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2천5백만 부 이상 판매된 그림동화 ‘무지개 물고기’가 뮤지컬로 다시 태어났다. ‘무지개 물고기’는 바다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늘을 가진 물고기가 교만에 빠져 친구들에게 따돌림받다가 자신의 소중한 무지개빛 비늘을 하나씩 떼어 나눠줌으로써 행복을 되찾는다는 이야기. 우리나라에서도 1백만 부 넘게 팔렸으며, 작가 마르쿠스 피스터는 이 작품으로 에르바상,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스위스 어린이 도서상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을 휩쓸었다.
어린이 뮤지컬 ‘무지개 물고기’는 비늘을 나눠준 뒤 바다 속 인기 스타가 된 무지개 물고기가 친구들과 무지개 콘서트를 여는 내용. 아카펠라·재즈·발라드 등 다양한 형식으로 편곡된 동요 20여 곡이 무대 위에서 공연된다.
친구들과 함께 콘서트를 준비하는 무지개 물고기 앞에 험상궂게 생긴 샤크가 나타나 자신도 공연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한다. 다른 물고기들이 샤크의 험상궂은 외모 때문에 같이 노래하기를 싫어하자 무지개 물고기는 따돌림받은 친구의 아픔과 우정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며 동료들을 설득한다.
주인공인 무지개 물고기, 노래 잘하는 상어 샤크, 재치 있는 사회자 가재, 지혜로운 문어 할머니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해 익살스러운 율동과 함께 ‘둘이서 둘이서’ ‘호키포키’ ‘작은 별’ ‘BINGO’ 등 친근한 동요를 들려준다. 배우들이 극 중간 중간 아이들에게 율동을 가르쳐주고 노래를 따라하게 해 객석과 무대가 하나된 분위기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반짝이는 비늘의 느낌을 살린 화려한 의상과 바다 속 풍경을 환상적으로 표현한 무대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공연장소 & 일시 경기도 고양시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8월7~10일 목·금요일 오후 4시, 토·일요일 오후 2시·4시/경기도 성남시 성남아트센터 8월14~16일 목·금요일 오후 4시, 토·일요일 오후 2시·4시 입장료 R석 3만원, S 석 2만원, A석 1만5천원 문의 02-594-4025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