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

세균 잡는 똑똑한 오색황토 발효 한방 비누

진행 임성은 사진 현일수 기자 || ■문의 오색황토(080-200-8938 www.isonghak.co.kr)

2009. 12. 15

신종플루가 유행인 요즘 청결한 피부 세안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노폐물 제거는 물론 보습까지 챙겨주는 세안법이 필요하다. 항균 기능이 있는 비누를 이용해 손을 깨끗이 씻어야 손에 있는 더러움이 얼굴에 옮겨지지 않는다. 특히 여드름 피부나 민감한 피부는 오염물질로 인해 트러블이 쉽게 생기므로 깨끗한 손 관리가 중요하다.
세안 시에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한다. 너무 따뜻한 물은 모공을 넓힐 수 있고, 너무 차가운 물은 모공 속 노폐물을 잘 빼내지 못한다. 단 세안 마무리는 찬물로 해 모공을 좁혀야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클렌징 시간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오래 씻는다고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3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은데 비누 거품으로 손이 잘 닿지 않는 이마 위, 코, 턱과 턱밑 그리고 얼굴 측면 부분까지 꼼꼼하게 마사지한다. 비누 거품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흐르는 물로 20회 이상 헹군다. 충분히 헹궈 피부 오염물질과 비눗기를 완전히 없애는데, 헹굴 때 5회째 거품과 물이 서로 엉겨져 녹고, 18회째 비눗기가 완전히 없어진다.
세균 잡는 똑똑한 오색황토 발효 한방 비누

오색황토, 발효 한방 비누의 풍부한 거품으로 세안하기
오색황토 황토 발효액, 홍삼·인삼·녹차·솔잎·삼백초 등 총 29가지 한방성분을 지장수에 달여 낸 한방 지장수 진액과 천연 미네랄, 콜라겐 등을 함유했다.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시험한 항균시험에서도 99% 이상의 항균력을 인정받아 손 씻기와 세안이 중요한 요즘 온 가족이 함께 쓰기 좋다.
이처럼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진 발효 한방 비부는 팜오일 60%와 팜컨넬오일(팜씨오일) 40%가 함유돼 합성 계면활성제 없이 피부 내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슈크림 같은 풍성한 거품이 모공 속까지 깨끗이 씻어주어 클린징 폼을 사용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다.
피부 타입별로 달라지는 세안법
잔주름을 막아라! 건성 피부
건조하고 주름이 잘 생기는 건성 피부의 클렌징 포인트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보습 효과를 주는 것. 뜨거운 물 세안은 피부 안의 유분기를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세안할 때는 손으로 가볍게 두드리듯 문질러야 피부결을 보호할 수 있다.
피지 제거가 급선무! 지성 피부
전체적으로 얼굴이 번들번들, 화장하기도 부담스러운 지성 피부. 얼굴을 번들거리게 만드는 과도한 피지는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피지가 많은 이마·코·턱 등을 중심으로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피지가 녹기 쉬운 따뜻한 물로 세안한다.
자극적인 세안은 NO! 민감성 피부
T존 부위는 피지로 인해 번들거리고 U존 부위는 수분이 적어 건조하다. 여드름성 피부도 민감성 피부에 속한다. T존 부위는 지성피부 세안법으로,U존은 건성 피부 세안법으로 관리한다. 헹굴 때는 찬물과 따뜻한 물로 번갈아 헹궈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세균 잡는 똑똑한 오색황토 발효 한방 비누

오색황토 발효 한방비누 100g 1만5천원.


옛 문헌에서 밝혀진 황토 효과
황토는 다른 흙과는 달리 독특한 성질과 효과를 지니고있다. 특히 황토의 성질을 활용해서 센물을 단물로 바꿀 수도 있고, 황토 마사지를 하면 피부 노폐물 제거 기능도 있다. 얼마 전 항균시험과 탈취시험에서 암모니아가스 제거율 90%를 넘었고, 항균시험에서도 80% 이상의 항균력을 보였다. 이러한 항균작용 덕에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황토 효과는 오래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어 고문헌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동의학사전’에서 “땅속 1m에 있는 깨끗한 흙이다. 대체로 잿빛 누른색을 띤다.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다. 비경·위경에 작용한다. 더위를 먹어 토하고 설사할 때, 부스럼, 약물중독,고기 및 버섯 중독 등에 썼다”고 기록돼 있다. ‘신농본초경초’에는 “황토를 약으로 쓰면 열독으로 인한 배 속의 통증을 치료한다. 그 맛이 달고 기운이 조화로우므로 비위를 안정시키고 조화롭게 할 수 있으며 하혈을 멎게 하고 모든 독을 제거한다”고 기록돼 있다.
특히 황토는 암, 종기, 기타 부패한 세포를 분해·파괴하는 효과가 있다. 고운 황토로 환부(患部)를 덮어두면 새살이 돋아난다. 곪은 상처나 체내 독소 해독을 위해 1일 8시간 정도씩 꾸준히 진흙·찜질·삼림욕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