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IMPLE COOKING

Sandwich Variation

뉴요커처럼, 때론 파리지앵 스타일로 즐긴다

진행 조윤희 사진 홍중식 기자 || ■ 요리&스타일링 이보은(쿡피아) ■ 요리 어시스트 우현주 오진 김선아

2010. 05. 07

튜나샐러드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참치통조림 1개, 오이 ½개, 토마토 2개,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마요네즈 3큰술, 씨머스터드 1작은술, 샌드위치빵 8쪽, 크림치즈 2큰술
만들기
1 참치통조림은 기름을 빼고 다진다.
2 오이는 채썰어 소금을 뿌려 절였다가 물에 헹구고 꼭 짠다. 토마토는 슬라이스해서 종이타월에 닦는다.
3 볼에 참치와 오이, 소금, 흰 후춧가루를 넣고 마요네즈와 씨머스터드를 넣어 버무린다.
4 빵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토마토를 올린 뒤 ③을 담고 다른 샌드위치빵으로 덮는다. 오렌지나 사과 등을 슬라이스해 올려도 좋다.

매시드포테이토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감자 4개, 당근 ¼개, 사과 1개, 치커리 10장,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밀가루 5큰술, 달걀 1개, 빵가루 ½컵, 튀김기름 적당량, 샌드위치빵 8쪽, 마요네즈 4큰술, 머스터드소스 1큰술
만들기
1 감자는 찐 다음 뜨거울 때 으깬다.
2 당근과 사과는 잘게 썬다. 당근은 팬에서 볶고 치커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볼에 치커리를 제외한 ① ②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 후 지름 8cm, 두께 1cm로 편평하게 만든다.
4 ③에 밀가루, 달걀 푼 물, 빵가루 순서로 옷을 묻혀서 튀김기름에 튀긴다.
5 빵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④와 치커리를 얹고, 머스터드소스를 뿌린 뒤 빵을 덮는다.

단호박달걀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단호박 ½개, 우유 3큰술, 마요네즈 1큰술, 소금·식용유·후춧가루 약간씩, 달걀 4개, 식빵 4쪽
만들기
1 단호박은 반 갈라 씨를 긁어내고 껍질째 찜기에 넣어 찐다.
2 찐 단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체에 내려 우유와 마요네즈를 섞은 뒤 소금으로 간한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을 한 개씩 깨뜨려 반숙으로 프라이를 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4 식빵에 ②를 펴 바른 뒤 달걀 프라이를 얹어 먹는다.

머스터드치킨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닭가슴살 200g, 다진 양파·머스터드소스·올리브오일 1큰술씩, 겨자잎 4장, 마요네즈 3큰술,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베이글 4개, 다진 파슬리 ¼작은술
만들기
1 닭가슴살은 흰 막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삶아 식힌 뒤 곱게 찢는다.
2 다진 양파는 흰 면보에 싸서 물에 헹궈 꼭 짜고, 겨자잎은 씻어 채썬다.
3 닭가슴살에 다진 양파와 채썬 겨자잎을 넣고 머스터드소스와 마요네즈, 소금, 흰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린다.
4 베이글을 반 가른 뒤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5 베이글 한쪽에 ③을 깔고 다진 파슬리를 뿌린 뒤 베이글을 덮는다.

피넛버터연어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바게트·양파 1개씩, 올리브오일·땅콩버터 2큰술씩, 버터 1큰술, 소금·케이퍼·다진 파슬리 약간씩, 훈제연어 100g
만들기
1 바게트는 도톰하게 어슷썰어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서 살짝 굽는다.
2 양파는 곱게 채썰고 찬물에 헹궈 아린 맛을 뺀 후 버터를 두른 팬에서 갈색이 나도록 볶아 차게 식히고 소금으로 간한다.
3 훈제연어는 슬라이스한 것으로 준비해서 사방 1cm 크기로 썬 뒤 양파, 땅콩버터, 케이퍼, 다진 파슬리와 섞어 버무린다.
4 바게트에 ③을 듬뿍 올려 먹는다.

에그프레시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달걀 4개, 소금 약간, 베이컨 8쪽, 플레인머스터드소스(플레인요구르트 ½컵, 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1큰술씩,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바게트 1개, 치커리 10장, 베이비채소 적당량
만들기
1 달걀은 찬물에 소금을 넣고 완숙으로 삶는다.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기고 슬라이스한다.
2 베이컨은 사방 1cm 크기로 썰어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플레인머스터드소스를 만든다.
4 바게트에 가로로 칼집 넣어 벌린 뒤 치커리를 끼우고 달걀과 베이비채소, 베이컨을 올린 다음 소스를 듬뿍 뿌린다.

