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eleb style

‘별똥별’ 이성경 K-직장인 #OOTD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5. 20

tvN 금토드라마 ‘별똥별’은 ‘별(star)들의 똥을 치우는 별별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스타에게 쏟아지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뒤에 가려진 각양각색 연예계 종사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성경은 연예 기획사 ‘스타포스엔터 매니지먼트’의 홍보팀장 오한별 역을 맡았다. 위기에 대처하는 탁월한 능력은 물론 사랑스러운 매력과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눈길을 사로잡은 이성경의 오피스 룩을 지금 만나보자. 

심플한 화이트 룩

이성경이 연기하는 오한별은 남다른 언변과 뛰어난 위기 대처 능력으로 소속 아티스트의 리스크를 능숙하게 관리하는 프로페셔널한 인물. 팀원을 아우르는 리더십과 따뜻하고 진중한 마음까지 갖춰 스타포스엔터의 정신적 지주로 통한다. 이성경이 ‘별똥별’ 제작발표회에서 선택한 의상은 우아한 분위기의 화이트 미니드레스. 여기에 골드 주얼리와 투박한 부츠를 더해 근사한 룩을 완성했다.

1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골드 링. 199만원 샤넬.
2 베이지 골드와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진 퀼팅 모티프 링. 640만원 샤넬.
3 골드 스터드 장식 미니드레스. 가격미정 포츠1961.
4 버클 장식 포인트 부츠. 186만원 로저비비에.
5 화이트 & 옐로 골드, 다이아몬드가 어우러진 이어링. 896만원 샤넬.


비즈니스 캐주얼의 정석

오한별 팀장의 오피스 룩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비즈니스 캐주얼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빵빵 터지는 사건 사고 속에서 발 빠르게 뛰어다니는 것이 그의 임무. 그러자면 편안하면서도 격식 있는 의상은 필수다. 슬림한 라인이 돋보이는 셋업 슈트에 운동화를 신고, 노트북과 다이어리까지 수납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백으로 마무리하는 정도면 합격! 무채색 슈트는 이너 웨어만 바꿔 입으면 다양하게 연출 가능하니 한 벌 구비해두고 두루두루 활용해볼 것.

6 클래식한 디자인의 하이톱 스니커즈. 5만9000원 컨버스.
7 오버사이즈 토트백. 가격미정 알렉산더맥퀸.


리드미컬한 러플 디테일

엔터테인먼트 업계 팀장으로서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즐기는 이성경표 오피스 룩의 포인트는 리듬감! 움직임에 따라 너울거리는 러플 디테일 블라우스로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룩을 로맨틱하고 사랑스럽게 연출했다. 하의로 베이식한 블랙 핀턱 슬랙스를 선택해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심어주는 센스도 주목할 만하다.



8 화이트 러플 장식 블라우스. 14만9000원 더오픈프로덕트.

패턴으로 경쾌하게

티셔츠에 데님 팬츠, 재킷으로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오피스 룩을 완성했다. 실패할 리 없는 궁극의 조합이지만, 밋밋한 느낌이 싫다면 재킷으로 변화를 시도해볼 것. 경쾌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체크 패턴 재킷이 딱 적당하다, 이때 룩이 과해 보이지 않으려면 지나치게 화려한 주얼리나 액세서리는 생략하는 것이 미덕이다.

9 어떤 룩에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는 크로스 백. 45만8000원 벨베데레.
10 다양한 컬러가 어우러진 체크 블레이저. 가격미정 포츠퓨어.


청량하고 산뜻한 깅엄 체크 룩

여름에 입으면 더 빛을 발하는 깅엄 체크! 이성경은 레드 컬러 깅엄 체크 패턴과 퍼프소매가 어우러진 톱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깅엄 체크 특유의 존재감이 강렬하기 때문에 화려하거나 튀는 아이템보다는 심플하고 베이식한 데일리 아이템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팬츠와 백을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통일한 패션 센스에 박수를! 깅엄 체크가 부담스럽다면, 모자나 백 등 액세서리로 활용해볼 것. 특유의 청량감으로 근사한 데일리 룩을 만들어줄 것이다.

1 레드 깅엄 체크 톱. 가격미정 알렉산드라리치.
2 모던한 디자인의 벨트 백. 25만8000원 오소이.



단아하고 로맨틱한 트위드 원피스

연예계 최전선에서 밥벌이 중인 오한별 인생의 90%는 일이 차지하고 있다. 연애 좀 해볼까 하고 여러 차례 소개팅을 했지만 모조리 실패.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해 그가 선택한 룩은 트위드 원피스다. 파스텔컬러에 단정한 디자인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트위드는 소재 자체가 클래식한 느낌을 내기 때문에 헤어나 메이크업까지 힘을 주면 다소 올드해 보일 수 있다. 이성경처럼 아이라인과 립 정도만 깔끔하게 정돈하고, 헤어스타일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3 앤티크한 버튼 디테일이 돋보이는 트위드 원피스. 21만8000원 프론트로우.
4 데일리 룩에 포인트 주기 좋은 골드 링. 349만원 샤넬.
5 베이지 골드와 퀼팅 모티프가 어우러진 브레이슬릿. 1010만원 샤넬.


작지만 강한 존재, 주얼리 & 워치

극 중 이성경의 매력을 더욱 배가하는 아이템으로 주얼리를 빼놓을 수 없다. 주로 재킷, 팬츠, 블라우스, 셔츠 등으로 구성된 오피스 룩에 작지만 세련된 주얼리를 매치하면 한결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이성경처럼 간결한 디자인의 이어링이나 모던한 워치로 포인트 주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도 룩이 조금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셔츠나 블라우스 대신 프린트 티셔츠로 위트를 더해볼 것.

6 오닉스 소재의 심플한 이어링. 145만원 쇼메.
7 물방울 형태가 독특한 워치. 1011만원 쇼메.
8 스마일 프린트 티셔츠. 가격미정 가니.


‘집콕’도 스타일리시하게

온전한 휴식을 원한다면 착용감이 편하고 몸에 착 감기는 홈 웨어가 필수. 집에서 한껏 늘어지고 싶을 때는 실크 파자마 셋업이 좋지만, 캐주얼 아이템으로도 스타일리시한 ‘집콕’ 룩를 즐길 수 있다. 이성경은 빈티지 느낌의 프린트 티셔츠와 루스한 실루엣의 스트라이프 팬츠를 매치해 편안한 홈 웨어를 완성했다. 재택근무 룩으로도 손색없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잠깐의 외출 시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9 빈티지 무드의 로고 프린트 티셔츠. 8만8000원 렉토.
10 블루 스트라이프 팬츠. 26만8000원 렉토.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제공 가니 더오픈프로덕트 렉토 로저비비에 벨베데레 샤넬 쇼메 알렉산더맥퀸 알렉산드라리치 오소이 컨버스 포츠1961 포츠퓨어 프론트로우
사진출처 드라마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