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cover

축구에 진심인 편 Brand New 이현이

EDITOR_FASHION 최은초롱 기자 EDITOR_FEATURE 정혜연 기자, 윤혜진

2021. 12. 22

2021년은 모델 이현이에게 특별했다. 17년째 톱 모델 자리를 지켜왔던 그녀가 ‘모델테이너’로서 자리매김하며 예능에서 빛을 발한 원년이기 때문. 자신만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이현이의 특별한 매력에 관하여.

재킷 원피스 YCH. 네클리스, 이어링, 링 모두 셀뮤트.

재킷 원피스 YCH. 네클리스, 이어링, 링 모두 셀뮤트.

패션모델은 자신보다 옷을 더 돋보이게 해야 하는 숙명을 안고 살아간다. 옷보다 자기를 드러내려는 모델은 프로답지 않다. 하지만 패션쇼가 끝난 뒤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도도하고 차가운 이미지의 모델들이 의외의 면모를 보이는 것만큼이나 흥미로운 순간은 없다.

그런 의미에서 2021년은 모델 이현이(39)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한 해였다. 그녀는 여성 셀렙들의 축구 도전기를 담은 SBS ‘골 때리는 그녀들’과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 MBC ‘극한데뷔 야생돌’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그 결과 ‘2021 K-모델 어워즈’에서 이현이는 ‘올해의 모델상 모델테이너 부문’을 수상했다. 또 12월18일 열린 S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2021년 12월 초 다시 시작한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2에서 모델들로 구성된 ‘구척장신’ 팀 주장을 맡아 프로 축구선수 못지않은 생활을 하는 이현이가 여성동아 1월호 표지모델로 나서 모처럼 운동복을 벗고 슈트를 걸쳤다. 카메라 셔터 소리가 터질 때마다 포즈를 바꾸는 모습이 예능 프로그램에서와는 완전 딴판이었다. 2005년 한중 슈퍼모델 선발대회로 데뷔해 뉴욕, 파리, 밀라노 등에서 명품 브랜드 컬렉션 모델로 무대를 누비던 ‘톱 모델 클라쓰’는 여전했다.

interview

원피스, 로퍼 모두 렉토. 이어링 오오코. 골드 링 쉐레

원피스, 로퍼 모두 렉토. 이어링 오오코. 골드 링 쉐레

얼마 전 지춘희 패션쇼에 메인 모델로 섰는데 감회가 남달랐을 것 같아요.

코로나19 때문에 2년 동안 아예 쇼가 열리지 못해 무대에 오른 것 자체가 좋았어요. 또 지춘희 선생님 컬렉션은 모델들한테 의미가 있는 쇼예요. 쟁쟁한 선배 모델들이 다 같이 하거든요. 제가 연차가 있어서 다른 무대는 메인 모델로 한 번씩 서봤는데 지 선생님 쇼 메인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기분이 정말 좋았죠.

2021년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은 활약을 보였잖아요.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나요.

2021년은 ‘축구’ 한 단어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특히 ‘골 때리는 그녀들’ 국대 패밀리 팀과 승부차기 상황에서 제가 골을 넣은 순간을 잊을 수가 없어요. 보셨다면 알겠지만 전 원래 운동 신경이 없어요. 팀에 피해를 주지 않으려 연습하다 보니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어요. 또 (한)혜진 선배가 나가면서 시즌 2에선 제가 주장을 맡게 됐어요. 처음에는 걱정했죠. 다행히 팀 동료들이 저를 많이 믿어주고 따라줘서 맡을 수 있었어요. 더 열심히 하려고요.



SNS에 골프, 필라테스를 하는 사진이 많더군요. 어떤 운동을 좋아하나요.

골프는 2020년부터 시작했고 필라테스는 안 한 지 꽤 됐어요. 제가 정적인 운동을 별로 안 좋아하는 데다가 필라테스는 개인 운동이라 내 의지로 가서 해야 하잖아요. 그게 잘 안 되더라고요. 반면 축구는 동적인 운동이면서 팀원들을 자주 만나 호흡을 맞춰야 하니 색다른 재미가 있어요. 지금 주 5회 2~4시간씩 하고 있어요. 예전엔 숨쉬기 운동만 했는데 지금은 축구할 때 코어 근육이 필요해서 PT도 해요. 지금 모든 출연자가 다 그래요. 우리끼린 서로 선수라고 불러요(웃음).

블랙 드레스 레지나표.

블랙 드레스 레지나표.

촬영 중간 점심 도시락을 다 드시더라고요. 방송에서 평소 다이어트 비법이 따로 없다고 얘기하셨는데 그래도 군살이 좀 붙었다 싶을 때는 식단 관리를 하나요.

요즘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가 균형을 이루는 식사를 해야 해서 비프 데리야키 덮밥과 치킨 샐러드를 먹었어요. 제가 원래도 마른 체질인데 매일 축구를 해서 2kg 정도 빠졌어요. 예전보다 더 많이 먹어야 버틸 수 있어요. 식단표대로 삼시 세끼 챙겨 먹되 술은 안 마셔요.

‘동상이몽’에서 남편과 친구처럼 지내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휴대폰에 싸웠을 때는 ‘홍성기’, 평상시에는 ‘홍서방’이라고 저장한다면서요. 오늘은요?

