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2007 정해년 福부르기

행(幸)과 복(福)을 부르는 꿈풀이 백과

기획 이지은 기자 / 진행 송정화‘프리랜서’ || ■ 꿈풀이·대박운세(www.daebakunse.co.kr)

2006. 12. 28

행(幸)과 복(福)을 부르는 꿈풀이 백과

음식에 관련한 꿈

고기를 사거나 요리하는 꿈
부를 암시하는 꿈이다. 고기를 먹는 꿈은 누군가와 사소한 분쟁을 일으킨다는 암시. 냉동육은 배반의 상징이고 썩은 고기라면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만두를 먹는 꿈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나 곧바로 진실이 알려지고 오해가 풀린다. 만두를 먹지 않은 경우는 좋은 일이 일어날 징조. 맛있게 먹다가 깨는 꿈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구설수에서 벗어나게 되고 근심 걱정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역국을 먹는 꿈
허물 없는 사람과 사소한 일로 다툼이 일거나 배신을 당하게 된다.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보증을 서거나 금전거래에 신중을 기할 것.

술을 마시며 신나게 노는 꿈
건강에 이상이 생겨 병원을 출입하게 될 수 있으므로 몸 관리에 신경 쓸 것. 친한 사람과 다툼이 일지 않도록 주의. 임신부는 유산 주의.



남에게 술을 주는 꿈
사소한 일로 친한 사람과 다툼이 일어난다. 매사 잘돼가다가 꼬일 조짐이니 계획을 크게 잡지 말 것.

목이 타는데 물을 찾지 못한 꿈
급하게 필요한 돈을 구하지 못해 낭패를 보게 될 것을 암시한다. 혹은 규모 없이 돈을 쓰고 있는 데 대한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밥을 배불리 먹는 꿈
돈이 많이 생겨 부자가 될 징조. 꿈 속에서의 밥은 집안에 재물이 풍성해짐을 예시한다. 귀인과 음식을 먹고 있는 꿈을 꾸면 모든 일에 재수가 있다.

돈과 재물에 관한 꿈

집에 강도가 들어오는 꿈
각별히 불조심을 해야 한다. 재물을 잃을 징조이니 사업 확장이나 금전거래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강도에게 상해를 입거나 살해당하는 꿈
운수가 대통해 부와 명예를 얻고, 말썽이나 장애 등 근심과 우환이 해소된다. 피를 흘리지 않는 경우에는 오히려 궂은 일에 휘말리거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아끼는 물건을 도난당한 꿈
기다리던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오거나 생각지 않은 곳에서 선물이나 재물이 들어온다. 수험생은 아슬아슬하게 합격을 하게 되고 직장인은 출장을 떠나거나 상사에게 칭찬을 받게 된다.

배설물에 관련된 꿈

똥이 산더미처럼 수북이 쌓인 꿈
똥은 돈, 금융, 보험, 상품, 먹을거리, 선물, 뒷거래 등을 상징한다. 운세가 좋아지고 재물과 돈이 들어와 가업이 번성한다.

똥구덩이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꿈
돈을 벌 수 있는 뜻밖의 기회를 만나고 사업에 투자해 많은 이익을 얻게 된다. 식품, 농수산, 가공, 유통, 무역업에 투자해 큰돈을 번다. 혹 사고나 액운이 낄 수도 있다.

요나 이불에 오줌과 똥을 싸는 꿈
순간의 실수로 창피를 당하고 낯 뜨거워질 일이 생겨 망신살이 뻗친다. 혹은 마음먹었던 대로 일을 처리해 노력한 만큼의 재물과 돈이 생기고 기분이 유쾌해질 수도 있다.

오줌이나 똥 벼락을 맞는 꿈
뜻밖에 재물을 얻게 된다. 단 악취나 불쾌감을 느끼지 말아야 한다.

용변을 보려고 다급하게 화장실을 찾아다니던 꿈
끝까지 변을 못 보고 헤매 다니다 꿈을 깼다면 좋지 않은 꿈이다. 계속해서 장애를 만나 일이 지연되고 방해를 받게 된다. 매사에 막히는 것이 많아 마음고생을 하게 될 징조.

