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ziploc

EASY OPEN TAP ZIPLOC

editor 안미은 기자

2017. 08. 24

냉장 냉동 구분 없이 한데 뒤섞인 냉장고 속 식재료들. 살림하는 이들의 필수품이자 즐거움이 된 지퍼락 이지오픈탭으로 식재료를 프렙(prep)해 정리해봤다.

‘지퍼백’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지퍼락! 더블 지퍼백, 이지 지퍼백, 스탠딩 이지 지퍼백, 지퍼락 베이비 지퍼백, 지퍼락 홀리데이백 등 30년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제품군으로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한국인의 지퍼락 사랑과 마음이 통한 걸까. 이번 시즌엔 한국 소비자를 위한 이지오픈탭 시리즈를 추가했다. ‘손이 작아서 잘 열리지 않는다’ ‘비슷비슷한 패키지 때문에 용도에 맞게 활용하기 어렵다’ 등 한국 소비자의 사용 환경과 후기를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오픈탭을 장착해 전 모델 대비 쉽게 여닫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냉장용과 냉동용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탭 색상을 달리한 것도 눈에 띈다. 지퍼의 경우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사용하는 냉장고의 냉동실 온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강도를 높였다. 여기에 지퍼락 특허 기술이 담긴 스마트 지퍼 기능을 더해 지퍼가 제대로 잠겼는지 달칵하는 소리로 확인할 수 있다.

더블 지퍼 대비 도톰해진 두께도 자랑할 만하다. 강한 내구성으로 음식 저장용으로 다 쓴 지퍼백에 냄새나는 기저귀나 음식물 쓰레기를 담아 버리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미국 본사에서 25~45세 여성 1백3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이지오픈탭 사용 만족도에 따르면, 제품 사용 2주 후 약 75%의 소비자가 기대 이상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Plus프렙하세요
프렙은 Preparation(준비)의 약자다. 요리 프로그램에서 미리 손질해 소분한 재료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프렙이다. 셰프처럼 프렙해 요리 시간을 줄여보자. 

성에 끼지 않아요 
성에는 식재료를 냉동할 때 수분이 빠져나가 어는 현상으로 성에가 생기면 식감이 떨어지고 식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분이 손실된다. 성에가 끼지 않도록 두꺼운 재질의 백과 견고한 지퍼를 가진 냉동 전용 백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겉면에는 최적의 냉동 기간과 소비하는 시기를 기재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유지할 것!






ZIPLOC GUIDE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상영과 함께하는 ‘똑’ 소리 나는 식재료 정리 노하우

MEAT |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동용
육류를 냉동 보관할 땐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게 관건이다. 슬라이스한 육류의 경우 이지오픈탭에 2~3조각씩 펼쳐 담고 꾹꾹 눌러 공기를 빼면서 밀폐시킨다. 다진 육류는 납작하게 누른 다음 먹을 분량만큼 잘라 랩으로 감싸고 이지오픈탭에 넣어 보관한다. 고기 등 식재료를 냉동 보관할 경우 성에 방지를 위해 지퍼락 냉동 전용 제품을 사용한다.
보관 기간 슬라이스 육류 6개월, 다진 육류 3개월.      

VEGETABLES |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장용
채소는 물기가 남아있으면 냉장 보관에도 쉽게 짓무른다.
채소를 싱싱하게 보관하려면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다음 냉장용 이지오픈탭에 한 번에 먹기 적당한 양으로 소분한다.
보관기간 6~7일.



FRESH FRUITS |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장용
여러 과일을 냉장고에 통째로 보관하기엔 자리를 많이 차지한다. 또 끈적끈적한 과즙이 떨어져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과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냉장용 중형 이지오픈탭에 넣어 보관한다. 완벽 밀폐로 출근길 가방에 한 팩씩 가지고 다니기에 좋다.
보관기간 3~4일.

FREEZE FRUITS |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동용
냉동상태로 보관이 가능한 과일은 깨끗이 씻어 이지오픈탭에 급속 냉동시키면 영양소 파괴 없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신선한 블루베리를 즉석 냉동시키면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농도가 더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아침마다 한줌씩 덜어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면 아침 식사대용으로 훌륭하다.
보관기간 6~12개월.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동용 중형 17.7×18.8cm 15매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동용 대형 26.8×27.3cm 10매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동용 특대형 33×38.1cm 6매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장용 중형 17.7×18.8cm 20매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장용 대형 26.8×27.3cm 15매
지퍼락 이지오픈탭 냉장용 특대형 33×38.1cm 8매


제작지원 지퍼락 사진 홍태식 디자인 박경옥 스타일리스트 김상영(noda+쿠킹스튜디오) 어시스트 이빛나리 장연지 문의 지퍼락(02-3485-68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