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ATH TIME

매끈 촉촉 피부 만드는 겨울 목욕법

오색황토 바디 스크럽 & 밀키로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

진행 김민경 사진 홍중식 기자 || ■문의 오색황토(080-200-8938, www.isonghak.co.kr)

2010. 01. 13

매끈 촉촉 피부 만드는 겨울 목욕법

실키한 바디 만드는 목욕법
샤워 후 보디크림을 두세 번 발라도 다음 날 어김 없이 허연 각질이 일어난다면 목욕 타임을 체크해볼 것. 피부세포는 본래 일정한 주기(28일간)에 따라 자연적으로 떨어져 나가지만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세포 재생이 원활하지 못하면 각질이 쌓이고, 피부가 점점 거칠어진다. 실크처럼 매끈한 피부결로 가꾸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을 제거한다. 허옇게 일어나는 각질을 제거한다고 거친 때수건을 이용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된다. 입자가 미세하고 피부 자극이 적은 스크럽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제거하는 것이 요령. 샤워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디크림을 발라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간 다음 크림을 바르는 것은 무용지물. 각질이 쉽게 일어나는 팔이나 다리 등은 충분한 양의 보디크림을 바르고 건조할 때마다 덧바른다.
매끈 촉촉 피부 만드는 겨울 목욕법

오색황토 다이아몬드 바디바디스크럽
각질 제거 효과가 좋은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함유돼 있으며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는 캐비아 성분이 들어 있다. 천연 미네랄워터 오색지장수는 피부 속 수분감을 오래도록 지속시키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 천연 오색 황토와 커피파우더가 함유돼 매끈한 보디라인을 만든다. 호두 껍질, 아카시아,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이 피부 각질 제거 효과를 돕고 보습력을 높인다. 200g 2만6천원.
Tip 사용방법
샤워 시 적당량을 덜어 몸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각질을 제거한다. 장미, 재스민, 은방울꽃, 후리지아, 오렌지 플라워가 어우러진 산뜻한 향이 샤워 시간을 즐겁게 만든다. 순한 밀키 제품으로 얼굴에도 사용할 수 있다.
매끈 촉촉 피부 만드는 겨울 목욕법

오색지장수 휘트니스 밀키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보디크림.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천연 원료인 오색황토와 정제수를 7:3의 비율로 우려낸 천연 미네랄워터 오색지장수가 들어 있어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식물성 콜라겐과 인삼, 당귀 등 5가지 한방 추출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노화를 막고 시어버터, 아보카도 오일 성분이 피부에 천연 보호막을 만들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꾼다. 200ml, 2만8천원
미니 인터뷰
최형석 한의사가 말하는 우리 몸에 이로운 지장수
지장수란 황토에 함유된 좋은 성분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황토 물 진액을 말한다.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철이 다량 함유돼 음식 및 공해로 인한 독을 제거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는다. 옛 문헌에는 ‘죽지 않는 물’로 기록되어 있으며 특히 어육독, 약물 오염 등에 해독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지장수에는 미네랄이 풍부히 녹아 있고 용존 산소량이 커 아토피 증상 개선을 돕는다.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자연 성분, 황토
‘동의보감’에는 황토의 해독작용이, ‘향약집성방’에는 황토의 찜질 효과 등이 기록돼 있을 정도로 황토는 예부터 각종 상처 치료제로 쓰여왔다. 각종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고 흡착성이 좋아 황토로 마사지를 하면 피부 노폐물은 물론 각질을 제거하며 항균 작용이 있어 아토피 치료에도 효과적. 황토를 우려낸 물인 지장수 해독 및 진정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