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THE PERFECT EGG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5. 13

52g. 이 작은 달걀 한 알이면 요리의 영양뿐 아니라 풍미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달걀을 더 완벽하게 즐기는 6가지 방법.

수란 올린 아보카도오픈토스트

Ingredients
아보카도 1½개, 라임 ½개,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2큰술, 사워도우빵 2조각, 식초 3큰술, 달걀 4개, 고수 2줄기, 크러시드페퍼 1작은술 

How to make
1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후 껍질을 벗겨 으깬다. 
2 ①에 라임을 즙 내 넣고, 소금, 후춧가루도 함께 넣어 잘 섞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사워도우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냄비에 물을 붓고 식초를 넣어 끓이다 작은 기포가 생기면 달걀을 깨 넣어 3~4분 정도 익혀 수란을 만든다. 
5 ③의 사워도우빵에 ②를 올리고 수란, 고수잎, 크러시드페퍼를 뿌린다.

스카치에그

Ingredients
달걀 4개, 이탤리언 파슬리 2줄기, 샬롯 1개, 다진 소고기 500g, 디종머스터드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튀김옷(달걀 2개, 밀가루 · 빵가루 1컵씩),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냄비에 찬물을 붓고 달걀을 넣은 뒤 센 불에 올려 물이 끓기 시작하면 4분 정도 익혀 껍데기를 벗긴다. 
2 이탤리언 파슬리는 잎만 떼어 다지고, 샬롯은 껍질을 제거한 후 다진다. 
3 다진 소고기에 ②와 디종머스터드,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치댄 후 4등분한다. 
4 튀김옷 재료 중 달걀은 곱게 풀어 달걀물을 만든다. 
5 ①의 삶은 달걀에 밀가루를 묻혀 ③의 고기 반죽으로 감싼 뒤 한 번 더 밀가루를 묻히고 ④의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6 170℃ 기름에 ⑤를 넣고 노릇하게 2~3분 정도 튀긴다.

베이컨칩 뿌린 데블드에그

Ingredients
달걀 6개, 베이컨 3줄, 이탤리언 파슬리 1줄기, 마요네즈 3큰술, 디종머스터드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냄비에 찬물을 붓고 달걀을 넣은 뒤 센 불에 올려 물이 끓기 시작하면 12~13분 정도 익혀 완숙으로 삶는다. 
2 베이컨은 키친타월을 깐 접시 위에 올려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린 뒤 한 김 식혀 작게 부순다. 
3 파슬리는 잎만 떼어내 작게 다진다. 
4 ①의 삶은 달걀은 껍데기를 벗긴 후 길게 반으로 잘라 노른자만 빼내 체에 내린다. 삶은 달걀흰자 2개는 곱게 다진다. 
5 체에 내린 노른자에 다진 달걀흰자, 마요네즈, 디종머스터드를 넣고 부드럽게 섞는다. 
6 삶은 달걀의 노른자를 뺀 부분에 ⑤를 1큰술씩 올리고 그 위에 베이컨칩, 다진 파슬리, 후춧가루를 뿌린다.

에그프로슈토크레페

Ingredients
크레페 반죽(달걀 2개, 물 · 우유 125ml씩, 중력분 1컵, 설탕 1큰술), 버터 2큰술, 식용유 적당량, 달걀 4개, 프로슈토 슬라이스 4장, 루콜라 40g,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분량의 재료를 섞어 크레페 반죽을 만든다. 
2 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바른 뒤 크레페 반죽을 한 국자 떠 넣고 팬을 돌려 반죽을 얇게 편 다음 1분 정도 굽다가 뒤집어 30초 정도 더 굽는다. 
3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을 넣어 반숙프라이를 만든다. 
4 크레페 가운데에 ③의 달걀과 프로슈토를 올린 뒤 가장자리를 접어 루콜라를 올리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명란달걀말이

Ingredients
달걀 5개, 부추 1대, 김 ½장, 명란 2개,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달걀은 곱게 풀어 체에 내려 달걀물을 만들고, 부추는 송송 썬다.
2 김 위에 명란을 올린 뒤 돌돌 만다. 
3 약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①의 달걀물을 ⅓ 정도 부은 뒤 달걀이 ½ 정도 익으면 그 위에 ②를 올려 돌돌 만다. 
4 ③에 달걀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2~3번 정도 더 말아 달걀말이를 만든다. 
5 달걀말이를 1cm 간격으로 자른 뒤 그릇에 담고 부추를 뿌린다.

에그인헬

Ingredients
노랑 파프리카 ½개, 청피망 · 양파 1개씩, 마늘 8쪽, 양송이버섯 5개, 소시지 2개, 올리브오일 3큰술,토마토홀 4컵, 오레가노가루 1작은술, 후춧가루 ¼작은술, 소금 약간, 달걀 3개, 호밀빵 4조각 

How to make 
1 파프리카와 청피망은 꼭지와 씨를 제거한 후 사방 1cm 크기로 썰고, 양파는 껍질을 제거한 후 사방 1cm 크기로 썬다.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양송이버섯은 4등분한다. 소시지는 0.5cm 두께로 썬다.
3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노릇해지면 소시지, 양송이버섯, 파프리카, 청피망을 넣고 2~3분간 볶는다.
4 ③에 토마토홀, 오레가노가루, 후춧가루, 소금을 넣고 10~13분 정도 섞어가며 끓인다.
5 ④를 약불로 줄인 후 달걀을 깨 넣고 뚜껑을 덮어 3~5분간 달걀흰자가 익을 때까지 끓인 뒤 호밀빵을 곁들인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박경옥
요리&스타일링 김가영(101recip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