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여성동아 기자가 다녀왔어요

한정은 기자의 괌 여행기

“아름다운 자연과 휴식공간, 역동적인 레포츠가 어우러진 곳”

■ 글·한정은 ■ 사진제공·괌 관광청(www.welcometoguam.co.kr)

2005. 06. 03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와 눈부신 백사장, 이국적인 야자수가 인상적인 괌. 훼손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의 품속에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괌으로 떠나보자.

한정은 기자의 괌 여행기

괌에서는 구름이 손에 닿을 듯한 그림같은 하늘을 볼 수 있다.


투명한 에메랄드 빛 바다와 눈부신 백사장, 코코넛 야자수가 인상적인 괌. 인천공항에서 4시간 정도 비행하면 도착하는 괌은 제주도의 ⅓ 크기인 아담한 섬이지만 여러 나라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스페인과 일본, 미국, 그리고 차모로 원주민의 문화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볼거리가 가득하다.
괌은 섬 전체가 산호초로 둘러싸여 있고 수심이 얕아 각종 해양 스포츠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투명한 바다 속에 살고 있는 열대어와 산호초를 볼 수 있는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씨워커를 비롯해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짜릿한 속도감을 느끼는 제트 스키, 여럿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나나 보트, 직접 노를 저어가며 한가로움을 즐기는 카누 타기 등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다이내믹한 스포츠가 가득한 것. 또한 강을 따라 우거진 정글 속을 탐험하는 정글 투어와 원시적인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부니 스톰핑(등산과 정글 트레킹, 수영을 한데 합친 레포츠), 짜릿한 기분을 맛볼 수 있는 스카이다이빙 등의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마젤란이 최초로 상륙한 우마탁 마을, 전통적인 차모로족의 생활방식을 엿볼 수 있는 이나라한 개프파고 빌리지,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가 장관인 탈로포포 폭포, 일본군이 만든 요코이 동굴 등이 있는 남부 지역도 꼭 들러야 할 곳. 각종 호텔과 주거지, 여행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다른 지역과 달리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편리한 숙박시설과 원스톱 쇼핑시설
한정은 기자의 괌 여행기

① PIC의 워터 파크 전경. 테마별 물놀이 시설과 다양한 레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다.<br>② 투명한 바닷속으로 들어가면 알록달록한 열대어와 산호초를 볼 수 있다.<br>③ 코코넛 열매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는 차모로족 여인.<br>④ 보트를 타고 강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정글탐험.


가족여행지이자 신혼여행지로 각광받는 괌은 깔끔하고 편리한 숙박시설을 자랑한다. 국내에도 잘 알려진 PIC를 비롯해 아웃리거, 힐튼, 하야트, 니코 등의 호텔이 투몬 지역과 하갓냐 지역에 몰려 있는데 객실에서 푸른 바다와 눈부신 백사장을 볼 수 있다. 또한 호텔 내에 수영장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워터파크 외에도 다양한 레포츠, 스파, 쇼핑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요즘은 호텔 내의 웨딩 채플도 인기. 아담하고 우아하게 지어진 교회에서 올리는 결혼식으로 특별함을 원하는 신세대 예비 부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을 나서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오락시설들이 몰려 있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는 쇼핑. 괌의 중심지인 플레저 아일랜드 한가운데 위치한 DFS 갤러리아 괌을 비롯해 아가나 쇼핑센터, 마이크로네시아 몰, 아칸타 몰 등의 쇼핑몰과 캘리포니아 마트, K-마트 등 생활필수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마트, 괌 현지인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웬즈데이 나이트 마켓 등에서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사랑의 절벽
한정은 기자의 괌 여행기

사랑을 이루지 못한 차모로족 연인이 뛰어내렸다는 슬픈 사랑의 전설을 간직한 곳으로 전망대에 오르면 해변과 숲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절경을 볼 수 있다.

이나라한 개프파고 빌리지
차모로족의 전통 생활방식을 볼 수 있는 차모로 민속촌. 전통 가옥 형태로 만들어진 각 건물에서 직물을 짜는 모습, 코코넛을 이용해 캔디와 소금을 만드는 모습, 공예품을 만드는 모습 등을 볼 수 있고, 쌀과 코코넛으로 만들어 달콤한 맛이 나는 차모로 전통 밥도 시식할 수 있다.

아웃리거 괌 리조트
한정은 기자의 괌 여행기

괌의 중심지 플레저 아일랜드 한가운데 있는 호텔로 주변에 쇼핑시설과 하드록 카페, 언더워터월드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깨끗한 젠 스타일 인테리어로 모든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고, 야외수영장을 비롯한 유수풀, 워터 슬라이드 등을 갖춘 워터 파크와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오하나 비치 클럽이 있다. 투숙객들을 위해 요일별로 다양하게 준비한 해양 스포츠와 만다라 스파 미니 마사지, 차차 댄스 레슨 등도 인기.

이판 비치 리조트
한국인이 경영하는 리조트로 투명한 바다와 깨끗한 백사장이 펼쳐진 해변에서 카약, 바나나 보트, 제트 스키,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정글탐험 크루즈, 실탄 사격, 코코넛 쇼 등 이색적인 볼거리와 비치발리볼이나 수영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리조트 내의 잔디밭이나 소나무숲에서 캠핑도 할 수 있다.



DFS 갤러리아 괌
세계 유명 브랜드의 부티크와 화장품, 옷, 액세서리부터 괌 민속품까지 만날 수 있는 면세점. 한국인 직원이 있으며, 물건 구입 후 한국 DFS 고객서비스센터에서 A/S받을 수 있다. 어느 호텔에서 택시를 타도 DFS에서 요금을 내며 호텔에 돌아갈 때는 15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DFS 갤러리아 익스프레스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네시아 몰
괌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몰로 대형 슈퍼마켓인 페이레스와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가 자리하고 있다. 버버리, 베네통, 토미진, 랄프 로렌, DKNY 등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게임웍스 & 언더워터월드
게임웍스에는 커다란 스크린 속의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아이맥스관, 스티븐 스필버그의 가상체험 퓨처롤러코스터 등이 있다. 언더워터월드는 터널식 수족관으로 100m에 달하는 투명 수족관 터널을 걸어가면서 거대한 상어를 비롯한 5천여 마리의 다양한 물고기를 볼 수 있다.

만다라 스파
천연 재료를 이용한 팩과 지압 마사지, 아로마향 요법, 복합 스파욕, 전통 마사지, 진흙 보디랩 등 다양한 스파로 피로에 지친 몸을 풀어준다. 힐튼, PIC, 아웃리거, 니코, 웨스틴, 오하나 베이뷰 호텔 안에 자리하며 밤 9시에서 새벽 1시까지는 머물고 있는 객실 안에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