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이탈리안 홈메이드 푸드

‘여성동아’와 올리타리아가 함께 연 쿠킹클래스

기획 김민지 기자 | 사진 이기욱 기자 || ■ 제품문의 올리타리아(02-6000-7676 www.olitalia.kr)

2009. 05. 19

이탈리안 홈메이드 푸드

지난 4월6일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문화센터에서 올리타리아가 주최하고 ‘여성동아’ 독자들이 참여한 이탈리안 홈메이드 푸드 쿠킹클래스가 열렸다. 이탈리아 요리 전문가 박주희씨의 시연으로 이탈리아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영양만점 요리를 배우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씨는 “요리에 올리브오일을 넣으면 채소·고기 등에 흡수돼 신선한 맛이 오래가요. 올리브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E는 노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성인병도 예방해요”라며 조리법과 함께 올리브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려줬다. 주부 조은주씨(34)는 “오늘 배운 이탈리아 요리는 만들기 어렵지 않고 건강도 챙겨길 수 있다고 하니 자주 해 먹어야겠어요”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행사가 끝난 후 올리타리아에서는 올리브오일 2종 세트를 참가자 모두에게 선물로 주었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푸드
이탈리안 홈메이드 푸드

인살라타체자레 시저샐러드
준·비·재·료 로메인레터스 140g, 크루통(올리브오일 1큰술, 파메산치즈가루·다진 파슬리 1작은술씩, 다진 마늘 ½쪽 분량, 식빵 1장), 베이컨 1개, 드레싱(마요네즈·우유·파메산치즈가루 2큰술씩, 황설탕·레몬주스·앤초비 1큰술씩, 저민 마늘 1쪽 분량, 발사믹식초 1½큰술, 우스터소스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¼컵, 파메산치즈 20g
만·들·기
1 로메인레터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찢는다.
2 올리브오일에 파메산치즈가루, 다진 파슬리·마늘을 섞은 뒤 2×3cm 크기로 자른 식빵을 넣고 버무린 다음 200℃로 예열된 오븐에서 5분간 바삭하게 구워 크루통을 만든다.
3 베이컨은 0.5cm 너비로 잘라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노릇하게 볶는다.
4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갈다가 올리브오일을 넣고 다시 한 번 갈아 드레싱을 만든다.
5 접시에 로메인레터스, 크루통, 베이컨을 얹고 드레싱을 뿌린 뒤 파메산치즈를 갈아 올린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푸드

올리브오일소스 스파게티
준·비·재·료 새우 10마리, 관자 5개, 마리네이드소스(잘게 썬 말린 홍고추 3개 분량, 올리브오일 4큰술, 소금 ⅓큰술, 채썬 바질잎 5장 분량), 방울토마토 12개, 마늘 5쪽, 루콜라 80g, 조개국물(바지락조개 700g, 물 7½컵, 향신채(양파 100g, 파슬리 6줄기, 통후추 7알, 셀러리 50g, 월계수잎 ½장, 말린 홍고추 4개, 마늘 2쪽)), 올리브오일 4큰술, 스파게티면 20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새우는 머리와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제거해 반으로 썰고, 관자는 4등분한 뒤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마리네이드소스에 버무려 15분 정도 재운다.
2 방울토마토는 2등분하고, 마늘은 저며 썬다. 루콜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찬물에 바지락과 향신채를 넣고 끓이다가 조개 입이 벌어지면 불을 줄이고 거품을 걷어낸 뒤 30분 더 끓인 다음 체에 밭는다.
4 달군 팬에 ①의 새우와 관자를 넣어 새우가 핑크색으로 변할 때까지 40초간 볶다가 새우와 관자를 건진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②의 마늘을 황금색이 나게 볶다가 방울토마토를 넣고 2분 동안 볶는다.
6 삶은 스파게티와 새우, 관자를 ⑤에 넣고 1분 정도 버무리면서 조개국물로 농도를 맞춘다. 마지막으로 루콜라를 넣어 버무린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푸드

발사믹소스 쇠고기탈리아타
준·비·재·료 쇠고기(등심) 500g, 표고버섯·느타리버섯 70g씩, 다진 마늘 1쪽 분량, 타임가루 ¼작은술,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크레송 약간, 발사믹소스(화이트와인·닭육수 ¼컵씩, 발사믹시럽 ⅓컵, 사과 ¼개, 스테이크소스 1큰술, 로즈메리가루 ⅓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쇠고기는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을 넣어 재운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뒤 다진 마늘과 타임가루를 넣고 볶다가 0.3cm 굵기로 썬 버섯을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뒤 ①을 앞뒤로 4분씩 구워 한김 식힌 다음 0.2cm 굵기로 썬다.
4 화이트와인, 닭육수, 발사믹시럽, 사과를 블렌더에 넣고 간 뒤 스테이크소스와 로즈메리가루를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약한 불에서 7분 정도 끓인다. 소금·후춧가루로 간해 체에 내린다.
5 접시에 ②의 버섯과 ③의 쇠고기를 얹고 ④의 발사믹소스를 뿌린 후 크레송을 얹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