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News

국민과 함께 뽑은 ‘붉은 통살 동원연어 요리대회’ 우승 레시피

동원F&B 붉은 통살 동원연어 온라인 요리대회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황승희 프리랜서

2014. 05. 15

3월 한 달간 동원F&B 블로그(www.dongwonwell.com)에서 진행된 ‘붉은 통살 동원연어 온라인 요리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동원연어만의 ‘붉은 통살’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중 영광의 1위는?

‘붉은 통살 동원연어 온라인 요리대회’는 식품기업으로서는 처음 시도되는 ‘온라인 요리대회’로 접수부터 심사 및 투표, 우승자 발표까지 모두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동원연어 오리지날 또는 동원연어S를 활용해 ‘붉은 통살’이 돋보이는 자신만의 참신하고 기발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1백20여 개의 레시피가 출품된 이번 대회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Top 5에 대한 온라인 국민 투표였다. 동원F·B 블로그 ‘The WELL(www.dongwonwell.com)’을 통해 Top 5의 레시피와 요리 사진을 공개해 대국민 투표를 실시, ‘루이쌍크’ 이유석 오너 셰프의 점수와 5:5로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날치알밥에서 힌트를 얻어 동원연어를 이용한 ‘연어뚝배기밥’을 만든 주부, 엄마의 다이어트 식단을 응용해 ‘연어낫토된장비빔밥’을 만든 여고생 등이 Top 5에 선정돼 대국민 투표의 주인공이 됐다. 6일간 진행된 ‘Top 5 대국민 온라인 투표’는 총 1천2백94명이 투표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덧글을 통해 Top 5에 대한 열띤 응원전도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심사 결과에 따라 1등(1명) ‘발리 2인 왕복 항공권’, 2등(1명) ‘홍콩 2인 왕복 항공권’, 3등(3명) ‘제주도 2인 왕복 항공권’이 증정됐으며 Top 5에 들지 못한 본선 진출자 18명에게는 ‘동원연어 명작 선물세트’와 ‘동원 코노수르 와인’을 차등으로 증정했다. 온라인 투표 참여자 중 1백 명에게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했다.

영예의 1등은 동원연어의 붉은 통살과 재료의 궁합이 돋보인 ‘시금치연어플랫브레드’를 준비한 ‘매디(윤지원)’에게 돌아갔다. 2등은 ‘연어낫토된장비빔밥’을 선보인 ‘더치향기(이수연)’가 수상했다. ‘오래된 새댁(이주영)’, ‘마리진(김혜진)’ ‘아담여인(함신애)’이 각각 3등으로 선정됐다.

영광의 1위 레시피

시금치연어플랫브레드

국민과 함께 뽑은 ‘붉은 통살 동원연어 요리대회’ 우승 레시피
Ingredients



동원연어 오리지날 ½캔, 토르티야 2장, 플레인요구르트 ½통, 시금치 ⅓단, 그라나파다노치즈·파르메산치즈가루·발사믹소스 적당량씩

How to make

1 토르티야 2장은 중약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2 구운 토르티야 1장에 플레인요구르트를 바르고 나머지 토르티야 1장을 올린다.

3 시금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토르티야 위에 올린다.

4 시금치 위에 동원연어 오리지날과 그라나파다노치즈를 차례로 올린 뒤 발사믹소스와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국민과 함께 뽑은 ‘붉은 통살 동원연어 요리대회’ 우승 레시피
‘코호 연어’의 붉은 통살을 담은 동원연어 고급 어종인 ‘코호(Coho) 연어’를 사용해 색이 붉고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생연어를 통조림에 담은 후 높은 온도와 압력을 가해 한 번에 삶아 코호 연어 살코기 덩어리가 그대로 담겨 있다. 동원연어 오리지날·동원연어 칠리 각 135g 4천9백80원, 동원연어S 105g 4천4백80원, 동원연어 샐러드 100g 2천5백원.

요리·이미경(네츄르먼트)

문의·동원F·B(www.dongwonfnb.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