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ood

콘치즈야키 한번 맛보면 밤마다 생각날걸?

최은서

2022. 11. 21

입안이 델까 ‘호호’ 불어 먹는 길거리 대표 간식 타코야키와 극강의 ‘단짠’ 메뉴 콘치즈가 만났다. 누가 먹어도 맛이 없을 수 없는, 그야말로 최강의 컬래버레이션이다.



‘겉바속촉계’의 뉴 페이스라 하겠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포근한 타코야키에 알알이 터지는 콘과 ‘쭈욱’ 늘어나는 모차렐라 치즈의 만남. 한번 먹기 시작하면 멈추기 힘든 맛이다. 자취를 시작하면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단일 용도의 주방용품은 선호하지 않게 됐는데 타코야키 팬은 예외다. 팬 하나로 퐁뒤, 미트볼, 어묵까지 다 만들 수 있어 하나쯤은 장만해도 괜찮을 것 같다. 동그란 모양의 틀 덕분에 음식 표면을 골고루 익힐 수 있어 여러모로 쓸모가 많다. 타코야키 팬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겨울 야식, 콘치즈야키를 소개한다.

#콘치즈야키 #간단야식 #여성동아

Ingredients
달걀 1개, 중력분 · 감자전분 · 통조림 옥수수 · 모차렐라 치즈 1/2컵씩, 소금 1꼬집, 물 2컵, 식용유 · 마요네즈 적당량씩

How to make
1 큰 그릇에 달걀과 중력분, 감자전분, 소금, 물을 넣는다. 달걀의 알끈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2 중불에서 달궈진 타코야키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준비한 반죽을 각 구멍의 3/4까지 붓는다. 기름의 양이 많게 느껴지면 종이 타월로 한번 닦아준다.
3 ②의 반죽 위에 토핑으로 옥수수와 모차렐라 치즈를 올린다. 옥수수, 모차렐라 순서.
4 팬이 가득 찰 때까지 남은 반죽을 부어준다. 둥근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반죽이 필요하다.
5 반죽이 익는 동안 젓가락을 이용해 반죽을 원형 틀에 맞게 겪자 모양으로 나눈 뒤 콘치즈야키를 90도 뒤집는다. 나머지도 이와 같이 반복한다.
6 공 모양의 콘치즈야키가 황금빛 갈색으로 완전히 익을 때까지 90도 뒤집기를 반복한다. 시간은 10~15분가량 소요된다.
7 완성된 콘치즈야키를 접시에 담고 그 위에 마요네즈와 남은 옥수수, 치즈를 듬뿍 얹는다. 집에 토치가 있다면 치즈를 살짝 태우듯 녹인 후 먹어도 좋다. 맥주와 함께 즐겨도 그만이다.




두비두밥과 밥 먹자!
전 세계 대 · 소식좌를 사로잡은 두비두밥(@doobydobap) 최은서. 30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크리에이터다. 미국 코넬대학교 식품과학과(food science) 출신으로 SNS 채널에서 다양한 레시피와 음식을 소개하며, 푸드 사이언티스트, 레시피 개발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사진 최은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