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새해엔 기필코, 다시 홈트

장혜정 프리랜서 기자

2024. 01. 16

새로운 목표를 위해 또 한 번 절치부심해야 하는 시간. 혹시 금연, 금주와 함께 ‘3대 새해 목표’로 꼽히는 다이어트를 결심하진 않았는가? 지긋지긋한 군살을 덜어내고 매끈한 보디라인을 가꾸기로 했다면 꼭 주목해야 할 정보가 있다. 바로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따라 할 수 있는 홈트 영상이다. 특별한 장소도, 특정한 기구도 필요 없이 그저 화면 속 강사의 지시에 충실하기만 하면 된다. 이를 뒤집어 말하면 강사의 자질이 운동의 성패를 가르는 핵심이라는 뜻. 요즘 집에서 홈트 좀 한다는 사람들은 어떤 채널을 구독할까? 대체 어떤 매력이 있길래? 추리고 추려 홈트계의 일타강사를 소개한다.

흥둥이

구독자 46만3000명 | 동영상 390개
www.youtube.com/@shaketwins


흥 넘치는 쌍둥이 윤쌤 & 뇽쌤 자매가 등장해 살을 쭉쭉 빼고 근육을 쑥쑥 키우는 댄스를 가르쳐준다. 걸 그룹 뺨치게 예쁘고 날씬한 자매의 섬네일이 시선을 강탈하는데, 가장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바로 ‘여자아이돌 다이어트 댄스’. 뉴진스의 ‘Hype Boy’, 아이브의 ‘After LIKE’, 블랙핑크의 ‘Shut Down’ 등 누구나 알 만한 신나는 히트곡에 적당히 따라 할 수 있는 수준의 다이어트 댄스를 접목해 조회수가 무려 222만 회를 넘었다. 포인트 안무와 근력운동을 같이 할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이 대부분. 폼롤러를 이용한 마사지법, 체형 교정 운동, 스트레칭 등 중간중간 다양한 건강 콘텐츠가 있지만 춤도 추고 운동도 할 수 있는 아이돌 다이어트 댄스가 주를 이루며, 반응 역시 가장 뜨겁다. 좋아하는 곡에 맞춰 영상을 따라 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운동도 되니 이런 게 바로 일석이조.

힙으뜸

구독자 160만 명 | 동영상 546개
www.youtube.com/@euddeume




‘국내 1위 여성 운동 크리에이터’ ‘유튜버 홈트계의 끝판왕’ 같은 수식이 대변하듯, 홈트 분야에서 일타강사로 통하는 심으뜸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보디빌더를 거쳐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해 예쁜 몸 만들기에 대한 노하우가 남다른데, 특히 스쾃에 진심인 편이다. 무작정 시도한 스쾃 1000개가 ‘엉짱’이라는 타이틀과 수많은 기회를 가져다줬다고 밝힐 만큼 심으뜸에게 스쾃은 상징과도 같은 운동. ‘힙으뜸’으로 채널명을 정한 것도 스쾃으로 가꾼 예쁜 엉덩이 때문이라고 한다. 소요시간별 스쾃, 스쾃의 정확한 자세와 팁, 스쾃 챌린지 등 스쾃에 집중한 콘텐츠가 상당히 많아 제대로 된 스쾃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을 준다. 부기 빼는 스트레칭, 운동 전 스트레칭, 폼롤러로 하는 하체 마사지, 숙면을 돕는 스트레칭 등 홈트족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가 많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길 권한다.



빅씨스

구독자 73만6000명 | 동영상 382개
www.youtube.com/@BIGSIS

미국 뉴욕에 거주하는 빅씨스 언니가 탁 트인 도심을 배경으로 시원시원한 운동을 선보인다. 그녀는 40대 후반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완벽한 보디라인을 자랑하는데, 유산소운동과 스트레칭, 댄스, 스쾃 등 다양한 운동이 그 비결이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을 아낌없이 방출하는 게 이 채널의 핵심. 섬네일에 큼지막하게 운동의 목적, 최적화된 부위 등을 표시하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영상을 찾아 따라 하면 된다. 예컨대 서서 하는 복근운동, 쉬운 걷기 댄스, 신나는 타바타 운동, 8분 쿨다운 스트레칭, 극강의 유산소운동 등 섬네일에 영상 정보가 잘 담겨 있어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기 좋다. 설명이 깔끔하고 반복되는 동작이 없어 지루하지 않으며, BGM이 탁월해 귀 호강까지 할 수 있었다는 리뷰가 많으니 각 잡고 운동하고 싶을 때 참고해보자.

#흥둥이 #힙으뜸 #빅씨스 #엄마TV #올블랑 #다이어트 #홈트추천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출처 각 유튜브 캡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