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VITATION

북유럽 모델 하우스 구경가기

Scandinavia Modern House 4

기획 · 안미은 기자 | 사진제공 & 참고도서 · 북유럽 모던 인테리어(시공아트) | 디자인 · 조윤제

2016. 06. 29

북유럽 스타일 모델 하우스를 오픈했어요. 세련되고 실용적인 스칸디나비아풍 소품들이 풀옵션으로 장착돼 있고요. 개방적인 실내와 실외 공간으로 채광이 풍부해요. 벽과 바닥은 나무로 마감해 밝고 따뜻한 집 안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북유럽 모던 디자인의 특징을 잘 살렸지요.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자연에서 위안을 얻고 싶다면 꼭 한번 살아보고싶은 꿈의 집, 스칸디나비아 모던 하우스로 놀러 오세요.

스칸디나비아 가는 길

유행을 넘어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은 북유럽 모던 디자인. 북유럽 스타일을 파악하려면 먼저 북유럽 국가들의 기후부터 살펴봐야 한다. 핀란드와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총 5개국으로 이뤄진 북유럽은 방대한 면적을 자랑하지만 대부분 산과 숲으로 뒤덮여 있다. 1년 중 상당 기간이 어둡고 추우며 눈이 자주 온다. 강한 빛이 내리쬐는 여름은 아주 짧다. 외딴 시골에서 긴 겨울을 보내기 위해 자급자족은 필수였을 것이다. 북유럽 특유의 실용적인 정신을 담은 가구와 전통 수공예가 발달한 것도 이 즈음이다.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집은 목재를 사용해 밝고 따뜻하게 꾸몄다. 무엇인가를 끌어내기 좋아하는 인간의 능력과 생동하는 자연 사이에서 균형을 이룬 디자인! 현대적이면서도 편안한 주거 공간을 추구하는 요즘 세대가 북유럽 모던에 열광하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각 나라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생활을 위한 디자인’이란 점에서 궤를 같이한다. 천천히 내부로 들어가보자.



풀옵션 구성!

솔방울, 램프, 콘 의자, 유리 꽃병…. 북유럽 모던을 대표하는 인테리어 제품들을 풀옵션으로 만나보세요. 스칸디나비아의 정수를 물씬 느낄 수 있답니다.



분양 모델

오리지널 북유럽 모던 디자인만이 줄 수 있는 아우라와 가치! 스타일에 따라 네 가지 타입으로 나눠져 있으니 취향껏 선택해 홈 인테리어에 적용해보세요.




A TYPE. DANISH SUMMER HOUSE
덴마크 여름 별장

무대 디자이너인 카스페르 펠트의 집. 코펜하겐 북부 해안에 위치한 오래된 여름 별장을 개조해 경쾌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만들었다. 불필요한 내벽을 철거하고 벽을 따라 거대한 전망 창을 설치해 실내와 실외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했다. 거실과 식당을 통합한 개방적인 내부 공간으로 어디서든 녹음 가득한 주위 풍경을 내다볼 수 있다. 가구 대부분은 펠트가 벼룩시장이나 골동품 시장에서 헐값으로 구입한 것들이다.       




B TYPE. SPAN HOUSE
런던 블랙히스의 찰스 매케이스와 마들렌 아담스의 집


1950~60년대 지어진 스팬 하우스는 영국에서 존경 받는 건축가인 에릭 라이언스가 조경 건축가인 아이버 커닝엄과 협력해 디자인한 집이다. 스팬 하우스가 매매용으로 시장에 나오는 경우는 극히 드문 일이나, 운 좋게도 건축가인 찰스 매케이스와 마들렌 아담스가 구매해 12년째 거주하고 있다. 간결하고 밝은 공간과 넓은 테라스, 공용 정원이 특징이며, 모더니즘 양식을 기반으로 한 아르네 야콥센, 한스 웨그너, 르 코르뷔지에의 작품들이 공간 속에 편안하게 놓여 있다.




C TYPE. RETRO HOME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의 헬렌 소모귀바리와 리처드 소모귀바리의 집

스웨덴 출신 부부가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이주를 결심하며 구매한 집. 건축상을 수상한 이 집은 모든 방에서 정원을 내다볼 수 있다. 판으로 덮은 벽과 천장, 선반, 덧문 등 목재로 만든 실내 세부 장식들을 고수해 복고풍 분위기를 살렸다. 아르네 야콥센의 흰색 의자와 르 클린트의 접는 갓은 1940년대에 제작된 전형적인 북유럽 모던 제품이다. 강렬한 색상의 소품과 직물을 사용해 나무 프레임 벽과 대조를 이루게 연출했다.
 


D TYPE. MODERN MASTERPIECE  
영국 하트퍼드셔의 포블 암과 버지트 암의 집

영국 잉글랜드 남동부 하트퍼드셔에 위치한 현대적인 집. 입구 홀까지 이어진 낮고 긴 현관이 특징이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 사용된 것과 비슷한 스웨덴 호가나스 타일을 바닥 전체에 깔아 현대적 감각을 부여했다. 공간 전체에 아르네 야콥센의 작품을 비롯해 현대적인 덴마크 가구를 배치해 썰렁한 전시장이 아닌 따뜻하고 빛으로 가득한 주택 공간을 연출했다.

And More!

북유럽 모던 인테리어

북유럽 모던 인테리어에 막연함을 느끼는 독자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책. 나라별 인테리어 특징과 대표 작가, 작품 정보 등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국내외 북유럽 인테리어 매장 정보와 세계 각국의 사례를 수록해 실제로 홈 인테리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공아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