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요리의 신 ʻ토마토소스버섯라사냐ʼ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상영이 제안하는 르크루제 원형 접시 요리

우먼동아일보

2015. 11. 02



토마토소스버섯라사냐
소스만 잘 만들면 간단하게 한 그릇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파스타. 파티 테이블에 내놓아도 박수 받을 근사한 라사냐 레시피를 공개한다.

요리의 신 ʻ토마토소스버섯라사냐ʼ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상영이 제안하는 르크루제 원형 접시 요리

INGREDIENTS
토마토소스(양송이버섯 250g, 마늘 2쪽, 양파 ½개, 매운 고추 2개, 파프리카 1개, 올리브오일 약간, 다진 쇠고기 200g, 너트매그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토마토홀 550g, 발사믹식초 1큰술, 설탕 1작은술, 바질잎 5장), 버섯베샤멜크림소스(버터 30g, 밀가루 30g, 우유 300ml, 마른 표고버섯 25g, 뜨거운 물 50ml, 너트매그가루٠소금٠백후춧가루 약간씩), 라사냐 8장, 올리브오일 약간, 파르메산치즈 20g, 모차렐라치즈 230g, 다진 파슬리 약간  

요리의 신 ʻ토마토소스버섯라사냐ʼ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상영이 제안하는 르크루제 원형 접시 요리

HOW TO MAKE
1 양송이버섯은 슬라이스하고, 바질잎은 돌돌 말아 채썬다.
2 마늘과 양파는 잘게 다진다.
3 매운 고추는 송송 썰고, 파프리카는 채썬다.   
4 마른 표고버섯은 뜨거운 물에 20분간 불려 꼭지를 제거하고 채썬다. 표고버섯 불린 물은 따로 남겨둔다.  
5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다진 쇠고기를 넣고, 너트매그가루와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해 3분간 볶은 뒤 접시에 담는다.
6 같은 팬에 양송이버섯과 다진 양파, 다진 마늘, 매운 고추를 넣고 볶아 향을 낸다.
7 채썬 파프리카와 토마토홀을 넣고 저은 다음 약불에서 20분간 뭉근히 끓인다.
8 ➆에 ⑤와 ➅, 발사믹식초, 설탕, 바질잎을 넣고 3분간 끓이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9 다른 팬에 버터를 녹인 다음 밀가루를 넣고 거품기로 저으며 2분간 볶는다.
10 데운 우유와 ➃의 표고버섯 불린 물을 넣고 저은 다음 1분간 끓인다.
11 ➃의 표고버섯과 너트매그가루, 소금, 백후춧가루를 넣고 2분간 더 끓여 버섯베샤멜크림소스를 만든다.  
12 라사냐는 끓는 물에 8분간 삶아 올리브오일에 버무리고 냄비에 ➉의 버섯베샤멜크림소스를 바른다.
13 라사냐-버섯베샤멜크림소스-토마토소스-모차렐라치즈-파르메산치즈 순으로 넣으며 켜켜이 쌓아 올린다.
14 21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간 구운 뒤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요리의 신 ʻ토마토소스버섯라사냐ʼ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상영이 제안하는 르크루제 원형 접시 요리

COOKING INFORMATION
르크루제 원형접시 19cm

원형 19cm의 르크루제 스톤웨어 접시. 코스모스 핑크, 미스트 그레이, 모브 핑크, 카시스 등 고급스런 색감과 도자기 재질이 멋스러운 주방 분위기를 선사한다. 튼튼한 내구성으로 오븐과 전자레인지 등 조리 기구는 물론 저온에서도 사용가능한 것이 장점. 장인의 손길을 거친 부드럽고 깨끗한 표면처리가 일품이다.



ABOUT FOOD STYLIST 김상영



진행∙안미은 기자
촬영∙김아라, 정재영<우먼 동아일보 영상 에디터>
사진∙홍태식<동아일보 출판사진팀>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www.e-lecreuset.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