스테이크그린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쇠고기 등심 250g, 시판용 스테이크소스 3큰술, 양상추잎 4장, 토마토·할라피뇨 1개씩, 씨머스터드 1작은술, 드레싱(생크림·플레인요구르트 2큰술씩, 마요네즈 4큰술,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크루아상 4개
만들기
1 쇠고기는 사방 8cm 크기의 슬라이스 된 것으로 준비해 잔 칼집을 넣은 뒤 스테이크소스를 발라 재운 후 팬에 굽는다.
2 양상추는 찬물에 헹궈 건지고, 토마토는 1cm 두께로 가로로 썬다.
3 할라피뇨는 곱게 다지고 씨머스터드를 섞는다.
4 휘핑한 생크림에 나머지 재료를 넣어 드레싱을 만든다.
5 크루아상을 반 가른 뒤 드레싱을 듬뿍 바르고 재료를 모두 올린 후 드레싱을 듬뿍 뿌린다. ③을 크루아상 다른 쪽에 발라 덮는다.

콘샐러드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옥수수콘 ½컵, 양배추잎 3장, 오이·당근 ¼개씩, 마요네즈·땅콩버터 2큰술씩, 머스터드소스 1작은술,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잉글리시머핀 4개
만들기
1 옥수수콘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건진다.
2 양배추와 오이, 당근은 2cm 길이로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뺀다.
3 볼에 옥수수콘과 채소를 넣고 마요네즈와 머스터드소스, 소금, 흰 후춧가루로 버무린다.
4 잉글리시머핀을 반으로 갈라 한쪽 면에 땅콩버터를 고루 바르고 ③을 듬뿍 올려 편평하게 한 뒤 나머지 빵으로 덮는다.

햄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양상추잎 4장, 토마토 1개, 적양파 ½개, 블랙올리브·할라피뇨 2개씩, 수제햄 200g, 머스터드소스 1큰술, 레드와인드레싱(레드와인 5큰술, 와인식초·꿀 1큰술씩, 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크루아상 4개, 모차렐라치즈 30g
만들기
1 양상추는 찬물에 헹궈 건지고 토마토와 적양파, 블랙올리브, 할라피뇨는 슬라이스한다.
2 수제햄은 슬라이스해 머스터드소스를 바른 후 노릇하게 굽는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레드와인드레싱을 만든다.
4 크루아상을 반 갈라 구운 수제햄을 올리고 모차렐라치즈를 뿌려 오븐에 살짝 익힌다.
5 ④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올리고 크루아상으로 덮는다.

독일식 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소시지빵·프랑크소시지 4개씩, 올리브오일 약간, 양배추잎 5장, 양파 ¼개, 할라피뇨 2개, 마요네즈 3큰술, 머스터드소스 1큰술, 소금·후춧가루·토마토케첩 약간씩
만들기
1 소시지빵은 가로로 깊게 칼집을 내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서 살짝 굽는다.
2 소시지는 칼집을 여러 번 넣은 뒤 팬에서 굴리면서 익힌다.
3 양배추잎은 0.5cm 굵기로 채썰고, 양파는 사방 0.5cm 크기로 썬다. 할라피뇨는 잘게 다진다.
4 볼에 양배추와 양파, 할라피뇨를 넣고 마요네즈와 머스터드소스,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섞는다.
5 소시지빵에 ④를 넉넉히 넣고 소시지를 끼운 다음 토마토케첩을 뿌린다.

에그스프레드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에그스프레드(달걀 2개, 마요네즈 2큰술, 머스터드소스 1큰술, 꿀 ½작은술, 소금 약간),토마토 1개, 청피망·홍피망·양파 ½개씩, 양상추잎·겨자잎 4장씩, 슬라이스 체다 치즈 2장, 소시지빵 4개
만들기
1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 곱게 다진 뒤 마요네즈와 머스터드소스, 꿀, 소금을 넣고 섞어 에그스프레드를 만든다.
2 토마토는 1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종이타월로 닦는다.
3 피망은 슬라이스하고 양파도 같은 두께로 동그랗게 썬다. 양상추와 겨자잎은 얼음물에 헹궈 건진 후 물기를 닦는다.
4 치즈는 반으로 자른다.
5 소시지빵은 반 갈라 한쪽에 에그스프레드를 펴 바른다. 다른 한쪽에는 준비한 재료를 모두 올린 후 에그스프레드를 바른 빵으로 덮는다.

마늘치킨샌드위치

Sandwich Variation


준비재료
마늘데리야키소스(마늘 2쪽, 간장 3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큰술), 닭가슴살 250g, 소금 약간, 오이·당근 ¼개씩, 적채 3장, 깨마요네즈소스(깨 간 것 1큰술, 마요네즈 3큰술, 머스터드소스
1작은술), 수제햄 30g, 햄버거빵 4개, 버터 2큰술
만들기
1 냄비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졸여 마늘데리야키소스를 만든다.
2 닭가슴살은 2장으로 포를 뜬 후 소금을 뿌려 팬에 지지다가 마늘데리야키소스를 넣어 익힌다.
3 오이와 당근은 4cm 길이로 채썰고 적채는 채썰어 찬물에 헹궈 건진다. 채썬 채소는 깨마요네즈소스를 만들어 버무린다.
4 수제햄은 슬라이스해 팬에서 굽는다.
5 빵을 가로로 잘라 아랫면 빵에 버터를 펴 바르고 ②와 ③, ④를 올리고 남은 마늘데리야키소스를 뿌린다. 나머지 빵 한쪽을 덮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