내면 좋다.
감자샐러드
■ 재료감자 1개, 연두부소스(물 ½컵, 연두부·들기름· 들깨가루·죽염 적당량)
■ 만드는 법① 감자는 중간 크기의 것을 골라 얇게 채썬 다음 그릇에 담는다.② 분량의 재료를 섞어 연두부소스를 만든 다음 감자와 곁들여 상에 낸다.
두부경단 청국장무침
■ 재료두부 2모, 청국장 ½컵, 비트 적당량, 표고버섯 2장, 깻잎 2장, 검은깨·통깨·가루녹차 적당량, 참기름·소금 약간씩
■ 만드는 법① 두부를 곱게 으깨어 청국장과 잘 섞은 다음 3등분한다.② 비트는 곱게 채썬 다음 나눠놓은 두부 한 부분에 넣고 잘 섞은 후 소금으로 간하여 동그랗게 빚는다.③ 표고버섯은 찬물에 불려 곱게 채썰고 참기름과 소금으로 무친 다음 두번째 두부에 넣고 골고루 섞어 동그랗게 빚은 후 검은깨를 뿌린다.④ 깻잎은 가늘게 채썰어 나머지 두부에 넣은 다음 가루녹차와 소금을 넣고 잘 무쳐 동그랗게 빚은 후 통깨를 뿌린다.⑤ 준비한 두부 경단을 그릇에 예쁘게 돌려 담고 기호에 따라 초간장에 찍어 먹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