신체에 관련된 꿈

이가 빠지는 꿈
이가 전부 빠지면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는 등 자신의 전체 생활에 변화를 맞게 되고, 일부만 빠지면 부분적인 변화가 생기게 된다. 멀쩡한 이가 빠지면 가까운 사람과 이별할 일이 생기지만, 반대로 앓던 이가 빠지면 속을 썩여오던 문제가 시원하게 해결되거나 부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두게 된다.

자신의 몸에서 피가 나는 꿈
의지가 약하거나 용기가 부족해서 이루지 못했던 일들이 쉽게 해결되는 등 좋은 일을 암시한다. 피가 흘러 강이 되는 꿈이라면 운수가 대통해 부귀와 명예를 한꺼번에 누리게 될 행운의 징조다.

누군가의 이가 빠지고 피가 흐르는 모습을 본 꿈
실패, 사고, 퇴직, 실직 등 타인의 불행한 일에 연관되고 그로 인해 자신에게 예기치 않은 이득이 생긴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된 꿈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하얗게 변하는 꿈을 꾸면 한동안 고전을 면치 못하던 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무병장수하게 된다.

머리를 다치는 꿈
누군가가 머리를 때리거나 어딘가 부딪쳐서 머리를 다치는 꿈은 어떤 충격이 올 것을 미리 암시한 꿈이다. 정신적인 충격을 받게 될 우환이 생길 수 있으므로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이마가 번들거리며 넓게 보이고 빛이 나는 꿈
꿈 속에서는 대머리가 된 게 아닌가 하고 걱정을 했겠지만 대단히 재수가 좋은 꿈이다. 이름을 떨치고 권력과 재물을 동시에 얻게 된다.

미용사가 가위로 머리를 짧게 자르는 꿈
재력, 권력, 정력의 쇠퇴에 대한 불안감이 나타난 것이다. 직장에서 아랫사람이나 능력 있는 동료들에게 밀리고 있다고 느낄 때, 집안에서의 권위가 추락해 배우자에게 주눅이 들어 있을 때 이런 꿈을 꾸게 된다.

다리가 무거워서 잘 걷지 못하는 꿈
자녀 중 하나가 생활고에 빠지거나 병들게 될 것을 암시한다. 자식과 관계되지 않은 경우는 아끼는 부하 직원이나 아랫사람이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된다.

속옷에 피가 묻어 나오는 꿈
속옷은 협조자나 내부의 은밀한 보호자를 상징한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대상으로 인해 정신적인 수고로움이나 금전적 지출, 재물의 손실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예시한다.

행(幸)과 복(福)을 부르는 꿈풀이 백과

동물, 식물에 관련된 꿈

개가 집 마당으로 들어오는 꿈
흰 개라면 행운이나 도움을 받게 되는 꿈이다. 검은 개라면 죽음과 사고의 위험이 따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나운 개에게 쫓겨 다니는 꿈
아랫사람이나 친구에게 배반을 당할 징조다. 또는 자신의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암시한다.

잡은 물고기를 풀어준 꿈
만사가 형통한다. 어려움을 겪던 문제가 해결되고 근심 걱정이 사라지며 소원을 성취하게 된다.

뱀이 자신을 물고 사라져버리는 꿈
예상치 못한 일이나 마음에 상처 주는 사람을 만나 마음고생을 하나, 뜻밖의 도움을 받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한다.

뱀에게 물리든지 뱀이 몸을 감는 꿈
재운이 열려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사업의 발전, 안정과 일신의 영화로움 등 부귀와 명예를 누리게 된다. 미혼일 경우에는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탐스럽게 잘 익은 과일을 보는 꿈
그동안 정성 들여 해온 일에서 결실을 거두게 된다. 그러나 덜 익은 과일을 보거나 먹은 꿈은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지 못한다는 암시다.

누군가 자신에게 꽃다발을 보낸 꿈
결혼하게 될 것을 암시한 꿈이거나 결혼하고 싶다는 소망이 나타난 꿈. 그러나 전해 받은 꽃다발에 이름이 선명하게 적혀 있었다면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닥치게 될 것을 암시한다.

큰 나무를 짊어지는 꿈
생각지 않은 곳에서 귀중한 선물을 보내오거나 기다리던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온다. 금전운도 좋고 매사가 순조롭게 진행된다.

