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ip

2021 S/S LIP MAKEUP TREND

글 김미연

2021. 04. 15

매트한 립스틱으로 입술 컬러를 쨍하게 가득 채우거나, 신비롭게 반짝이는 글로스로 볼륨을 올리거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텍스처와 컬러로 무장한 신상 립 아이템을 소개한다.

#MATT LIPS

뉴 시즌 매트 립은 조금 특별하다. 거친 질감보다 바를 때는 촉촉하고 크리미한데 마무리감은 보송보송한 트랜스포밍 립 제품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선명한 발색력은 잃지 않되 뻑뻑하고 끈적한 텍스처의 단점을 보완한 아이템으로, 매트한 립스틱이라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질감이 특징이다. 매트 립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풀로 꽉 채워 바르는 것이 정석이다. 제품 특성상 그러데이션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립 라인부터 중앙까지 꼼꼼하게 채워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단, 립 외에 다른 메이크업은 과감하게 스킵하거나 최소한으로 터치해야 세련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것!

1 에스쁘아 노웨어 벨벳 코랄리언 
무거운 왁스를 가벼운 겔로 전환한 심리스 테크놀로지로 높은 발색력과 깔끔한 발림성이 특징이다. 3.2g 2만2천원. 

2 샤넬뷰티 루쥬 알뤼르 벨벳 엑스트렘 134 ECLOSION 
8시간 동안 지속되는 극강의 매트 피니시로 우아하고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3.5g 4만7천원. 

3 디올뷰티 루즈 디올 999 
크리스찬 디올이 처음 출시한 립스틱 넘버 9와 99번에 영감 받아 탄생한 시그니처 레드 컬러 립스틱.3.5g 4만8천원대. 

4 겔랑 키스키스 텐더 매트 775 
부드러운 크리미 텍스처가 입술을 감싸는 듯 가볍게 밀착돼 오랜 시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2.8g 4만6천원대. 



5 구찌뷰티 루즈 아 레브르 매트 25 골디 레드
젤 타입 왁스로 제작해 벨벳같이 부드러운 촉감과 생동감 넘치는 컬러가 포인트. 3.5g 4만8천원. 

6 에르메스뷰티 로지 립 인핸서 로즈 데테 
부드럽고 투명한 핑크 컬러의 느낌을 매트한 광택으로 표현한 에르메스 컬렉션. 3.5g 9만원.

7 헤라 루즈 홀릭 매트 437 모드 오렌지 
가벼우면서도 완벽히 밀착되는 텍스처와 강렬한 컬러를 8시간 동안 지속시키는 아이템. 3g 4만원. 

8 네케르 베일레이어 매트 립 03 캐시미어 코럴 
입술에 촉촉하게 밀착되는 오일 보습 성분과 벨벳 파우더로 블러리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3.3g 1만9천원.

#GLOSSY LIPS

이슬처럼 맑고 윤기 흐르는 촉촉한 입술은 여성의 매력을 극대화시키기 충분하다. 이번 시즌 글로시 립스틱은 입체적이고 고급스러운 광택에 중점을 두는,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입술에 주목한다. 무겁고 끈적한 텍스처가 아닌 입술 본연의 색을 그대로 살린 듯한 자연스러운 컬러와 은은한 반짝임이 핵심. 얇은 입술이 고민이라면 강렬한 컬러의 글로시 립으로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에 첫 도전한다면 쨍하고 비비드한 컬러보다 튀지 않고 자연스러운 MLBB 계열의 립글로스를 선택하는 것이 실패를 줄이는 현명한 방법이다.

1 스틸라 광화문 레드 
끈적임과 착색이 없으며 입술 안착력과 지속력이 우수한 래디시 오렌지 컬러 립스틱. 5.5ml 3만2천원. 

2 펜티뷰티by세포라 글로스 밤 크림 컬러 드립 립 크림 Mauve Wive$ 
덧바를수록 풍부하게 발색되는 피그먼트와 크리미한 소프트 쿠션 포뮬러가 특징. 9ml 2만8천원. 

3 VDL 립 스테인 멜티드 워터 05 키스 인 더 다크 
가볍고 워터리한 텍스처로 맑고 투명한 칵테일 빛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된다. 4.8g 2만8천원. 

4 데코르테 11 스칼렛 레드 
덧바를 필요 없이 선명한 발색과 글로시한 텍스처를 자랑하는 틴트 립글로스. 4.7ml 3만2천원. 

5 나스 애프터 글로우 립 샤인 핫 스펠 
투명하게 반짝이는 유리알 광택으로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편안한 밀착력도 장점. 5.5ml 3만7천원대. 

6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끌레어 틴트 1호 러디 피치 
높은 빛 굴절률과 쫀쫀한 밀착력으로 입술 주름 사이를 메워주는 틴트 립스틱. 4g 1만2천원. 

7 로라메르시에 립 글라세 베어 핑크 
포도씨 오일,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진정 효과와 보습감을 선사한다. 4.5g 3만9천원. 

8 더샘 플로우 립 글로우 틴트 PK01 
오프닝 깨끗하고 맑은 물결 텍스처가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 은은한 반짝임을 연출해준다. 4g 1만4천원.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겔랑 구찌뷰티 나스 네케르 더샘 데코르테 디올뷰티 로라메르시에 샤넬뷰티 세포라 스틸라 에르메스뷰티 에스쁘아 투쿨포스쿨 헤라 VDL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