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Easy Cooking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입 안에서 살살 녹아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요리·장하영(푸디스튜디오) ■ 도움말&제품협찬·빙그레(080-022-0056 www.bing.co.kr)

2008. 03. 19

달콤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좀더 색다르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이스크림 활용한 간식 아이디어
영양만점 견과류를 첨가한다 아이스크림에 견과류를 넣어 간식을 만들면 맛과 영양이 한층 높아진다. 견과류에는 필수지방산과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등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오독오독 씹는 맛도 있다. 바닐라아이스크림에는 호두나 아몬드를, 녹차아이스크림에는 피스타치오를 섞으면 잘 어울린다.
싱싱한 과일을 섞는다 아이스크림과 제철 과일을 함께 먹으면 산뜻한 맛을 더할 수 있다. 과일을 숟가락으로 동그랗게 파거나 별·하트 등 모양틀로 찍어 곁들이면 예쁜 간식을 만들 수 있다. 요구르트, 두유, 과일주스 등과 섞어 셰이크나 스무디를 만들어 마셔도 좋다. 컵에 셰이크나 스무디를 담고 아이스크림을 올린 뒤 냉동실에 살짝 얼리면 천천히 녹아 먹기 편하다.
부드러운 맛을 살린다 아이들이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이유는 살살 녹는 부드러운 맛 때문. 아이스크림으로 간식을 만들 때는 부드러운 맛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한번 녹은 아이스크림을 다시 얼리면 아이스크림에 함유돼 있던 공기가 빠져나가 딱딱해지므로 먹을 분량만큼만 구입한다. 꽁꽁 언 아이스크림은 냉동실에서 꺼내 5분 정도 상온에 두었다가 먹으면 한결 부드럽다.
생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선택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아이스크림은 다양한 종류만큼 맛과 영양성분도 가지각색이다. 아이스크림은 전지분유나 생우유를 사용해 만드는데, 생우유로 만든 것이 더 부드럽고 영양도 뛰어나다.

아이스크림초콜릿케이크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준·비·재·료 초콜릿 머핀(또는 초콜릿 브라우니) 2개, 바닐라아이스크림·딸기 적당량씩, 초콜릿시럽·슈거파우더·피스타치오 약간
만·들·기
1 초콜릿 머핀의 윗면을 살짝 자른 뒤 속을 적당히 파낸다.
2 머핀 위에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리고 초콜릿시럽을 뿌린 접시에 올린다.
3 다진 피스타치오와 슈거파우더를 뿌리고 먹기 좋게 자른 딸기를 곁들인다.




찹쌀경단녹차셰이크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준·비·재·료 찹쌀경단(찹쌀가루 100g, 뜨거운 물 5큰술, 소금 약간), 플레인 요구르트 1통, 우유 ½컵, 녹차아이스크림·시리얼·키위·딸기 적당량씩
만·들·기
1 볼에 찹쌀가루와 소금을 넣고 뜨거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한 뒤 동그랗게 경단을 빚는다. 끓는 물에 넣어 끓이다가 떠오르면 건진다.
2 믹서에 플레인 요구르트, 우유, 녹차아이스크림를 넣어 돌린다.
3 컵에 ②를 붓고 시리얼, 녹차아이스크림, 경단, 먹기 좋게 자른 키위와 딸기를 올린다.


딸기소스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준·비·재·료 딸기 7개, 레몬즙·설탕 1큰술씩, 플레인 요구르트 1통, 바닐라아이스크림·딸기 적당량씩
만·들·기
1 믹서에 딸기, 레몬즙, 설탕을 곱게 갈아 딸기소스를 만든다.
2 컵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담고 딸기소스를 부은 뒤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린다.
3 적당히 자른 딸기를 곁들인다.







복숭아프레도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준·비·재·료 황도통조림 ½통, 복숭아주스 1컵, 바닐라아이스크림·얼음 적당량씩
만·들·기
1 황도는 장식용으로 얹을 만큼 남겨두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곱게 간다.
2 컵에 ①을 담고 복숭아주스를 부은 뒤 얼음을 넣어 가볍게 섞는다.
3 ②에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리고 남겨둔 황도를 잘라 장식한다.




피넛버터토스트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준·비·재·료 식빵 4장, 피넛버터 3큰술, 달걀 2개, 우유 2큰술, 설탕 ½큰술, 딸기아이스크림 적당량, 식용유·꿀·아몬드 슬라이스·슈거파우더 약간씩, 오렌지 1개
만·들·기
1 식빵에 피넛버터를 듬뿍 바른다.
2 볼에 달걀을 풀고 우유과 설탕을 넣어 섞는다.
3 식빵을 ②에 담가 달걀옷을 입힌 뒤 식용유를 두른 팬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구운 식빵을 접시에 올리고 꿀을 뿌린 뒤 딸기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린다.
5 아몬드 슬라이스와 슈거파우더를 보기 좋게 뿌린 뒤 오렌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곁들인다.

바나나크레페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준·비·재·료 크레페반죽(달걀 ½개, 우유 ⅓컵, 설탕·식용유 1작은술씩, 박력분 30g), 바나나 1개, 휘핑크림·초콜릿시럽·코코아파우더·식용유 약간씩, 초콜릿아이스크림 적당량
만·들·기
1 볼에 달걀을 풀고 우유, 설탕, 체에 내린 밀가루, 식용유를 섞어 반죽한 뒤 랩을 씌워 1시간 정도 숙성시킨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살짝 닦아낸다. 반죽을 한 국자씩 떠올리고 얇게 펼쳐 크레페를 부친다.
3 바나나는 길이로 반 가른다.
4 크레페에 휘핑크림을 얇게 바르고 바나나를 얹어 돌돌 만다.
5 접시에 초콜릿시럽을 뿌리고 바나나크레페를 먹기 좋게 잘라 올린 뒤 초콜릿아이스크림을 듬뿍 떠 올린다.
6 아이스크림 위에 휘핑크림을 올리고 코코아파우더를 뿌린다.
아이스크림 마니아 3인이 강추했어요~
아이스크림 맛있게 먹는 노하우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이색 간식
“살짝 녹은 아이스크림에 시리얼이나 작게 만든 경단, 아몬드·피스타치오·땅콩 같은 견과류를 섞어 먹으면 맛도 한층 좋아지고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요. 바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그만이에요.” - 요리전문가 장하영

“바닐라아이스크림은 우유에 타 먹으면 맛이 한층 부드러워져요. 바닐라아이스크림 ⅔컵에 우유 ¼컵 정도를 넣고 살짝 섞으면 돼요. 색다른 맛을 더하고 싶다면 바나나우유나 딸기우유 등을 넣으시고요.” - 요리전문잡지 ‘에쎈’ 기자 김은희

“부드러운 바닐라아이스크림에 녹차가루를 뿌려 식사 후 디저트로 먹으면 입 안이 개운해져요. 바닐라아이스크림은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려 디저트로 먹기에 제격이랍니다. 목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목의 통증도 가라앉아요.” -빙그레투게더 홍보 담당자 강제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