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feraminqueen

2020 훼라민퀸을 소개합니다!

EDITOR 한정은

입력 2019.12.26 15:00:01

갱년기는 더 이상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다.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해가는 훼라민퀸과 함께라면 말이다. 여성동아와 동국제약이 함께한 ‘훼라민퀸 4기 모델 콘테스트’에서 최종 선발된 2인의 훼라민퀸을 소개한다.
2020 훼라민퀸을 소개합니다!
‘제2의 사춘기’라고도 부르는 갱년기는 중년 여성들에게 최대의 적이다. 40~50대 여성이라면 그 누구도 피해갈 수 없기 때문이다. 난소 기능이 떨어지고 여성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면서 찾아오는 갱년기는 안면 홍조와 두근거림, 불면증, 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 ‘훼라민퀸 콘테스트’는 이런 시기를 보내고 있는 40~59세 여성들이 인생의 새로운 페이지를 당당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여성동아와 동국제약이 함께 마련한 행사다. 4회째를 맞이한 ‘훼라민퀸 콘테스트’는 2019년 10월 1일 본격적으로 시작해 그 어느 해보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다양한 개성과 당당한 아름다움을 지닌 총 5백41명의 지원자 중 11월 1차 선발자 8인을 가린 뒤 온라인 투표와 면접, 카메라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모든 관문을 뚫고 최종 훼라민퀸으로 선발된 2명의 주인공은 이진아, 한은하 씨. 앞으로 4기 훼라민퀸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줄 두 사람을 만났다.


이진아(51)
“두렵지만 과감히 도전해보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어요”

2020 훼라민퀸을 소개합니다!
갱년기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거치면서 운동과 훼라민Q로 극복하고 있어요.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새로운 도전을 해봐야겠다고 다짐한 차에 훼라민퀸 콘테스트에 응모하게 됐죠. 병아리가 껍질을 깨고 세상 밖으로 나오려 할 때 어미 닭이 밖에서 한 번만 쪼아줘도 수월하게 나올 수 있다고 해요. 훼라민퀸 콘테스트는 제게 어미 닭 역할을 해줬어요. 특히 훼라민퀸 선발 과정을 거치면서 느낀 설렘과 긴장은 오랜만에 느껴본 최고의 감정이었어요.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두려움에 뛰어들어보는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두렵지만 과감히 도전하는 것. 이것이 훼라민퀸 콘테스트에 참여하면서 제게 일어난 가장 큰 변화예요. 덕분에 이제 무엇이든 자신 있게, 주저함 없이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엄마들이 겪는 제2의 사춘기 갱년기는 가족과 함께, 그리고 꾸준한 운동과 자기 관리,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함께라면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어요. 갱년기를 겪고 있는 많은 주부들이 당당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훼라민퀸으로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 촉매제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한은하(47)
“현재 진행형인 제 갱년기 경험담을 공유하면서 함께 극복하고 싶어요”

2020 훼라민퀸을 소개합니다!
주변 친구들의 권유로 용기를 냈는데 이렇게 큰 기쁨으로 돌아올지 미처 예상하지 못했어요. 훼라민퀸 콘테스트를 통해 제 삶의 에너지를 확인하고, 제 자신에 대한 믿음을 얻게 됐죠. 특히 콘테스트를 통해 만난 멋진 중년 여성들의 도전 정신과 당당한 모습에 지금까지 몰랐던 ‘가슴 벅찬 에너지’를 느꼈어요. 저는 갱년기가 아직 먼 일인 줄 알다가 갑작스럽게 맞이하게 된 케이스거든요. 몇 년 전부터 밤에 잠도 잘 안 오고 자다 깨면 옷이 땀으로 흠뻑 젖어 있는 등 남들보다 일찍 찾아온 갱년기에 혼란스럽기까지 했어요. 하지만 갱년기로 인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남은 삶을 다시 계획하게 됐어요. 현재도 저의 갱년기는 진행 중이랍니다. 하지만 훼라민Q를 복용하면서 점차 잠도 잘 자고 몸도 가벼워지면서 극복해가는 중이에요. 저처럼 갱년기로 고생하는 분들이나 갱년기를 앞둔 여성들과 같은 입장에서 경험을 나누고 공유하고 싶어요.


10년 연속 갱년기 치료제 판매 1위, 훼라민Q
2020 훼라민퀸을 소개합니다!
동국제약 훼라민Q는 여성 갱년기에 좋은 2가지 생약 성분이 함유된 갱년기 치료제다.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복합 성분이 주원료로 호르몬제와 동등한 효과를 나타낸다. 안면 홍조, 발한, 불안, 수면 장애, 우울 증상 등 복합적인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고 유방암,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7개 대학병원의 임상 연구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으며, 8주 복용 시 갱년기 증상이 80% 이상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박해윤 기자 디자인 최정미
의상협찬 나인 러브패리스 슈츠 해수엘 RS9seoul 헤어 영훈(모아위) 메이크업 영란(모아위) 스타일리스트 안수명






여성동아 2020년 1월 67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