나무에 꽃이 만발해 보이는 꿈
원하던 것을 얻게 된다. 환자라면 좋은 의사를 만나 건강을 되찾게 된다.

웃음, 울음에 관련된 꿈

내가 웃는 꿈
계획했던 일이 성공하고 시험에 합격한다. 취업, 결혼 등이 성사되는 등 모든 일에 소원성취한다.

타인이 웃는 꿈
패배, 굴욕감을 맛본다. 구설수와 관재수가 있으며, 사기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배우자에게 핀잔을 듣고 애인에게 조롱당하고, 윗사람에게 질타를 받을 수 있다.

타인과 마주 보고 크게 웃는 꿈
부부간에 화해하고 애인과 오해가 풀린다. 계약이 성사되며, 시험에 합격하고 취업에 성공할 것을 암시한다. 친구간에 우정이 회복되고 경쟁에서 크게 이긴다.

타인과 마주 보고 미소 짓는 꿈
음모에 휘말릴 수 있으니 사기사건을 조심해야 한다. 계약은 신중히 해야 하고, 보증은 금물이다. 시험운이 좋지 않으며, 부부는 애정에 주력해야 한다.

조상이 우는 꿈
불행을 예고하는 꿈이다. 관청과 싸울 일이 생기고 송사가 발생한다. 집안에 질병이 엄습해오니 부모의 건강이 우려된다. 화재, 교통사고를 조심해야 한다.

자신이 대성통곡하는 꿈
복권에 당첨되거나 시험에 합격한다. 승진하고, 계약이 성사된다. 막혀 있던 문제가 한꺼번에 속시원히 해결되고 기쁨과 행운이 찾아올 좋은 꿈이다.

즐겁게 웃으면서 노래하고 춤추는 꿈
깊은 절망이나 슬픔에 빠지게 될 징조다. 다른 사람이 나를 보고 미소 짓고 있는 꿈은 뭔가 불쾌한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을 암시한다. 누군가 내게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또 다른 표현이기 때문이다.

탈것에 관련된 꿈

버스를 갈아타는 꿈
꿈에서 버스는 직장을 의미한다. 꿈에 버스를 타거나 도중에 버스로 갈아타는 것은 개인 사업가가 대기업의 전문경영인으로 영입되거나 직장인이라면 작은 기업체에서 큰 기업체로 이직할 것을 암시한다.

자동차가 뒤집히고 구르는 꿈
추진하던 일이나 사업, 소원, 결혼 생활 등이 좌절될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기차나 전철을 타는 꿈
열차를 타는 것은 몸상태나 감정이 좋다는 증거. 아무리 기다려도 기차를 타지 못하면 정신적 불안정 상태에 있음을 의미한다.

아이를 업거나 짐을 지고 기차에 오르는 꿈
아이나 짐은 현실에서 힘에 부치는 일이나 고통, 근심거리를 상징한다. 부담감을 가지고 어떤 단체나 기관의 일을 해야 함을 의미한다.

물에 관한 꿈

지하실에 물이 가득 고여 있는 꿈
생각지도 않은 막대한 재물이 생겨 부자가 된다. 그러나 지하실에 고인 물이 얼어붙는 꿈은 사업 자금 등이 제대로 돌지 않고 막히게 됨을 암시한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는 꿈
고민하고 있던 문제가 해결돼 순조롭게 진행된다. 입시나 취직시험에 합격하고, 좋은 배우자를 만나 행복한 결혼도 할 수 있는 길몽이다.

폭포수가 콸콸 쏟아져 흐르는 꿈
하고 있는 일들이 장애 없이 일사천리로 풀려 기뻐할 징조. 새로운 발전과 희망이 보이고 행복한 미래가 펼쳐질 좋은 꿈이다.

물 속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꿈
장차 몸에 병이 생기거나 예기치 않은 장애 혹은 불상사 등 궂은 일에 부딪치고, 재물의 피해를 보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강물이 꽁꽁 얼어 있는 꿈
걱정하던 일이 현실로 나타나거나 생각지 않은 지출이 늘어난다. 재물을 잃을 조짐이니 투자나 금전거래는 각별히 조심한다. 불조심에 유의할 것.

