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피부까지 깨끗해지는 검은콩 다이어트

4개월 만에 51kg 감량한 정주영의 비법

기획 한정은 기자 | 사진 문형일 기자

2009. 05. 13

피부까지 깨끗해지는 검은콩 다이어트

패스트푸드와 육식을 즐기는 식습관으로 인해 어릴 적부터 고도비만에 시달린 정주영씨(23). 덴마크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등 학창시절부터 11년간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지만 번번이 음식의 유혹을 참지 못해 실패를 맛봤다. 게다가 잦은 다이어트 시도와 기름진 식습관, 운동부족으로 여드름까지 심해졌다. ‘피부라도 깨끗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여드름 치료에 몰두하며 알게 된 식품이 검은콩. 검은콩은 소화기능을 안정시키고, 기 순환을 도와 체내 독소를 배출한다. 독소가 빠지면서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개선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있다.
그는 검은콩을 꾸준히 먹기 시작한 뒤 화농성 여드름이 완화된 것은 물론, 여드름 자국이 차츰 옅어지면서 피부가 깨끗해졌다. 넉 달 뒤에는 살도 51kg이나 빠졌다. 자신이 경험한 검은콩의 위력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자신의 살빼기 전후 사진을 인터넷에 올렸고, 조회수 90만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검은콩 다이어트 노하우
now-how 01 아침식사는 검은콩과 두부를 먹는다
아침에 찐 검은콩과 두부를 먹으면 지방과 단백질이 잘 흡수돼 장시간 포만감이 유지된다. 검은콩은 알맹이가 푸른 서리태로 구입해 반나절 동안 물에 불린 뒤 밥솥에 찐다. 찐 검은콩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해두고 매일 아침 150g씩 먹는다. 찐 콩이 물리거나 입맛에 맞지 않으면 식초에 일주일 동안 담가 숙성시킨 초콩이나 볶은 콩으로 대체한다.

now-how 02 점심식사는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는다
점심식사는 GI 지수가 높은 음식을 피해서 먹는다. GI 지수란 음식을 먹은 뒤 혈당치가 올라가는 속도를 식품별로 나타낸 수치로, GI 지수가 낮으면 혈당치가 오르지 않고 인슐린 분비가 적어지면서 살이 빠진다. 두부·검은콩·양파·토마토·버섯·죽·잡곡밥·바나나·포도·사과·귤·배·오렌지·딸기 등 GI 지수가 낮은 음식들을 먹는다. 설탕·초콜릿·도넛·쿠키·아이스크림·빵·떡·흰쌀밥·라면·딸기잼·파인애플·수박·감자·당근·옥수수 등 GI 지수가 높은 식품은 피한다.

now-how 03 저녁식사는 가볍게!
저녁에는 먹는 만큼 살이 찐다. 아침에는 피하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이, 저녁에는 피하지방을 축적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 될 수 있으면 저녁식사를 가볍게 하고, 야식이나 술자리를 피한다.

now-how 04 물을 자주 마신다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몸은 음식을 통해서 수분을 보충하려 해 식욕이 당기고 폭식하게 되므로 물을 자주 마신다. 특히 검은콩 다이어트를 할 때 물을 마시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검은콩은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물을 많이 마실수록 배출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

now-how 05 쇼핑몰에서 걷기 운동을 한다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복합 쇼핑몰을 걷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비나 눈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상관없이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규모가 큰 쇼핑몰을 운동 장소로 정한 다음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쉬지 않고 30분 이상 걷는다. 일주일에 3번 이상 쇼핑몰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 따로 운동할 필요가 없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