오늘은 사이가 괜찮아요. 홍서방님이에요(웃음). 근래 부부싸움은커녕 얼굴 볼 시간도 별로 없어요. 오늘만 해도 제가 일어나기 전에 남편이 출근했어요. 저는 화보 찍고 바로 축구 연습과 전략회의 참석했다가, 구척장신 팀이 SBS 연예대상 오프닝 무대를 맡게 돼 연습하러 가야 해요. 오늘 귀가 예상 시간이 밤 12시입니다.

올해 결혼 10주년이 되는데, 미혼 시절 꿈꿔왔던 결혼 생활과 현재 생활이 비슷한가요.

‘주부 9단’을 상상하며 신혼 초에는 노력하기도 했는데요. 해보니까 적성에 안 맞더라고요. 사실 집안일로도 갈등이 생기려면 생길 수 있잖아요. 남편은 ‘잘하는 사람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 합리적인 사람이에요. 그래서 요즘 저는 딱 좋아요. 정서적으로는 굉장히 안정적이고, 육아나 커리어적으로도 열심히 살고 있어요.

터틀넥, 팬츠 모두 YCH. 트렌치코트 이케. 이어 커프 루이르스튜디오.

터틀넥, 팬츠 모두 YCH. 트렌치코트 이케. 이어 커프 루이르스튜디오.

안정된 상태가 유지되면 좋겠지만 올해 첫째 아들 윤서가 초등학교에 입학해 여러모로 좀 달라질 텐데요. 학부모가 되는 소감이 어떤가요.

안 그래도 진짜 걱정이에요. 저는 멀티태스킹을 못 하거든요. 요즘 과부화 상태라 내가 못하겠는 건 과감하게 가지치기 중이에요. 윤서는 학교 가는 게 형님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네 살 터울인 동생 영서가 되고 싶다는 얘기를 가끔 해요. 아무 데도 안 가고 집에 있을 때로 돌아가고 싶대요. 그걸 보면서 ‘이제 이 아이도 진짜 인생 트랙에 들어서는구나‘ 생각했어요.

두 아들이 나중에 모델을 한다고 하면 찬성인가요.

첫째 윤서는 누구를 닮았나 싶을 정도로 평온한 아이고 둘째 영서가 좀 까다로워요. 돌 지났을 때부터 자기 마음에 안 드는 옷을 입히면 서랍을 열어서 직접 옷을 골랐어요. 신기해서 주변에 얘기했더니 모델 후배인 아이린이 어릴 때 그랬대요. 그래서 좀 기대를 하고 있어요. 하하. 전 모델뿐만 아니라 아이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이 있다면 일단 해보라 할 거예요. 아이가 얼마나 진심인지 살펴보고 진짜 열심히 하려 한다면 적극적으로 서포트해줘야죠.

니트 베스트 르917. 핀턱 팬츠 노프라미스. 골드 뱅글 코스. 화이트 로퍼 레이첼콕스.

니트 베스트 르917. 핀턱 팬츠 노프라미스. 골드 뱅글 코스. 화이트 로퍼 레이첼콕스.

모델은 완벽한 순간을 위해 촌각을 다투는 직업이잖아요.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아요.

안 그런 직업이 어디 있겠어요. 저는 모델이라는 직업을 사랑해서 적극 추천하는 편이에요. 모델 일을 하면서 특별한 경험을 정말 많이 해봤고, 그 경험들이 사는 데 다 피가 되고 살이 되고 있거든요. 삶의 스펙트럼을 넓혀준다 할까요. 그리고 전 원래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타입이에요. 스트레스 쌓일 시간에 그냥 뭐든 하면 되죠. 물론 후회는 하는데 어쩌겠어요. 영화 ‘어바웃 타임’을 보면, 옛날로 돌아가 후회됐던 일을 바로잡으니 미래가 바뀌잖아요. 저는 지금 우리 가족을 사랑하고 아무것도 바꾸고 싶지 않아요.

올해 우리나라 나이로 마흔이 됐는데 어떤가요.

‘기승전축구’라 좀 웃긴데, 제가 만약 축구를 하지 않았다면 마흔이 되는 걸 우울해했을 거예요. 스물아홉 살엔 서른 살이 될 때 굉장히 우울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2월까지 축구 리그전이 있어서 다른 데 신경 쓸 겨를이 없어요. 이겨야 하는데 마흔이 뭐 대수인가요.

버킷 리스트가 있나요.

음. 바로 안 떠오르는 거 보면 없는 거겠죠? 평소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건 바로바로 하는 편이어서요. 아, 혼자서 파리 여행 가는 로망은 있어요. 일하러 갈 때도 굉장히 좋았는데, 스케줄이 많아 제대로 즐기지 못했어요. 언젠가 파리에 꼭 혼자 여행 가보고 싶어요.

그럼 지금 이루고 싶은 꿈은요.

축구 경기에서 이기는 거요. 저 진짜 간절해요.

사진 신유나 
헤어 이영재 메이크업 이아영 스타일리스트 장지연
의상협찬 노프라미스 레이첼콕스 레지나표 렉토 루이르스튜디오 셀뮤트 쉐레 오오코 이케 코스 YCH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