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속도 어떻게 늦출까
깊은 팔자주름, 칙칙하고 거친 피부 등으로 나타나는 피부 노화는 유전적인 요인의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나 식습관 등 외부 환경적 요인이 더 크다. 특히 최근에는 빠른 초경, 환경오염,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20대부터 노화 현상이 시작되기도 한다. 하지만, 노화가 빨리 시작되더라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속도는 늦출 수 있다.
피부를 늙게 만드는 가장 큰 외부 요인은 자외선이다. 자외선은 피부세포 DNA를 손상시키고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노화를 예방하는 첫 번째 수칙은 철저한 자외선 차단!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외출시 모자나 양산을 이용하고, 2~3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른다.
20대 후반부터 30대까지는 표정주름이 서서히 자리를 잡는 시기이므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수분 부족으로 생기는 주름을 예방한다. 적당한 운동은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지만,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몸속 유해 산소를 과다하게 발생시켜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40대는 몸속 여성호르몬의 배출 양과 피부의 수분 함량이 줄어들면서 기존에 있던 표정주름이 더욱 깊어지고 피부 표면은 거칠고 칙칙해져 간다. 일주일에 1~2회씩은 기능성 제품을 이용한 셀프 마사지로 얼굴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탄력을 유지하고, 피부 속 세포 산화를 유발시키는 육류 대신 과일이나 생선ㆍ채소를 많이 섭취한다.
노화 고민 해결해줄 산심 천가선(天佳膳)
45가지의 다양한 약재와 산삼 부정근 추출물, 보석란 성분이 주름 방지ㆍ피부 보습ㆍ탄력 유지 등의 효과를 주는 ‘똑똑한’ 크림. 천궁, 솔싹, 은행잎, 황금, 인삼, 율피 등의 추출물이 푸석거리고 처진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한층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기초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천가선을 바른 뒤 1~2분 정도씩 마사지를 해준다. 60ml 48만원.
▼ 천가선 이용한 노화 예방 마사지법
1 기(氣) 모으기
천가선을 바르고 양쪽 손바닥을 30회 정도 문질러 열기를 낸 후 3~5초간 얼굴에 올려놓는다. 손의 따뜻한 기운이 얼굴 전체에 전달돼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얼굴빛이 환해진다.
2 경혈점 눌러주기
얼굴 각 부위의 경혈점을 약 5초간 지그시 눌러주는 것이 포인트. 천가선을 바른 뒤 경혈점을 자극해주면 제품 흡수가 더욱 잘 된다.
1 눈썹이 시작되는 부분 얼굴의 혈액순환을 돕고 얼굴 부기를 가라앉혀준다.
2 관자놀이 얼굴 전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에 윤기를 더하고 눈밑 다크서클을 예방한다.
3 코의 중앙 부분 얼굴 중앙에 몰려 있는 혈액을 얼굴 전체로 골고루 분산시켜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예방한다.
4 눈 밑 가운데 부분 눈가 잔주름과 늘어짐을 예방해준다.
5 콧방울 옆 부분 팔자주름이 생기거나 볼 살이 처지지 않도록 얼굴 균형을 잡아준다.
6 입술 양 끝 부분 얼굴선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바로잡아 얼굴에 탄력을 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