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Know-how

10살 어려 보이는 뷰티 노하우

동안선발대회 수상자 주부 3인 공개!

기획·권소희 기자 / 진행·신연실‘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 ■ 의상협찬·키이스(02-548-3956) 미소페(02-542-0595) 제시뉴욕(02-3442-0220) 배리걸(02-542-0595) 토이알(02-508-6033) 셀레가또(02-508-6033) ■ 장소협찬·잎새달스튜디오(02-556-7057) ■ 헤어&메이크업·레이첼by김선영(02-3444-1315) 헤어코어(02-3446-2671) ■ 코디네이터·김강희

2007. 11. 14

SBS 동안선발대회에서 10살 이상 어려 보이는 외모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 수상자 3인에게 깨끗하고 맑은 피부와 군살 없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을 들어보았다.

대상 조선영 “매일 아침마다 1시간씩 하는 등산이 젊음을 유지하는 일등 공신이에요.”

남편의 신청으로 동안선발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는 조선영 주부(51). 24세, 20세의 형제를 키우고 있는 그는 나이를 믿을 수 없을 만큼 어려 보이는 외모와 날씬한 몸매로 동안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10살 어려 보이는 뷰티 노하우

매일 아침 한 시간씩 등산하기
실제 나이를 알게 되면 모두들 놀랄 수 밖에 없는 ‘동안’을 갖고 있는 그는 매일 등산으로 젊음을 유지한다. 40대가 되면서 체중을 줄이기 위해 수영, 요가, 헬스 등 안 해본 운동이 없었다는 그는 5년 전 집 근처 산을 오른 후부터 10kg을 감량해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고 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걷다보면 쌓인 스트레스가 풀려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진다고. 걸을 때는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발바닥을 땅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발 전체로 걷는 것이 포인트. 걷다가 숨이 차면 코로 2초 동안 호흡을 짧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4초 동안 내뱉는 방법으로 호흡을 편하게 유지한다.

곡물가루를 이용한 클렌징으로 각질 제거하기
10살 어려 보이는 뷰티 노하우

매일 아침저녁으로 녹두나 팥 등 유기농 곡물가루를 물에 개어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해 피부에 노폐물이나 각질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일주일에 2번 아로마오일을 섞은 따뜻한 물에 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반신욕을 한다. 땀과 함께 피부 속 노폐물이 빠져나와 피부가 금세 매끈해진다고. 반신욕을 하면서 쌀겨가루나 쌀가루로 얼굴과 전신에 마사지하면 잡티없이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며 노하우를 공개했다.

끼니마다 잡곡밥으로 건강 챙기기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식품 대신 한식 위주의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특히 가장 신경을 써서 먹는 것은 밥. 콩, 팥, 수수 등 다양한 종류의 잡곡으로 밥을 지어 상추, 깻잎, 청경채 등 야채와 함께 먹는 것이 그의 식단. 군살이 찌지 않고 피부가 맑아질 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은상 박매자 “매일하는 꾸준한 운동이 건강하고 탄력 있는 20대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죠.”



밝은 미소와 건강한 피부, 탄탄한 몸매로 동안선발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박매자 주부(50). 현재 에어로빅과 요가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23세의 쌍둥이 남매를 두고 있다.
10살 어려 보이는 뷰티 노하우

긍정적인 마인드로 매일 운동하기
박씨는 출산 후 불어난 체중으로 고생하다가 7년 전부터 운동을 시작했다고 한다. 늦은 나이에 운동을 시작해 쉽지는 않았지만 헬스와 요가, 에어로빅 등 다양한 종목으로 바꿔가면서 꾸준히 한 결과 현재까지 30kg 이상 몸무게를 감량했다고. 그는 나이에 관계없이 어떤 운동이든 꾸준히 하면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운동 후에는 반드시 모공 조이는 수렴 팩을!
운동을 시작하면서 모공이 넓어져 피부가 거칠어졌다는 그는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데 공을 들인다. 운동 후 샤워의 마무리는 반드시 찬물로 하고 집에 돌아오자마자 모공을 수축시키는 수렴 팩을 한다. 마시고 난 녹차 티백을 얼려 팩하거나, 우유·석류주스 등을 마스크시트에 적신 뒤 냉장고에 차게 두었다가 팩을 하는데, 차가운 팩을 하고 나면 모공이 조여지면서 피부가 탱탱해진다고.

10살 어려 보이는 뷰티 노하우

매일 아침마다 사과 한 개씩 먹기
끼니마다 야채와 과일, 생선을 먹어 건강을 유지한다. 매일 아침마다 먹는 사과 역시 젊음을 유지하는 그만의 비법. 사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동상 임경아
잡티 없이 맑은 피부와 20대 못지않은 피부 탄력으로 동상을 수상한 임경아 주부(40). 18세, 15세의 두 아들을 둔 그는 아들들과 나란히 외출하면 사람들이 누나로 알아볼 만큼 앳된 외모를 자랑한다.
10살 어려 보이는 뷰티 노하우

에어로빅과 스트레칭으로 건강한 몸 만들기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재미있게 살을 뺄 수 있는 에어로빅으로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한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운동하다보면 어느새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는다고. 운동하기 전에는 팔다리를 쭉쭉 펴주는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준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도 30분 정도 허리를 굽히거나 팔다리를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스트레칭을 한다. 특히 목을 좌우, 위아래로 당기는 동작을 반복하면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고 환한 피부 만드는 요구르트팩
클렌징할 때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녹여낸 후 거품 낸 폼클렌징으로 이중세안을 한다. 세안 마지막에는 쌀뜨물로 헹구는데 피부가 촉촉해지고 안색도 환해져 즐겨 하는 방법이라고. 일주일에 2번 정도 요구르트팩을 하는데, 모공 속 노폐물을 없애고 잡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우유를 적신 마스크시트를 얼굴에 올리고 떠먹는 요구르트를 펴 바른 후 15분 정도 지나서 떼어내면 금세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이 느껴진다고.

10살 어려 보이는 뷰티 노하우

피부 노화 막는 두부 자주 먹기
끼니마다 미역과 김, 각종 나물, 생선 등 담백하고 깔끔한 식단으로 식사를 한다. 육류의 섭취를 줄이는 대신 두부를 먹어 단백질을 보충한다. 두부를 먹은 후부터는 조금씩 올라오던 얼굴의 뾰루지도 싹~ 사라져 피부가 깨끗해졌다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