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MART KITCHEN

장마철 주방 지킴이, 스칸맘

홈쇼핑에서 완판되며 관심 집중!

기획 · 한여진 기자

2015. 06. 08

장마철이 되면 눅눅한 주방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을지 걱정스럽다. 스웨덴의 국민 행주, 스칸맘은 흡수력, 세척력, 건조력, 내구성 등이 뛰어나 장마철에도 주방을 보송하고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기특한 아이템이다. 북유럽 스타일 일러스트가 그려진 디자인이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 여름 주방을 위한 필수품 스칸맘을 만나보자.

장마철 주방 지킴이, 스칸맘
스웨덴 행주 브랜드 스칸맘이 1월, 3월, 4월 3회에 걸친 홈쇼핑 판매에서 완판 기록을 세우며 인기몰이 중이다. 4월 23일에 진행한 롯데홈쇼핑 ‘최유라 쇼 특별 방송’에서는 스칸맘 6천8백 세트를 완판하며 대표적인 북유럽 키친용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친환경 기능과 감각적인 북유럽 디자인의 스칸맘 행주가 30~50대 다양한 연령층의 트렌디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스칸맘은 스웨덴 가정에서 즐겨 사용하는 천연 행주로 친환경 섬유 셀룰로오스에 알메달, 갤러리안, 마린 웨스트베르그, 아네코 등 유럽 유명 디자인사의 디자인을 프린트한 콜래보레이션 제품이다. 행주, 타월 등 클리닝 용도는 물론이고 디자인이 예뻐 런천 매트나 냄비 홀더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액자에 넣어 벽을 꾸미는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안성맞춤이다. 스칸맘의 홈쇼핑 방송 및 제품 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스칸맘몰(www.scanmom.com)’에서 얻을 수 있다.

흡수력과 건조력 뛰어난 스마트 행주

장마철을 맞아 스칸맘을 찾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장마철에는 주방이 눅눅해지기 쉬운데, 스칸맘은 중량의 12배에 달하는 흡수력을 갖고 있어 식탁이나 싱크대의 물기를 말끔하게 제거한다. 스웨덴의 대표적인 섬유 프린팅 회사 테코 트릭에서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천연 식물성 섬유 소재를 사용해 만드는 것이 특징.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의 친환경 산림인증제도 FSC, PEFC 인증을 받은 숲에서 자란 나무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 100%로 만들어진다. 따라서 흡습성이 우수하고 조직이 튼튼하며 땅에 묻어도 미생물에 의해 100% 분해되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건조성과 항균력, 세척력, 내구성이 뛰어나 가스레인지나 싱크대의 때를 제거할 때도 유용하다. 무엇보다 건조가 제대로 되지 않은 젖은 상태의 행주는 6시간이 지나면 살모넬라균과 같은 식중독균이 증식하기 시작하며 12시간 후에는 그 균이 1백만 배까지 늘어나는데, 스칸맘은 건조가 빠르며 삶아도 조직이 망가지지 않아 장마철에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성 잉크를 사용하고 형광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한 것도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다.

장마철 주방 지킴이, 스칸맘

1 나무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로 만든 스칸맘 행주는 흡수력은 물론 항균력, 세척력이 뛰어나다. 2 런천 매트나 티매트 등 테이블 세팅에 활용해도 좋은 스칸맘. 3 스칸맘은 중량의 12배에 달하는 흡수력을 갖고 있어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북유럽 감성이 묻어나는 디자인

스칸맘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요인 중 하나는 기능만큼 뛰어난 감각적인 디자인에 있다. 클래식한 스타일에서 현대적인 유니크한 스타일까지 선보이는 알메달, 시각적인 즐거움과 재미, 개성이 살아 있는 갤러리안, 북유럽 특유의 세련되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마린 웨스트베르그, 식물 · 곤충 등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의 아네코와 콜래보레이션으로 디자인한 일러스트를 프린트해 테이블 세팅이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인 것. 식탁을 차릴 때 그릇과 함께 데코하거나 티매트로 활용해도 잘 어울린다. 벽에 마스킹테이프로 붙이는 것만으로도 북유럽 스타일을 낼 수 있으며, 원하는 크기로 잘라 화분 받침으로 사용해도 좋다. 각 8천5백원.



장마철 주방 지킴이, 스칸맘
사진제공&문의 · 스칸맘(080-212-9797 www.scanmom.com)

디자인 · 김수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