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IY

꽃으로 하는 모든 것 Bring Me Flower!

기획 · 강현숙 기자 | 사진제공&참고도서 · FLOWER DIY(디자인이음) | 디자인 · 이수정

2016. 04. 19

살랑살랑 따사로운 봄바람이 코끝을 간질이는 봄이다. 싱그러운 꽃과 식물로 플로팅 촛대, 꽃 액자 등을 만들어 집 안 가득 봄기운을 불어넣어보자.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고 재미있어 콧노래가 절로 난다.

Flower gold frame

오래된 그림 액자가 지겨워졌다면 그림을 빼고 꽃을 꽂아보세요.
그림에 뒤지지 않을 만큼 예쁜 꽃이 집 안을 화사하게 만들어줘요.


Ingredients
천일홍, 왁스플라워, 헬리크리섬, 투베로사, 잎안개, 액자, 플라스틱 물통(워터 픽), 금색 스프레이, 노끈, 압정
How to make
1 액자의 틀만 남기고 금색 스프레이를 뿌린다. 워터 픽 윗부분을 노끈으로 감고 매듭지어서 줄줄이 묶는다. 중간 아래쪽 부분도 위쪽과 같은 방법으로 노끈을 이용해 묶는다.
2 워터 픽을 묶은 노끈을 액자 뒤쪽에 압정으로 고정한다. 액자 위쪽에 액자를 걸 수 있는 고리를 노끈과 압정으로 만든다.
3 워터 픽에 물을 넣고 꽃을 한 송이씩 꽂는다.




Lemon table center piece

싱싱한 레몬을 꽃과 함께 꽂아 완성한 센터피스예요. 테이블 위에서 풍기는 상큼한 향이 집 안 가득 싱그러운 분위기를 선사해요.


Ingredients
레몬 1개, 그린 리시안서스, 블루 옥시, 명자 잎, 에키놉스, 카틀리나장미, 플로럴 폼, 나무젓가락, 찻잔
How to make
1 물에 적신 플로럴 폼을 찻잔 크기에 맞춰 자른다. 레몬을 3등분한 뒤 레몬 조각을 젓가락에 꽂는다.
2 꽃 꽂을 위치와 크기를 생각하며 명자 잎을 플로럴 폼에 고루 꽂는다.
3 비슷한 간격을 두고 카틀리나장미를 꽂고 장미 사이에 레몬을 꽂는다.
4 그린 리시아서스로 나머지 부분을 채우고, 블루 옥시를 비어 있는 공간에 포인트로 꽂는다. 에키놉스를 다른 꽃보다 살짝 올라오게 꽂으면 완성!





Hanging flower pots

단단하고 버리기 아까운 요구르트 통은 화분으로 변신 가능해요.
노끈을 이용해 벽에 매달면 푸릇푸릇한 분위기가 연출돼요.


Ingredients
3가지 모종(아이비, 호야, 페페), 요구르트 통 3개, 칠판 페인트, 페인트 붓, 노끈, 송곳
How to make
1 빈 요구르트 통에 칠판 페인트를 고루 칠한다. 완벽하게 다 마르면 안쪽 글씨가 안 보이게 두세 번 더 바른다. 페인트가 마르면 통 윗부분에 노끈을 5~6번 감아 장식한다.
2 요구르트 통 옆면 양쪽에 송곳으로 구멍을 두 개씩 뚫는다.
각 통에 심을 식물의 이름을 분필로 적는다.
3 윗면에 뚫어놓은 구멍으로 노끈을 통과해 통 3개를 엮는다. 화분에 적은 이름에 맞춰 각각 식물을 심는다.



Floating candle

물이 흔들릴 때마다 꽃과 함께 촛불도 은은하게 흔들려 밤에 켜놓으면 로맨틱해요.



Ingredients
카라, 리시안서스, 미니 장미, 에그스톤, 플로럴 폼, 유리 화기 3개, 미니 양초
How to make
1 카라의 줄기를 살살 구부려 한 바퀴 말아준 뒤 둥근 유리 화기 안에 엇갈리게 겹쳐놓는다. 카라가 잠길 정도로 화병에 물을 가득 붓는다.
2 넓고 낮은 유리 화기 바닥에 에그스톤을 넣어 장식한뒤 화병에 물을 채우고 줄기를 잘라낸 리시안서스 꽃을 띄운다.
3 물에 적신 플로럴 폼을 화병 크기에 맞게 자르고 긴 화병 안에 담은 뒤 미니 장미를 높이를 달리해 꽂는다. 물을 부었을 때 플로럴 폼이 뜨지 않도록 에그스톤을 플로럴 폼 위에 올린다.
4 물을 채운 각각의 화병에 미니 양초를 띄운다.

And More!

FLOWER DIY

플로리스트 여다운이 꽃과 초록식물, 빈 병, 플라스틱 병, 나뭇가지 등을 활용해 근사하고 예쁜 데코 아이템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꽃꽂이에 대한 기초와 응용법이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어 따라 하기 쉽다. 디자인이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