더러운 물이 흘러가는 것을 본 꿈
친한 사람이 달콤한 유혹을 해올 징조.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금전거래는 하지 않는 게 좋다. 먼 여행이나 운전은 피하고 불조심한다.

맑은 물이 흐르는 것을 본 꿈
계획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안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일도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 이루게 된다. 직장인은 월급이 오르거나 승진하고 사업가는 매상을 올려줄 거래처를 잡게 되며 미혼자는 맞선을 보거나 약혼한다.

물을 벌컥벌컥 들이켜는 꿈
자신의 신상에 관한 일을 놓고 윗사람이나 친구, 동료 또는 부부간에 상의를 하게 된다. 혹은 먼 여행을 떠나 한동안 머물다 오게 될 징조다.

넓은 바다에서 홀로 수영하는 꿈
사업이 번창해 큰 성과를 거두고, 외국 유학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직장 등에서 혜택을 입는 등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린다.

행(幸)과 복(福)을 부르는 꿈풀이 백과

불에 관한 꿈

집이 불타고 검은 재만 남은 꿈
불길한 꿈이다. 사업가는 금전거래에 신중을 기하고, 먼 여행이나 운전을 삼간다.

부엌에서 불이 나는 꿈
계획한 일이 금전문제로 어려움을 당해 도움을 요청하게 될 수 있다. 혹은 사고가 날 조짐으로 먼 여행이나 운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임신부는 유산 조심.

굴뚝에서 연기와 불꽃이 거세게 나온 꿈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척이나 친구, 애인 또는 스승을 만나 회포를 풀거나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온다. 다만 생각지 않은 지출이 많이 생기거나 다툴 수 있으니 조심한다.

불빛이 온 집안을 환하게 비추는 꿈
직장을 옮기게 되거나 이사를 하게 된다. 또는 친한 사람과 다툼이 일어나 경찰서에 가게 될 징조.

난로에 손을 쬐거나 몸을 녹인 꿈
친목회, 동창회 등의 모임에 참석해 감투를 쓰게 된다. 혹은 빌려준 돈을 받거나 기다리던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려 온다. 사업가는 오랫동안 끌어오던 숙원사업이 성사된다. 다만 생각지 않은 지출이 많이 생길 징조다.

죽음에 관련된 꿈

내가 죽는 꿈
죽는 대상이 누구든 죽는 꿈은 좋은 꿈이다.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고 출세하게 되며, 재산이 불어난다. 미혼인 경우 애인이 있다면 결혼하게 된다.

잘 아는 사람이 죽는 꿈
아는 사람이 죽으면 운수대통하는 꿈이다. 죽은 사람이 부자이면 그 사람도 장수하고 나한테도 좋은 일이 생긴다.

죽었다가 살아나는 꿈
보통의 경우에는 매사가 마음먹은 대로 풀릴 징조. 그러나 일의 성격에 따라 행운을 암시하기도, 불행을 암시하기도 한다. 죽은 송장이 살아나면 불길한 꿈이며 자신이 죽었다가 살아나면 소망과 뜻을 성취하는 꿈으로 해석한다.

양지바른 곳에 무덤이 보이는 꿈
조상이나 신의 덕으로 경사가 생기고 좋은 운이 들게 됨을 암시한다. 재물, 진급, 희소식, 합격, 당선 등의 일이 생긴다.
꿈의 유효기간은 얼마?
어떤 꿈은 당장 효험이 나타나고 어떤 꿈은 오랜 시간이 지난 뒤에야 의미를 알게 되는 것일까?
흔히 횡재를 기대하게 하는 꿈을 꾸고 나면 3일이 지날 때까지 입을 꾹 다물고 있고, 좋지 않은 꿈을 꾸고 나면 1주일간을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꿈의 해석상 지침이나 가르침, 자세, 방향 등과 관련된 내용은 긴 시간을 두고 적용되며, 복권, 횡재, 임신이나 사망, 여행, 합격 등과 같은 구체적인 사건이나 사고를 암시하는 내용은 짧은 기간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뒤숭숭한 꿈이라면 그날 하루 또는 1주일을 조심하고, 개운한 꿈이라면 무언가 좋은 일이 일어날 거라는 기대를 하면서 지내는 것이 좋을 듯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