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클래시
@beclassy.___
비클래시는 ‘케어 키즈 존’을 표방한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춰 영유아와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유모차를 끌고도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는 완만한 진입로 구간을 비롯해 영유아를 위한 아기 의자와 기저귀 갈이대를 갖춘 수유실까지 마련해두었다. 좀 더 큰 아이들은 1층 잔디밭에서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만든 커피는 어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고소한 맛의 다운타운 브라운과 산미가 독특한 폴 판타지, 디카페인 원두 중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몽블랑에 달콤한 수제 바닐라크림을 더한 바닐라크림 몽블랑, 수제 카야잼을 올려 내는 크루아상 카야버터를 곁들이면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ADD 인천시 중구 용유서로 402-11
OPEN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라스트 오더 오후 9시)
MENU 커피판타지 8000원, 소보루라떼 8000원, 바닐라크림 몽블랑 8000원, 카야버터 8000원
포어레스트
@_forarest
포어레스트는 어린이 손님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을 하거나 오솔길을 따라 걸으며 곤충 채집을 하는 등 자연 체험을 하기 위해 이곳을 찾는 어린이들이 많다고.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대표 메뉴는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는 바스크 치즈케이크다.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16시간 냉장 숙성한 진한 맛이 일품이다. 가을부터는 유기농 밀크티와 핸드드립커피도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 원두 종류도 확대하고 따뜻한 수프도 메뉴판에 올릴 계획이라고 하니 나들이길에 한 번쯤 들러봐도 좋겠다.
ADD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로181
OPEN 오전 11시~다음 날 오전 2시
MENU 바스크 치즈케이크 7500원
우드앤숲
@cafe.woodandsoop
대가족이 방문한다면 6.2L 용량의 커다란 머그 컵으로 제공되는 다라이카노를 주문해보자. 컵에 덜어 마신 뒤 남은 음료는 포장 가능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추억을 남기는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ADD 경상남도 양산시 백동길160 1~2층
OPEN 월~목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금요일 낮 12시~오후 11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11시(일요일 휴무)
MENU 다라이카노 2만6000원, 프렌치 핫초코 1만 원, 멜로초코라떼 6500원
아리랑도원
@arirangdowon
메뉴 역시 콘셉트에 충실하다. 백자 잔에 담아내는 만수무강라떼는 결명자, 쑥과 크림을 재료로 만들고 뿌리삼을 얹어 이름 그대로 만수무강할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이 외에 솔잎차와 도화차, 살얼음 단호박 식혜 같은 전통 음료는 각각 주전자와 항아리에 담아내 남녀노소에게 인기라고.
공간은 물론 음식까지 한국적인 무드를 자아내고 전통문화 체험도 즐길 수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제격이다. 특히 야외에 걸린 거대한 전통 그네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폿. 그네를 타며 주위 자연경관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바닥에 있는 돌을 가지고 탑 쌓기를 하거나 연못 돌다리를 건너는 등 도시에서는 즐기기 힘든 놀이 요소가 가득하다. 아리랑도원은 아직 오픈 초기라 방문객이 많을 가능성이 높다. 방문 전 SNS를 통해 미리 실시간 웨이팅 현황을 체크하는 것이 좋겠다.
ADD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통삼로 495
OPEN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MENU 아메리카노 6000원, 만수무강라떼 8500원, 살얼음 단호박 식혜 8000원
돈대카페 아웃포스트
무역과 군사의 요충지였던 강화도에 즐비한 돈대는 소규모 군사기지다. 주변을 잘 관측할 수 있도록 평지보다 높은 땅에 설치했다. 섬 안에만 54개나 있어 강화도를 ‘돈대의 고장’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돈대카페 아웃포스트는 돈대에서 영감을 얻어 이름을 지었다. 몸을 숨기기 위해 성 위에 낮게 쌓은 담을 일컫는 여장과 포를 배치하는 포좌, 포탄 수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방을 건축적 요소로 활용해 건물 내외부에 배치했다.
높은 곳에 위치한 돈대처럼 이곳도 뷰 맛집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특히 2층 야외 공간은 포좌처럼 틈새로 밖을 내다볼 수 있는 구조다. 방향에 따라 다른 풍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다.
돈대카페 아웃포스트는 아이들과 함께 관련 역사 유적을 둘러본 뒤 방문한 가족들이 주를 이룬다. 현장이나 박물관을 통해 감상했던 것들을 보다 더 가까이서 보고 관찰할 수 있기 때문.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면서 역사적 지식까지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주 메뉴는 강화도의 특산물인 오디로 만든 강화오디 에이드와 강화오디 티다. 인근 석모도에서 재배해 보다 신선하고 건강하다. 여기에 부드럽고 담백한 물결식빵을 곁들이면 어린 아이들의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ADD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강화서로 91-2
OPEN 매일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30분
MENU 아메리카노 7500원, 카페라떼 8000원, 뱅오쇼콜라 5500원, 물결식빵 5500원, 티그레 3300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