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limming #detox

굶지 마세요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6. 12. 08

다이어트의 성패는 지속가능성에 달려있다. 파인애플식초, 과일과 채소로 만든 클렌즈 스무디 등 굶지 않아도 살이 빠진다는 최신판 다이어트의 모든 것.

1 파인애플식초

TV 프로그램에서 파인애플식초로 6개월간 20kg 감량에 성공한 출연자의 사연이 소개되면서 화제가 된 아이템. 파인애플에 함유된 단백질 효소인 브로멜린이 단백질의 빠른 소화와 흡수를 도와 지방 축적을 막는 원리. 파인애플은 식초로 만들 경우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 촉진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식초는 공복에 섭취하지 말고, 하루 3잔 정도만 마실 것을 권한다.



2 칼라만시

칼라만시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열대 과일로 레몬, 라임과 비슷한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새콤하면서 톡 쏘는 맛이 특징. 비타민 C 함유량은 레몬의 30배,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시네프린 성분도 들어 있다. 다이어트나 디톡스가 목적이라면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원액을 물에 1 : 5 정도 비율로 희석시켜 수시로 마신다.



3 디톡스 워터

과일이나 허브, 채소 등을 물에 넣어 마시는 디톡스 워터는 몸에 가득 찬 독소는 빼고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다. 목이 마를 때나 간식이 생각날 때마다 향긋한 디톡스 워터를 마시면 500ml 정도는 금방 비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제철 재료로 만들어 마실 수도 있지만, 재료를 잘게 썰어 건조시킨 뒤 1회 분량으로 개별 포장 판매하는 제품을 이용해도 좋다. 자몽, 오렌지, 라임,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향이 상큼해서 추천! 향긋함을 더하고 싶다면 허브를 추가하면 된다.





4 효소 디톡스

효소는 모든 생명의 출생, 성장, 죽음까지 전 과정에 연관돼 있는 필수 생명 물질. 몸속 신진대사에 관여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물질을 만들고, 불필요한 물질을 분해·배설하며, 유해 물질을 제거하기도 한다. 일정 기간 동안 절식과 보식을 하며 과일류, 채소류, 구근류, 버섯류 등 다양한 천연 식물을 발효·숙성시킨 효소 원액에 물을 타서 마시는 효소 디톡스는 장과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체중 조절 및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5 스무디 클렌즈

다양한 채소, 과일을 갈아 만든 스무디를 하루 3번 마시는 클렌즈 프로그램. 채소, 과일의 각종 비타민과 영양 성분을 몸에 빠르게 공급하고, 불필요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한다. 맛있고 색감도 예뻐서 지루하고 힘든 다이어트에 효과 만점. 생활 패턴이나 목적에 따라 원데이, 주말, 5일, 2주 프로그램 중 선택하면 된다.



6 흰 강낭콩

흰 강낭콩은 탄수화물을 잡는 최상의 다이어트 식품. 흰 강낭콩에 들어 있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이 체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준다. 이미 미국과 이탈리아에서는 ‘미녀의 콩’으로 유명하다. 흰 강낭콩은 밥에 넣거나, 삶아서 우유와 함께 갈아 셰이크처럼 먹어도 좋고, 샐러드에 넣어도 좋다. 물이나 우유, 요거트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흰 강낭콩 분말가루도 추천하는 아이템.



7 가르시니아

케이블 채널의 여행 프로그램에 출연한 황승언이 가방 속 아이템으로 공개한 제품도, 뷰티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한 한은정이 몸매 관리 비법으로 추천한 제품도 가르시니아.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의 다이어트 후기도 계속 이어지면서 그야말로 가르시니아 열풍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 추출물이 체지방 감소 및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 억제를 돕는다.

사진 김도균
디자인 김영화 바닥재협찬 LG하우시스 지인(Z:IN) 자연애(080-005-4000)
제품협찬 아이밀(070-8745-6165) 앰플라이프(www.amplejuice.com) 욕망스무디(www.yokmang.com) 청담라이프(070-8838-4951) 티마하우스(070-8612-0730) GNM자연의품격(1600-8741) GRN+(1899-014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