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내 남자의 女子’ 궁금한 스타일 탐구 | 주목받는 세 여자

도발적인 김희애 패션 & 뷰티 시크릿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우매화‘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 드라마사진제공·sbs 홍보실 ■ 제품협찬·LANCEL 커스튬내셔널 토즈 TEMPERLEY 지미추 불가리by룩소티카 프래그먼트액세서리 woodry(02-3440-1730) ■ 도움말·라떼뜨(02-3444-2326) ■ 제품협찬·바비브라운(02-3440-2848) 스틸라(02-3440-2786) 랑콤(02-3497-9698) SK-Ⅱ(02-515-2688)

2007. 06. 12

드라마 ‘내 남자의 여자’의 김희애가 주목받고 있다. 강렬한 캐릭터만큼이나 화려한 그의 패션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동안 비결을 그의 스타일리스트와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들었다.

도발적인 김희애 패션 & 뷰티 시크릿

매혹적인 팜므파탈로 변신한 김희애
SBS 드라마 ‘내 남자의 여자’에서 화영 역을 맡은 김희애의 스타일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극중에 화영은 학창시절 별명이 ‘스칼렛’이었을 정도로 화려하면서 현실적인 성격을 가진 40세의 성형외과 의사로, 고등학교 친구인 지수(배종옥 분)의 남편(김상중 분)과 과감하고 거침없는 불륜을 저지른다. 극중의 화영은 집에서 김상중과 함께 있을 때는 섹시한 란제리룩을 주로 입고, 일상에서는 과감한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원피스 등 화려한 의상을 즐겨 입는다.
도발적인 김희애 패션 & 뷰티 시크릿

<B>1</B> 드라마 속 화영이 즐겨 신는 샌들은 의상에 포인트를 주기에 적당하다. 화려한 디자인의 골드 샌들. 가격미정 지미추. <B>2</B> 미니 드레스에 잘 어울리는 골드 뱀피 핸드백. 극중에서는 레드 컬러 드레스와 매치했다. 가격미정 토즈. <B>3</B> 커다란 링 귀고리는 화영이 즐겨 착용하는 디자인. 골드 컬러가 세련된 느낌을 더해준다. 가격미정 프래그먼트액세서리.


화영의 성격을 가장 잘 드러내는 색감은 레드 컬러. 첫 방송에서 도나카란의 레드 저지 드레스에 같은 컬러의 숄을 걸치고, 골드 스트랩 슈즈와 골드 클러치백을 매치해 시선을 끌었다. 이외에도 레드 컬러 트렌치코트에 프린지가 달린 프라다의 가죽 빅백을 매치한 세련된 모습 역시 깊은 인상을 남겼다.
김희애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씨는 화영의 강렬하고 도발적인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럭셔리한 스타일을 만들고, 메인 컬러는 레드로 설정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컬러 코디네이션을 위주로 옷을 골랐어요.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거나 가죽 팬츠나 선글라스, 백과 슈즈 등 화려한 소품으로 화려한 이미지를 냈습니다”라고 말한다. 그는 “의상 전체에 여러 컬러를 섞지 말고 한 가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세요. 그리고 길이와 소재가 다른 의상들을 서로 겹쳐 입으면 세련돼 보이는 ‘화영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라고 조언한다.

김희애가 입은 드라마 속 ‘화영’ 스타일
도발적인 김희애 패션 & 뷰티 시크릿

1 의상이 화려하지 않을 때는 컬러풀한 소품으로 포인트를 준다.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코트, 에이비에이터 선글라스에 매치했던 강렬한 레드 컬러 백. 방송이 나간 후 매장에서 매진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가격미정 LANCEL.
2 극중에서 화영이 즐겨 쓰는 선글라스. 심플한 디자인이라도 와이드 렌즈를 선택하거나, 옆 부분의 장식이 화려한 것을 선택해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가격미정 불가리 by 룩소티카.
3 심플한 디자인의 미니 드레스에 매치해 화려함을 더해주는 나뭇잎 모양 장식이 달려 있는 골드 목걸이. 56만원 프래그먼트액세서리.
4 드라마 메인 포스터 촬영 당시 입었던 강렬한 핫 핑크 원피스. 화려하고 강렬한 그의 성격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의상으로 실버 뱅글과 실버 샌들, 커다란 링 귀고리와 매치했다. 가격미정 커스튬내셔널.
5 원색의 의상뿐 아니라 데님팬츠나 화이트 팬츠 등 다양한 의상과 매치하기 쉬운 실버 컬러의 뱀피 슈즈. 70만원대 토즈.
6 김희애가 즐겨 입는 원색 의상에 포인트를 주는 실버 토트백. 가격미정 토즈.
7 화영을 대표하는 포인트 컬러로 사용된 레드 슬립. 집에서는 섹시한 란제리룩을 주로 입는다. 5만9천원 woodry.
8 앞부분에 골드 자수가 놓인 시폰 소재의 튜브 톱. 골드 클러치백이나 골드 액세서리와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가격미정 TEMPERLEY.

