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소박하고 따뜻한 겨울 힐링 comfort food

EDITOR 정세영 기자

2020. 02. 13

하루 30분,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딱 적당한 만큼의 온기를 채우기에 충분한 홈 메이드 레시피.

낙지불고기×미역국

낙지불고기 

Ingredients
양파 ½개, 대파 ¼개, 소고기(불고기용) 300g, 낙지 4마리, 밀가루·후춧가루·쑥갓 약간씩, 간장 4큰술, 설탕·다진 마늘 2큰술씩, 고춧가루 1큰술 

How to make
1
양파는 채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소고기는 한입 크기로 썬다. 낙지는 밀가루로 주물러 닦은 다음 적당한 길이로 썬다. 
2 소고기를 양파, 대파, 간장, 설탕, 고춧가루, 다진 마늘, 후춧가루와 버무린 후 달군 팬에 넣고 센 불에서 볶다가 소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낙지를 넣어 볶는다. 쑥갓을 곁들인다.

미역국 

Ingredients
미역·참기름 2큰술씩, 국간장 ½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2컵, 소금 약간 

How to make
1
미역을 물(분량 외)에 30분간 불린 뒤 국간장, 다진 마늘과 버무린다. 
2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미역을 넣어 중불에서 볶다가 미역 색이 변하면 물을 넣고 3분간 끓인다. 소금으로 간한다.

아보카도 명란덮밥

Ingredients
아보카도 ½개, 간장 2큰술, 설탕 1작은술, 식용유·실파·참기름·통깨 약간씩, 명란 1개, 김 1장, 밥 1공기 



How to make
1
아보카도를 2×2cm 크기로 썰어 간장, 설탕에 버무린다. 
2 식용유를 두른 팬에 명란을 넣고 겉면만 익도록 굽는다. 
3 실파는 송송 썰고, 김은 잘게 자른다.
4 밥 위에 아보카도, 명란, 실파, 김을 올리고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를 뿌린다.

고기완자 카레덮밥

Ingredients
다진 고기 100g, 다진 마늘·밀가루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밥 1공기, 카레 1 ½컵, 대파 ¼대 

How to make
1
다진 고기, 다진 마늘,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골고루 섞은 다음 작고 둥글게 완자를 만든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①의 완자를 굴리면서 골고루 굽는다. 
3 밥에 구운 완자를 올리고 그 위에 따뜻하게 데운 카레와 어슷 썬 대파를 올린다.

토마토보코치니 샐러드

Ingredients
토마토 1개, 바질 3장, 발사믹식초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보코치니치즈 ½팩 

How to make
1
토마토는 1×1cm 크기로 깍둑썰고, 바질은 채썬다. 
2 발사믹식초,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고 ①과 버무린다. 
3 그릇에 ②를 담고 위에 보코치니치즈를 올린다.

곡물샐러드 면두부파스타

Ingredients
면두부 1인분, 로메인레터스 2장, 샐러드채소 20g, 곡물사과샐러드 1컵 

How to make
1
면두부를 삶아서 데친 다음 건져 물기를 뺀다. 
2 로메인레터스와 샐러드채소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뒤 곡물사과샐러드, 면두부와 골고루 섞는다.

분모자떡볶이

Ingredients
대파 1대, 배춧잎·어묵 2장씩, 곤약 ¼개, 양파 ½개, 고추장·고춧가루·설탕 2큰술씩, 간장·다진 마늘 1큰술씩, 후춧가루·분모자 약간씩, 다시마육수 2컵 

How to make
1
대파와 배춧잎은 어슷 썰고, 곤약과 어묵은 납작하게 썰고, 양파는 도톰하게 채썬다. 
2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다진 마늘, 후춧가루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달군 팬에 다시마육수를 넣고 끓이다가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①의 채소와 ②의 양념장을 넣는다. 
4 다시 끓기 시작하면 어묵, 분모자, 곤약을 넣고 맛이 충분히 배도록 약불에서 10분간 조린다.

맥앤치즈

Ingredients
고다치즈·체더치즈·그라나파다노치즈 100g씩, 소금·올리브유 약간씩, 마카로니·면수(마카로니 삶은 물) 1컵씩, 칵테일새우 600g, 크러시드 레드페퍼 1큰술
 
How to make
1
치즈는 모두 그레이터로 간다. 
2 소금을 넣은 물에 마카로니를 넣고 10분간 삶은 다음 건지고, 면수를 1컵 남겨둔다. 
3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칵테일새우, 크러시드 레드페퍼를 넣어 중불에서 볶다가 반 정도 익으면 마카로니, 면수, 치즈를 넣는다. 
4 약불로 줄이고 치즈가 모두 녹을 때까지 10분간 끓인 다음 불을 끄고 크러시드 레드페퍼를 한 번 더 뿌린다.


날마다 집밥
현재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이자 요리연구가 문인영이 초보자도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모아 펴냈다.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평일 요리, 주말을 위한 특별하고 맛있는 요리, 소소한 홈파티와 혼술을 위한 요리, 시켜 먹고 남은 음식을 활용해 만드는 요리들을 소개한다. 미호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날마다 집밥(미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