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Pet♥Signal

스타의 #펫스타그램 우리 집 댕냥이를 소개합니다

최은초롱 기자 chorong@donga.com

입력 2022.08.29 10:00:01

내가 좋아하는 스타와 일거수일투족을 함께하며 SNS 피드 곳곳에 등장하는 신스틸러. 셀럽보다 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댕냥이들의 안부가 궁금하다면 팔로하세요.

월드 스타 만큼 유명한 반려견
BTS 뷔 @BTS_twt

강아지 인형인 줄 알았다고? 복슬복슬 귀여운 털뭉치는 바로 방탄소년단(BTS) 뷔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블랙탄 포메라이안, 연탄. 해외 언론으로부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셀럽의 반려견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26만 ‘좋아요’를 기록한 연탄의 사진은 ‘역대 인스타그램 좋아요 랭킹’ 16위에 올라 있다. BTS의 일거수일투족을 함께하며 스케줄까지 동행하는 연탄이를 부러워하는 팬들 덕분에 ‘how to be yeontan(연탄이 되는 법)’까지 연관 검색어에 등장하기도.

고양이 4마리와 힐링
박신혜 @ssinz7

소문난 애묘인 박신혜는 결혼 후 SNS에 “우리 집 이제 고양이 네 마리”라는 글과 함께 고양이 사진을 업로드했다. 원래 자신이 키우던 반려묘 해리와 달이, 최태준의 고양이까지 합세해 총 4마리가 된 것. 지난 5월 31일 아들을 출산한 박신혜는 종종 SNS를 통해 반려묘들과 함께하는 평화로운 일상을 전하고 있다.

스탠더드 푸들의 든든한 가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yj_loves

반려견 몰리, 챌시, 마리쭈, 프랭키, 타이거의 럭셔리 라이프를 책임지고 있다. 모두 몸집이 큰 스탠더드 푸들로 6월 말 마리쭈가 새끼를 낳으면서 ‘귀욤귀욤’한 새 식구 ‘타이거’가 생겼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커가는 재롱둥이 타이거 사진이 업로드될 때마다 랜선 팬들의 댓글이 우르르 쏟아진다.

순둥순둥 외모부터 닮은꼴
박지훈 @0529.jihoon.ig

2018년 10월 13일 워너원 공식 팬카페에 박지훈의 반려견으로 첫인사를 건네며 등장한 슈나우저, 맥스. 박지훈은 맥스와 함께 드라이브와 산책을 즐기며 해당 사진을 SNS에 수시로 공개한다. 팬 미팅 현장에도 같이 갈 정도로 맥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소중한 친구이자 가족
윤지성 @_yoonj1sung_

가수 윤지성의 SNS 피드에 자주 등장하는 베로는 그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가족처럼 소중한 존재다. 반려견 입양을 위해 1년 넘게 고민하고 공부한 끝에 지난해 2월 유기견이던 베로를 가족으로 맞았다. 그때부터 둘은 언제나 함께하고 있다. 특히 윤지성이 새 음반을 준비하는 과정에 슬럼프가 찾아왔을 때 베로를 보면서 힘을 얻고 곡도 쓸 수 있었다고. 서로가 존재 자체만으로도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다.



팔불출 반려묘 집사
코드 쿤스트 @code_kunst

시루와 판다, 애교 넘치는 2마리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코드 쿤스트. 그의 반려묘 사랑은 그동안 출연했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악 작업할 때나 심지어 식사 중일 때도 무뚝뚝하고 시크한 표정 일색이지만 반려묘와 함께하는 사진에서는 무장 해제된 모습이다. 아이처럼 순수하게 웃으며 반려묘들과 시간을 보내는 코드 쿤스트의 영상을 보고 있으면 세상 근심이 모두 사라진다.

사랑꾼 비숑 맘
신세경 @sjkuksee

뽀얗고 복슬복슬한 털, 까만 콩 3개를 박아놓은 듯한 눈코가 돋보이는 비숑, 진국이와 사랑이는 배우 신세경의 반려견. 부지런히 반려견들의 유치원 등·하원을 돕고, 생일이 돌아오면 예쁜 케이크까지 준비하는 일상은 그야말로 사랑이다.

행복한 냥집사 라이프
이엘 @2l_kjh

이엘의 인스타그램 피드에는 유기묘 3마리 망고, 탱고, 구아바 사진과 영상들이 가득하다. 창가에 모여 있는 냥이들 모습과, 침실에서 같이 뒹굴거리는 귀여운 일상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른다.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22년 9월 705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