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ootd

셀렙의 가을 옷장

KNIT vs SHIRT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9.29 17:00:01

아침저녁 제법 쌀쌀한 날씨에 자연스레 찾게 되는 니트와 셔츠.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셀렙들의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배워보자.

제시카의 F/W 머린 룩

셀렙의 가을 옷장
레드, 블루, 화이트의 강렬한 컬러 조합이 눈에 띄는 니트를 선택한 제시카. 화이트 진과 스틸레토 힐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더했다. 니트 또한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는데, 이렇게 같은 컬러 아이템들을 매치할 때는 컬러 간의 무게감 혹은 소재의 다양화에 초점을 맞추면 실패할 확률이 적어진다. 차가운 화이트 컬러에 부드러운 크림 색상을 매치한다든가, 비슷한 컬러 톤이라면 니트, 데님, 시퀸 등 여러 가지 소재를 섞는 식으로.


심소영의 레이디라이크 룩

셀렙의 가을 옷장
누구의 옷장에나 한 벌쯤 있을 법한 베이식한 니트 톱은 어떤 하의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무드로 즐길 수 있다. 모델 심소영은 차분한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미디스커트에 미니 백, 플랫 슈즈 등을 매치해 단아한 레이디라이크 룩으로 연출했다. 좀 더 경쾌한 무드를 더하고 싶다면 네온 컬러 아이템이나 데님 소재를, 화려하게 드레스업하고 싶다면 메탈릭한 스커트나 레더 팬츠 등을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효민의 비율 플레이 룩

셀렙의 가을 옷장
옷의 소재 자체가 무거워지는 가을·겨울에는 아이템 간의 무게 밸런스에 유의해서 스타일링해야 한다. 자칫 몸이 둔해 보일 수 있기 때문. 효민처럼 보는 것만으로도 포근한 벌키한 니트 톱에 마이크로 쇼츠를 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니트와 쇼츠의 컬러를 맞추면 마치 한 벌처럼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있다. 리얼 웨이에서 짧은 하의를 입기 부담스럽다면 레그 라인에 밀착되는 스키니 팬츠나 폭이 좁은 H라인 스커트를 입어볼 것. 슬림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무드를 자아낼 수 있다.


최수영의 카디건 활용 룩

셀렙의 가을 옷장
가벼운 아우터로 여겨지는 카디건을 트렌디하게 활용하는 방법! 이너는 과감하게 생략하고 카디건 버튼을 모두 잠근 뒤 네크라인 깊이에 따라 어깨의 위치를 조절해주면 완성. 카디건은 단아한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노출 수위가 높더라도 다른 상의에 비해 과해 보이지 않는다. 최수영처럼 길이가 짧은 카디건이라면 배를 살짝 노출하고, 기장이 길다면 니트를 하의 안으로 넣어 X라인을 살려야 아우터 특유의 벙벙한 느낌을 지울 수 있다.


김나영의 블랙 & 화이트 룩

셀렙의 가을 옷장
김나영은 블랙 & 화이트 컬러 깅엄 체크 패턴 니트에 레더 팬츠를 매치해 와일드하고 시크한 무드를 한껏 뽐냈다. 니트, 레더 등 가을·겨울에 입기 좋은 도톰한 소재 아이템을 초가을에 입을 때는 맨살을 슬쩍 드러내야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브이넥으로 깊게 파인 상의와 팬츠를 롤업해 입은 김나영의 스타일링이 좋은 예다. 여기에 컬러풀한 미니 백을 매치해 원 포인트 스타일링으로 즐겨도 좋을 듯!




아이린의 칼라 포인트 룩

셀렙의 가을 옷장
아무리 비슷한 핏을 지닌 셔츠라도 칼라의 위치, 너비 모양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린이 입은 것처럼 칼라가 좁고 뾰족한 스타일은 짧은 목이나 둥근 얼굴형을 커버하기 좋은 아이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노리고 싶다면 너비가 가로로 넓은 디자인을 선택하자. 칼라가 둥근 스타일은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되니, 다소 강한 이미지가 콤플렉스라면 참고하시길!


천우희의 오프숄더 룩

셀렙의 가을 옷장
실크 소재 셔츠는 은근히 글래머러스한 무드를 자아내는 아이템이다. 배우 천우희처럼 네크 라인이 깊게 파인 디자인이라면 더더욱! 정직하게 입어도 예쁘지만 한쪽 어깨를 살짝 오픈해 고혹적인 느낌을 살려보자. 셔츠가 강조될 수 있게 하의는 군더더기 없는 블랙 진이나 데님 팬츠를 매치한다. 여기에 얇은 네크리스를 레이어드해 포인트를 줘도 좋을 듯.


제니의 트렌디 오피스 룩

셀렙의 가을 옷장
기본은 철저하게 지키되 답답하지 않은 오피스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제니의 셔츠 스타일링을 눈여겨볼 것. 버튼의 위치가 독특한 셔츠를 입은 뒤 블랙 팬츠, 블랙 미니 백 등으로 안정감을 더했는데, 이때 포인트는 셔츠 칼라를 자연스럽게 구긴 듯 연출한 것. 여기에 제니는 얇은 네크리스를 하나 매치했지만, 골드 컬러 후프 이어링 등을 더하면 좀 더 룩의 감도를 높일 수 있다. 헤어스타일 또한 그녀처럼 자연스럽게 흐트러진 업스타일로!


차정원의 디테일 포인트 룩

셀렙의 가을 옷장
베이식한 컬러의 셔츠에 블랙 팬츠라는 기본적이고 안정적인 스타일링도 디테일이 더해진 아이템들로 구성하면 느낌이 확 달라진다. 배우 차정원은 다소 핏이 넉넉한 7부 소매 셔츠에 안쪽으로 슬릿 디테일이 더해진 배기팬츠와, 옷 좀 입는다는 패피들의 필수템인 메종 마르지엘라 타비 슈즈를 매치해 군더더기 없지만 스타일리시한 디테일 포인트 룩을 완성했다. 쇼핑할 때 본인의 평소 스타일과 감성을 살릴 수 있는 디테일이 더해진 아이템 위주로 고르는 것이 옷을 잘 입기 위한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라 할 수 있다.


전효성의 스타일리시 프레피 룩

셀렙의 가을 옷장
핀스트라이프 셔츠와 미니 플리츠스커트로 스쿨 룩 느낌을 연출한 전효성. 마냥 단정해 보이지 않는 이유는 셔츠 디테일에 있다. 블루 & 화이트라는 기본 컬러 조합에 전체적으로 레드 컬러 라이닝이 더해지고, 커프 너비가 큰 디자인을 선택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했기 때문. 전효성처럼 머리 곳곳을 땋아 스쿨 룩 특유의 경쾌한 느낌을 강조해보자.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19년 10월 67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