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ook

ONE PIECE SiX WAYS

EDITOR 정세영 기자

2020. 05. 18

시즌과 트렌드, 취향과 안목을 모두 아우르는 가장 클래식한 아이템, 화이트 셔츠 200% 활용법.

01 Mix and match

원피스 35만원 앤아더스토리즈. 셔츠 12만8천원 이그닐. 
네크리스 2만원대 에이치앤엠.

원피스 35만원 앤아더스토리즈. 셔츠 12만8천원 이그닐. 네크리스 2만원대 에이치앤엠.

다소 과하게 느껴지는 드라마틱한 실루엣의 튜브 톱 드레스를 일상 룩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어깨선이 아래로 내려오는 오버핏 화이트 셔츠가 훌륭한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복잡한 스타일링 스킬은 필요 없다. 그저 버튼을 모두 오픈하고 어깨에 툭 걸치기만 하면 끝. 무드가 전혀 다른 두 가지 아이템을 믹스매치할 때 불필요한 액세서리는 과감하게 생략해야 유니크한 느낌을 배가시킬 수 있다.

02 Made silhouette skill

셔츠 12만8천원 이그닐. 셔링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재킷 21만원 38컴온커몬by하고. 팬츠 5만9천원 자라. 네크리스 2만원대 에이치앤엠. 
슈즈 12만8천원 레이첼콕스.

셔츠 12만8천원 이그닐. 셔링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재킷 21만원 38컴온커몬by하고. 팬츠 5만9천원 자라. 네크리스 2만원대 에이치앤엠. 슈즈 12만8천원 레이첼콕스.

핏이 넉넉한 화이트 셔츠는 글래머러스한 몸매보다 깡마른 듯한 이들에게 더욱 멋스럽게 잘 어울린다. 런웨이 모델들이 오버핏 셔츠 안에 안 입은 듯한 와이어리스 브라를 선택하는 것도 바로 그 이유. 그래도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셔츠 위로 뷔스티에를 매치해 볼륨감을 살짝 눌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기에 오버핏 재킷과 화려한 패턴을 더한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생기 있으면서도 힙한 톰보이 룩이 완성된다.

03 All white lush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4만9천원 자라. 셔츠 12만8천원 이그닐. 스커트 가격미정 마시모두띠. 
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4만9천원 자라. 셔츠 12만8천원 이그닐. 스커트 가격미정 마시모두띠. 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올 화이트 룩을 입고도 부해 보이지 않으려면 과감한 소재 믹스와 영민한 실루엣 연출이 필요하다. 속이 훤히 비치는 시스루 블라우스에 밑단으로 내려갈수록 자연스럽게 퍼지는 A라인 스커트를 입고 그 위에 셔츠를 걸쳐보자. 포인트는 셔츠 밑단을 묶어 크롭트 티셔츠처럼 연출하는 것! 허리가 얇아 보이면서 로맨틱한 무드까지 더할 수 있다.

04 Modern retro look

티셔츠 가격미정 트렁크프로젝트. 셔츠 가격미정 코스. 스커트 4만원대 에이치앤엠. 볼캡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슈즈 13만8천원 레이첼콕스.

티셔츠 가격미정 트렁크프로젝트. 셔츠 가격미정 코스. 스커트 4만원대 에이치앤엠. 볼캡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슈즈 13만8천원 레이첼콕스.

그저 정직하게만 입기에는 뭔가 아쉬운 화이트 셔츠와 데님 조합. 간결하고 경쾌한 티셔츠에 발목까지 내려오는 데님 스커트를 입은 뒤 화이트 셔츠를 어릴 적 운동회 혹은 소풍날 기억을 되살려 과감하게 허리에 둘러 묶어보시길. 마지막으로 컬러풀한 볼캡을 머리에 얹으면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레트로 무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셔츠 단추를 모두 열어 허리에 두르면 옆구리 군살까지 커버할 수 있다는 사실!

05 2020 twiggy

셔츠 가격미정 코스. 재킷 12만8천원, 스커트 4만2천원 모두 러브이즈트루. 베레모 5만5천원 제이드골드나인. 삭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슈즈 13만8천원 레이첼콕스.

셔츠 가격미정 코스. 재킷 12만8천원, 스커트 4만2천원 모두 러브이즈트루. 베레모 5만5천원 제이드골드나인. 삭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슈즈 13만8천원 레이첼콕스.

클래식한 무드와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지닌 데다 상하의를 따로 활용할 수도 있는 셋업 슈트. 어떤 이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무드가 확연히 달라지는데, 가장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공식은 단연 빳빳한 화이트 셔츠다. 얼굴형이 긴 편이라면 끝이 둥글게 처리된 라운드 칼라를, 좁은 어깨를 커버하고 싶다면 셔츠의 각이 40~50도 정도 벌어진 레귤러 핏 칼라를 추천한다. 칼라 너비가 넓어질수록 얼굴이 작아 보인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길!



06 Layered power

크롭트 톱 1만9천원 자라. 셔츠 가격미정 코스. 데님 트러커 재킷 20만원대 리바이스. 팬츠 15만8천원 어헤이트by하고.

크롭트 톱 1만9천원 자라. 셔츠 가격미정 코스. 데님 트러커 재킷 20만원대 리바이스. 팬츠 15만8천원 어헤이트by하고.

옷장 속에 묵혀두었던 빈티지한 무드의 데님 재킷에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드해 좀 더 세련된 무드로 새롭게 소화해보자. 단순히 이너로 매치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벌의 아우터처럼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핵심. 팬츠는 마냥 캐주얼하거나 스포티한 것보다는 걸을 때마다 찰랑거리는 여유로운 무드 혹은 단정하고 세련된 슬랙스가 더욱 멋스럽겠다. 이너로 컬러감 있는 크롭트 티셔츠를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사진 김연제 디자인 최정미
의상협찬 러브이즈트루 레이첼콕스 리바이스 마시모두띠 앤아더스토리즈 에이치앤엠 이그닐 자라 제이드골드나인 코스 트렁크프로젝트 하고 헤어·메이크업 정지은 모델 김규리 스타일리스트 성은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