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recipe

지금 내게 꼭 필요한 상황별 맞춤 다이어트 식단

글 정세영 기자

입력 2021.07.06 10:30:01

유튜브 72만 구독자의 찬사를 받으며 전 국민의 다이어트 고민을 해결해온 다노 언니가 여성동아 독자들을 위해 상황에 따라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베스트 다이어트 레시피를 보내왔다.

과식한 다음 날, 가볍게 먹고 싶을 때
오트밀 토달볶

Ingredients
오트밀 10g, 달걀 2개, 물 20g, 카레 가루 ⅓큰술, 허브 가루 · 후춧가루 약간씩, 방울토마토 5개, 대파 10cm, 포도씨유 적당량

How to make
1 그릇에 오트밀과 달걀, 물, 카레 가루, 허브 가루,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한 후 반으로 자르고 대파는 잘게 송송 썬다.
3 팬에 포도씨유를 충분히 두르고 대파를 넣어 약한 불에서 볶아 파기름을 낸 뒤 방울토마토를 넣고 껍질이 터져 즙이 나올 때까지 볶는다.
4 방울토마토를 팬의 한쪽으로 옮기고 약한 불에서 남은 팬 한쪽에 ①을 넣어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든다.
5 스크램블드에그가 어느 정도 익으면 불을 끄고 토마토와 함께 가볍게 섞은 뒤 접시에 옮겨 담는다.

운동한 날, 단백질 듬뿍 채우고 싶을 때
매콤닭가슴살 두부 두루치기

Ingredients
두부(부침용) · 닭 가슴살 100g씩, 대파 10cm, 청양고추 2개, 양파 40g, 깻잎 5장, 소스(참기름 · 참치액젓 · 고춧가루 · 통깨 1큰술씩, 채소수 50g), 포도씨유 적당량, 다진 마늘 ½큰술

How to make
1 두부는 사방 5cm, 두께 1cm 크기로 자르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2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양파와 깻잎은 세로로 길게 썬다. 닭 가슴살은 한입 크기로 결 따라 찢는다.
3 볼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는다.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두부를 올려 중간 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뒤 접시에 옮겨둔다.
5 팬에 다시 포도씨유를 두르고 중간 불에서 다진 마늘과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잘 섞으며 볶는다.
6 약한 불로 줄인 뒤 ⑤의 팬에 구운 두부와 닭 가슴살, 깻잎을 올리고 소스를 둘러 중간 불에서 자작하게 졸인다.

식욕 터지는 날,자극적인 음식이 당길 때
베트남 반쎄오

Ingredients
감자전분 50g, 카레 가루 ½큰술, 쪽파 1줄기, 달걀 1개, 물 50g, 소스(핫소스 · 참치액젓 · 스테비아 ½큰술씩, 물 · 레몬즙 1큰술씩, 통깨 약간), 포도씨유 적당량, 생새우살 6~7마리, 숙주 60g, 소금 약간



How to make
1 큰 볼에 감자전분과 카레 가루, 송송 썬 쪽파, 달걀, 물을 담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2 작은 볼에 소스 재료를 모두 담아 잘 섞는다.
3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새우와 숙주, 소금을 넣는다. 중간 불에서 새우가 살짝 익을 정도로 1분간 볶은 뒤 한쪽으로 밀어둔다.
4 팬 전체에 얇고 넓게 반죽을 부어 펼친 뒤 중간 불에서 바삭하게 부친다.
5 한쪽 면이 익으면 숙주와 새우가 있는 쪽으로 반 접어 반달 모양을 만들고 약한 불에서 2분간 더 부친다.
6 ⑤를 접시에 옮겨 담고 소스를 곁들인다.

지치고 피곤한 날, 당 충전이 필요할 때
다크초콜릿 아이스크림

Ingredients
우유 360g, 카카오닙스 · 카카오 가루 2큰술씩, 스테비아 3큰술, 감자전분 1큰술, 소금 약간

How to make
1 볼에 모든 재료를 담고 거품기로 뭉침 없이 잘 섞는다.
2 냄비에 섞은 재료를 붓고 중간 불에서 잘 젓다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다시 잘 저으며 5분간 끓인다.
3 묽은 죽처럼 흐르는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한 김 식힌 뒤 냉동 보관용 그릇에 담는다.
4 그릇째 냉동실에 넣어 2~3시간 얼린 뒤 아이스크림 스쿱이나 숟가락으로 그릇에 옮겨 담는다.

맛있고 배부른 다노 다이어트 레시피

국내 대표 다이어트 브랜드 다노(DANO)에서 누적 1백50만 명의 팔로어들과 나눈 레시피를 집대성한 최초의 레시피 북. 8년간 15만 명 이상의 식습관을 1  :  1로 코칭해온 이지수 대표의 식습관 노하우와 다노만의 과학적인 영양 구성 룰을 따라 초보도 단시간에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최적의 레시피만을 엄선했다. 한식 기반의 메뉴 구성으로 군침 도는 고칼로리 대체 요리도 다수 수록했으며 상세한 과정 컷과 설명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세미콜론.


사진 한정수(etc studio)
자료제공 세미콜론



여성동아 2021년 7월 69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