김희애의 뷰티 노하우
도발적인 김희애 패션 & 뷰티 시크릿

Skin care
20대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자랑하는 김희애. 그는 평소 운동으로 몸에 적당히 탄력을 주면서 군살이 붙지 않도록 관리하고, 촬영 중간에도 물을 많이 마셔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가꾼다. 또 드라마 촬영 전에는 손쉽게 할 수 있는 마스크 팩을 붙여 촉촉한 피부를 만들고,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면 바로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아 항상 깨끗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한다.

Make-up
김희애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라떼뜨의 박지숙 원장은 “화영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펄이 든 어두운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펴 바르고 파우더는 바르지 않아 건강하고 도시적인 느낌이 들도록 했어요”라고 말한다. 피부 표현을 어둡게 하는 대신 눈 밑은 밝은 컬러를 사용해 화사함을 주었다고. 또 보습을 주는 수분밤을 눈가와 입가에 발라 촉촉한 느낌을 더해준다.
눈매는 아이라인을 길게 빼고 눈가에 포인트를 줘 강렬한 느낌을 냈다.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눈 안쪽에는 다크브라운 컬러를, 눈꼬리에서 중간 지점까지는 그레이 컬러로 길게 라인을 그려주고, 다크브라운 펜슬로 한 번 더 음영을 줘 깊이 있는 눈매를 표현한다. 입술은 누드 브라운 컬러로 도드라지지 않게 표현하고 살구빛 블러셔를 볼 부위에 발라 화사하고 어려 보이도록 했다. “김희애식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피부 표현이에요. 기미와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하려고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바르면 주름이 오히려 도드라져 보여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후 잡티 부분만 컨실러로 커버하는 것이 건강한 피부 표현의 비법이죠.”

Hair styling
단정한 분위기의 생머리를 고집했던 김희애가 화영의 캐릭터에 맞춰 화려한 웨이브 스타일로 변신했다. 김수현 작가가 마음에 들어할 때까지 세 번이나 바꿔 화제가 되었던 헤어스타일이기도 하다. 헤어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는 라떼뜨의 서은미 스타일리스트는 “김희애씨의 웨이브 스타일은 굵기와 헤어 상태, 스타일링 방법에 따라 서로 다른 느낌이 나죠. 원래 머리가 약간 곱슬기가 있어서 스타일이 훨씬 잘 살아났어요”라고 말한다. 머리 전체에 층을 내 잘라준 후 중간 정도의 굵기로 웨이브를 말아 기본 스타일을 완성했다. 머리를 감은 후 드라이어로 완전히 말린 후 스타일링 제품을 가능하면 많이 바르지 않고 부풀려진 상태로 내추럴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도발적인 김희애 패션 & 뷰티 시크릿

1 얼굴에 생기를 주는 핑크 블러셔. 랑콤 크림로즈. 6g 4만5천원.
2 저녁에 바르면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예방해주는 28일 집중 미백케어 제품. SK-Ⅱ 화이트닝 소스 덤데피니션 나이트 인텐시브. 5g×6개 12만5천원.
3 촬영 후 집에 돌아와 간단하게 사용한다는 마스크 시트. 얼굴 윗부분의 주름과 아래쪽의 피부 처짐을 동시에 예방해준다. SK-Ⅱ 싸인즈 듀얼 트리트먼트 마스크. 6개 10만5천원.
4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주는 스틸라 립 글레이스. 2.4ml 가격미정.
5 자연스런 눈썹을 만들어주는 랑콤 아이브로 펜슬 크레용 쑤르씰. 1.3g 1만8천원.
6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바비브라운 모이스처라이징 밤 미디움틴트. 30ml 7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