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what's up

2019. 10. 31

국산 최초 프리미엄 SUV _01

01

01

현대자동차그룹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SUV ‘GV80’이 11월 베일을 벗는다. GV80은 국산 최초의 프리미엄 SUV로 출시 전부터 세간의 관심을 받았다. 그동안 제네시스는 세단과 스포츠카 위주의 라인업만 갖추고 있어 SUV 부재가 아쉬운 점으로 지적돼왔다.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SUV 제작을 준비했고, 2년 전에는 미국 뉴욕 모터쇼에서 ‘GV80 콘셉트카’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무게감이 느껴지는 중후한 전면부와 유려한 측면부가 돋보이는 순백의 프리미엄 SUV 디자인으로 국내외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되는 GV80에는 직렬 6기통 3.0ℓ 디젤엔진과 3.5ℓ 람다3 가솔린엔진이 적용된다. 11월 디젤 모델이 먼저 판매되며 내년 3월 가솔린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다. GV80은 현재 현대차 울산2공장에 생산 설비 구축이 완료돼 11월 초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간다. 가격은 GV80 디젤 모델의 기본 트림 가격이 6천만원대 초반, 가솔린 모델은 5천만원대 초반.

EDITOR 정혜연 기자

얼굴 천재 차은우와 유닉스의 만남 _02

02

02

인기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차은우가 뷰티 가전 전문 기업 유닉스전자의 새로운 얼굴이 됐다. 최근 브랜드에서 공개한 지면 광고에서 차은우는 9초 만에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유니컬 자동 컬링 고데기’를 들고 환하게 웃거나, 그윽한 눈빛으로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표현했다. 아니 차은우가 내 머리 컬을 처음 모양 그대로 하루 종일 지켜준다는데 어찌 솔깃하지 않을 수 있을까? 차은우가 선택한 홈 케어 드라이어 ‘유닉스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과 튤립 모양을 닮은 유니컬 자동 컬링 고데기에 대한 정보와 제품을 활용한 여러 가지 연출법은 유닉스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 최은초롱 기자

젊은 감각으로 재창조된 전통 _03

03

03

옛 추억이나 익숙함, 그리고 그것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안정감을 찾고 싶다면 전통을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한 2019 설화문화전을 주목하자. 



설화문화전은 지난 2003년 전통문화 후원을 위해 발족한 ‘설화클럽’부터 이어져온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의 문화 메세나 활동이다. 올해는 ‘미시감각: 문양의 집’이라는 주제로 12월 29일까지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사옥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우리 전통 문양 중 행복과 아름다움을 뜻하는 나비, 새, 꽃을 주요 소재로 삼았다. 그리고 섬세한 아름다움의 요소인 전통 문양을 일상적 공간인 ‘집’ 안에서 감각적으로 재창조시켰다. 건축 분야부터 공간 기획, 드로잉, 패브릭, 인테리어, 패션, 영상까지 총 8명의 동시대 작가들이 참여해 그들만의 독창적인 감각으로 이를 재해석해내는 것. 일상 공간인 ‘리빙룸’ ‘다이닝룸’ ‘베드룸’ ‘파우더룸’ ‘라이브러리’에서 전통 문양의 미시 세계 속에 빠져들어 그 가치와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EDITOR 정세영 기자


what's up

대한민국 속 바우하우스 찾기 _01

01

01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10월 14일부터 2019 서울디자인클라우드의 일환으로 ‘플레이 디자인, Play on’ ‘DDP 디자인 아카이브전’ ‘바우하우스 미러’ 등 3가지 전시를 선보인다. 그중 11월 30일까지 DDP 기록관에서 열리는 ‘바우하우스 미러’는 바우하우스를 이해하는 것을 넘어서 한국 디자인과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짚어보는 전시. ‘거울’이라는 개념을 매개 삼아 한국 디자인에 비친 바우하우스의 모습과 우리 관점에서 해석되는 바우하우스를 조명한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열린 대표적 바우하우스 전시들과 출판된 책, 바우하우스 마스터피스를 재해석한 작품 1백 점을 만날 수 있다. 바우하우스 마스터피스 작품은 국내 10여 대학의 디자인과 학생들이 사회적 인식을 반영해 제작했다.

EDITOR 한여진 기자

인사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_02

02

02

호텔 전문 기업 파르나스호텔(주)이 한국적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을 10월 9일 오픈했다. 나인트리호텔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등을 운영하는 파르나스호텔(주)의 집약된 노하우로 만든 비즈니스호텔 브랜드로 2012년과 2017년 서울 중구 명동에 1호점과 2호점을 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 중 하나인 인사동길 문화의 거리와 직접 연결된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은 6층부터 13층까지 3백1개의 객실과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루프톱 바, 옥상 정원, 미팅룸 등을 갖췄다. 특히 한국적 패턴과 소재, 색감 등을 호텔 곳곳에 자연스럽게 접목하고, 객실 안에서도 한국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셀프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셀프 로커룸도 운영 중이다.

EDITOR 김지영 기자

유니크한 여성의 취향 존중 _03

03

03

수공예 도자기로 잘 알려진 이도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리빙 브랜드 ‘이프리베(Yi,priv′ee)’를 론칭했다. 이프리베는 여성성에 대한 탐구를 유니크한 캐릭터로 표현하며 모험적이고 퍼스널리티한 컬렉션을 표방한다. 제품 카테고리는 쿠션, 도자기, 액세서리, 테이블웨어, 퍼퓸 등 생활 전반을 아우른다. 이프리베는 현재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과 이도 가회 본점에 체험형 셀렉트 숍을 운영 중이다.

EDITOR 김명희 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