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Fashion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여자, 추상미의 패션 제안 Oriental Inspiration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김보하(doff’n company) ■ 의상협찬·신장경 루비나 아이스버그 안나수이 강희숙 ■ 소품협찬·디르베르케른 타리나타란티노 타테오시안 실버주얼리홍운 세라 소다 ■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협찬·대부앤티크 ■ 헤어·정명심(제니하우스) ■ 메이크업·우현증(제니하우스) ■ 코디네이터·조우연

2003. 08. 01

KBS 일일드라마 ‘노란 손수건’ 주인공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추상미. 강렬한 눈빛과 작은 몸에서 느껴지는 카리스마가 매력적인 그녀와 함께 오리엔탈룩의 매력에 빠져보자.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여자, 추상미의 패션 제안 Oriental Inspiration

Hiding behind the sun티셔츠에 에나멜 소재의 톱을 레이어드한 독특한 느낌의 상의와 레이스 스커트의 색다른 코디네이션. 커다란 펜던트 목걸이로 동양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의상 모두 가격미정 신장경. 원석 펜던트 목걸이 25만원, 진주 목걸이 15만원대, 팔찌 16만원 실버주얼리 홍운. 추상미가 걸터앉은 콘솔은 중국 청나라 시대에 만들어진 것. 정교한 디테일과 붉은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 멋스럽다. 뒤쪽의 티벳 수납장과 함께 대부 앤티크 제품.


Invitation of Artemis‘ dazzling dinner섬세하고 정교한 비즈 장식이 고급스러운 튜브 톱. 벨벳 스커트와 매치하여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톱과 같은 비즈 장식의 미니백을 코디하면 완벽한 파티웨어가 완성. 의상과 가방 모두 가격미정 신장경. 목걸이 15만9천원, 팔찌 23만9천원 디르베르 케른.
Look so beautiful with flowers 알록달록한 원색의 꽃무늬 자수가 오리엔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원피스. 초록색 니삭스를 매치, 소녀같은 깜찍함이 느껴진다. 원피스 가격미정 안나수이. 목걸이 21만원 실버주얼리 홍운. 샌들 25만원대 세라.


Moonlight rhapsody에스닉한 프린트가 눈길을 끄는 편안한 면소재 원피스. 네크라인과 소맷단에 푸른색 바이어스를 트리밍하여 산뜻한 멋을 더했다. 원피스 가격미정 강희숙. 크리스털 귀고리 30만원대 타리나 타란티노. 샌들 20만원대 소다. 추상미가 걸터앉은 수납장은 19세기 말 티벳에서 만들어진 것. 톤 다운된 연두색과 붉은색의 조화가 신비한 느낌을 자아낸다. 대부 앤티크 제품.
A midsummer night‘s dream굵은 벨트와 네크라인의 독특한 장식으로 변화를 준 민소매 원피스. 낡은 듯한 스웨이드 질감이 멋스럽다. 원피스와 미니백 가격미정 신장경. 팔찌 가격미정 타테오시안. 가구 및 소품은 모두 대부 앤티크 제품.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여자, 추상미의 패션 제안 Oriental Inspiration

데뷔할 때나 10여년이 지난 지금이나 늘 한결같은 모습인 추상미(31). 그녀는 유명 연예인답지 않게 깍듯하고 약속을 잘 지키는 ‘반듯한’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그녀를 볼 때면 언제나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말이 생각난다. 아버지 추송웅을 닮은 강렬한 눈빛 때문.
그녀는 요즘 일주일에 3일은 ‘노란 손수건’을 촬영하고, 나머지는 8월20일부터 세실극장에서 개봉 예정인 연극 ‘프루프’ 연습을 하느라 정신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5년 만에 출연하는 연극이라 그런지 유난히 공연 연습이 재미있게 느껴진다고. 연극으로 데뷔해서인지 그녀의 연극에 대한 열정은 남다르다.
“글로시하면서 눈매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즐겨요
어느덧 서른을 넘은 만만치 않은 나이. 열애설 한번 나지 않은 그녀의 결혼계획을 물어보았다.
“결혼이요? 아직 결혼해야 한다는 생각이 안 드네요. 주변에서 결혼은 천천히 할수록 좋다는 얘기를 하도 많이 들어서인가 봐요. 열애설이 없는 건, 글쎄요… 사생활이 깔끔해서인지, 아님 능력이 없어선지 모르겠네요” 하며 웃어넘긴다.
‘노란 손수건’에서는 정장을 많이 입지만 평소에는 캐주얼한 차림을 즐긴다는 추상미는 티셔츠와 청바지 등을 집 주변인 홍대 근처의 보세 옷가게에서 주로 구입한다고.
그녀가 즐겨 가는 미용실은 제니 하우스. 좋아하는 메이크업은 약간 글로시한 스타일이다. 이목구비가 뚜렷하기 때문에 주로 눈매만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하는데, 아이라인을 가늘게 그린 후 마스카라로 마무리한다고. 스킨케어와 경락 마사지 등도 모두 제니 하우스에서 받고 있다. 피부가 워낙 건조한 편이라 수분이 많이 함유된 기초제품을 사용하는데, 요즘 사용하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기초제품은 시원하고 촉촉해서 마음에 든다고 한다. 집에서 하는 피부관리는 일주일에 2~3번씩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게 전부. 그밖에 집 근처 헬스클럽에서 하루에 40분씩 러닝머신을 하며 몸매를 가꾸고 있다.
20대에는 ‘예쁘다’는 소리가 듣기 좋았지만 지금은 ‘연기 잘한다’는 말이 더 듣고 싶다는 추상미. 세월이 흘러도 연기에 대한 열정이 변치 않는 진정한 배우로 만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여자, 추상미의 패션 제안 Oriental Inspiration

1 시원한 아쿠아 느낌의 아모레 퍼시픽 리프팅 에센스. 바르는 순간 수분이 피부 속으로 스며드는 느낌이 참 시원해 즐겨 사용한다고. 태평양.
2 수분이 함유된 반짝이는 파우더는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 작은 것은 아이 파우더, 큰 것은 페이스 파우더다. 메이크업을 한 후 마지막 단계에서 반짝임을 더할 때 사용한다. 에스티 로더.
3 반짝이는 입술을 표현할 때 유용한 립글로스. 하나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예쁘다고. 뿌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