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우먼 동아일보 TV] 후루룩 면이 당길 때! ‘중국식해물볶음우동’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상영이 제안하는 르크루제 뷔페캐서롤 요리

진행·안미은 기자 촬영·김아라, 정재영 사진·홍태식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www.e-lecreuset.co.kr

2016. 01. 28



중국식해물볶음우동
출출한 배를 달래는 데 면 요리만한 게 없다. 후루룩 면발 당기는 날,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중국식해물볶음우동!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우동면이 추운 겨울 꽁꽁 얼어붙은 입맛을 녹여준다.  




INGREDIENTS
오징어 ½마리, 표고버섯·홍고추·청양고추·우동면 1개씩, 마늘 1톨, 양파 ½개, 당근 ¼개, 청경채 4개, 볶음우동소스(굴소스 2큰술, 우스타소스·설탕 1큰술씩, 다진 마늘·참기름 1작은술씩, 진간장·청주 ½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새우 3마리, 홍합 100g, 물 2큰술, 숙주 60g






HOW TO MAKE
1 오징어는 껍질을 벗겨 칼집을 넣은 다음 먹기 좋은 길이로 썰어 끓는 물에 1분간 데친다.
2 표고버섯은 꼭지를 제거하고 마늘과 함께 편으로 썬다.
3 양파는 채썰고 홍고추와 청양고추, 당근은 어슷썰기한다.
4 청경채는 반으로 갈라 꼭지 부분만 칼집을 낸다.
5 볼에 분량의 볶음우동소스 재료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6 끓는 물에 우동면을 넣고 풀어질 때까지 데친다.  
7 카놀라유를 두른 팬에 마늘을 넣고 볶아 향을 낸 다음 새우와 홍합을 넣고 볶는다.
8 홍합의 입이 벌어지면 물과 당근, 양파, 표고버섯, 청경채를 넣고 볶는다.   
9 ➇에 ➅의 우동면과 숙주를 넣고 ➄를 부어 섞듯이 볶는다.
10 ➈에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올려 한 번 더 볶아 완성한다.     





COOKING INFORMATION
르크루제 뷔페캐서롤

높이 5cm의 얕은 무쇠 냄비로 주로 조림이나 볶음, 전골 요리에 활용된다. 무쇠 특유의 뛰어난 열전도율과 열분배율로 조리 시간을 단축하고, 수분을 빼앗기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지켜준다. 모브핑크, 슈가핑크, 블루벨퍼플, 빨강 등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돼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운 식탁 분위기를 연출한다. 37만2천원.

ABOUT FOOD STYLIST 김상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