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 가지 변주를 주기 좋은 간단 레시피다. 떡볶이에 카레 가루를 넣어 카레 떡볶이로, 볶음밥에 스파게티 소스를 넣은 뒤 달걀을 올려 오므라이스 떡볶이로 만들 수도 있다.
Ingredients
햄 2편, 깻잎 3~4장, 물·떡볶이 소스 300ml씩, 쌀떡 300g, 식용유 3바퀴, 밥 1공기, 마요네즈 1큰술, 슬라이스 치즈 1장
Preparation
1 햄은 볶음밥용으로 작게 썬다.
2 깻잎은 씻어 꼭지를 떼고 얇게 채 썬다.
How to make
1 냄비에 물, 떡볶이 소스, 쌀떡을 넣고 팔팔 끓여 국물이 넉넉한 떡볶이를 만든다.
2 웍에 식용유를 두르고 밥과 햄, 마요네즈를 넣어 강불로 볶는다.
3 밥그릇에 볶음밥, 슬라이스 치즈, 다시 볶음밥 순으로 담고 꾹 눌러 모양을 잡는다.
4 넓은 접시 가운데에 볶음밥 그릇을 뒤집어 올린 뒤 가장자리에 떡볶이를 담는다.
5 채 썬 깻잎을 올려 마무리한다.

두유를 사용해 만든 진한 돈코츠 국물 같은 맛이 일품이다. 속이 편안해지는 재료만 사용해 아침 식사로 제격이다.
Ingredients
마늘 2쪽, 시금치 1뿌리, 마·연근 3조각씩, 식용유 적당량, 템페 1/3개, 양조간장 2큰술, 두유 380ml, 미소 1큰술, 하얀 국물 라면 1개, 고추기름 1바퀴
Preparation
1 마늘은 다진다.
2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밑동을 잘라낸다.
3 마와 연근은 껍질을 필러로 벗기고 얇게 썬다.
4 식용유를 냄비에 넉넉히 부어 200℃로 예열한다.
How to make
1 예열된 식용유에 마와 연근을 조심스럽게 넣고 약 30초간 빠르게 튀긴 후 철망에 올려 기름을 뺀다.
2 템페를 칼로 얇게 저며 양조간장 1큰술을 골고루 잘 바른다.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튀겨 철망에 둔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다져 넣어 마늘기름을 낸다. 그 후 시금치를 넣고 볶다가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태우듯이 볶아 불 향을 입힌다.
4 숨이 죽지 않을 정도로 살짝 볶은 시금치를 그릇에 덜어둔다.
5 두유를 냄비에 붓고 미소를 잘 개어 풀어준 뒤 팔팔 끓인다.
6 ⑤에 면과 수프를 넣고 라면 조리법에 따라 면이 익을 때까지 끓인다.
7 면이 다 익으면 그릇에 담고 템페와 볶은 시금치, 튀긴 연근과 마를 올린다.
8 고추기름을 뿌려 완성한다.

참마를 갈아서 면이나 밥 위에 올리는 것을 ‘야마카케’라고 한다. 칼칼하게 즐기고 싶다면 시치미나 고춧가루 1꼬집을 추가해도 좋다.
Ingredients
참마 400g, 쪽파 1줌, 달걀 1개, 생생우동 1봉, 물 적당량, 김·시치미 약간씩(선택)
Preparation
1 참마는 강판에 간다.
2 쪽파는 고명용으로 송송 썬다.
3 달걀은 흰자를 분리해 노른자만 따로 덜어둔다.
How to make
1 생생우동의 건더기 수프와 면을 끓는 물에 넣고 2분간 끓인다.
2 면이 다 익으면 면수를 100ml가량 남기고 면과 건더기를 체에 밭쳐 물을 거른 뒤 그릇에 담는다.
3 액상 수프에 면수 100ml를 넣어 국물을 조합한 뒤 면 위에 붓는다.
4 갈아둔 참마를 가득 붓는다.
5 노른자와 쪽파, 김, 시치미를 올린다.

토마토와 라멘이 만나 매콤한 해장 스파게티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라면은 면이 너무 굵지 않은 신라면이나 진라면을 추천한다.
생바질을 올리면 비주얼과 향이 더 살아난다.
Ingredients
100% 토마토주스 400ml, 물 100~200ml, 라면 1봉, 소시지 1~2개, 파르메산 치즈·바질 약간씩(선택)
How to make
1 냄비에 토마토주스와 물 100ml 정도를 넣고 끓인다. 물은 화력을 보고 농도를 조절하며 조금씩 넣어준다.
2 국물이 끓어오르면 면과 건더기 수프, 가루 수프를 넣고 4분간
더 끓인다. 가루 수프는 다 넣으면 짤 수 있으니 기호에 따라
간을 조절하며 조금씩 넣는다.
3 프라이팬에 소시지를 굽는다.
4 면과 국물을 그릇에 담고 소시지, 파르메산 치즈, 바질을 올린다.
*모든 레시피는 1인분 기준입니다.

넷플릭스 화제작 ‘흑백요리사’에서 ‘만찢남(만화책 찢어서 요리하는 남자)’으로 등장해 심사 위원은 물론 안방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한 조광효 셰프의 첫 레시피 북이다. 만화책으로 독학했다고는 믿을 수 없는 요리 실력으로 100인의 요리사 중 최후 15인까지 살아남으며 화제가 됐다. 이 책에는 만화 속 명장면을 그대로 옮긴 듯한 요리를 비롯해 만화에 등장하는 음식과 캐릭터의 성격 등에 영감받아 개발한 30가지 레시피를 담았다. 반찬 루틴이 지겹거나 배달 음식에 슬슬 질린 사람, 누군가에게 재밌고 맛있는 한 끼를 선물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세미콜론.
자료&사진제공 세미콜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