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OOL SUMMER

뜨거운 여름, -5.5℃로 예뻐지자

기획 · 강현숙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2015. 07. 30

한여름의 뜨거운 날씨는 피부 온도를 높이고 피부에 자극을 줘 염증이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열기를 잡아야 피부가 촉촉하고 건강해진다. 작열하는 태양에 맞서 지금 당장 피부 온도 낮추는 뷰티 습관과 제품에 주목하자.

뜨거운 여름, -5.5℃로 예뻐지자


한여름 폭염은 피부 손상의 주범

피부의 적정 온도는 체온인 36.5℃보다 낮은 31℃다. 30℃를 웃도는 한여름에는 직사광선을 받으면 15분 이내에 피부 온도가 40℃ 이상으로 상승한다. 이렇듯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콜라겐 합성을 방해해 주름과 기미가 생성되기 쉽다. 피부가 빨갛게 달아올라 민감해지고 손으로 자극을 가하면서 각종 트러블도 유발될 수 있다.

피부 온도 낮추는 여름 뷰티 습관

‘시원한’ 화장품을 사용한다



바르면 시원함이 느껴지는 화장품은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피부가 예민해 잠깐만 외출해도 금세 뜨거워진다면 전 라인을 쿨링감 있는 제품으로 바꾸는 것도 방법. 쿨링감 있는 시트 마스크팩을 사용하거나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사용해도 간편하게 쿨링 효과를 볼 수 있다.

오이와 알로에는 천연 쿨링 재료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에 효과적인 재료는 바로 오이와 알로에.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가득해 피부를 시원하게 하면서 촉촉하게 가꿔준다. 장시간 외출로 인해 피부가 따끔거리고 뜨거워졌을 때 오이와 알로에로 팩을 하면 빠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땀은 즉시 씻어낸다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는데, 땀이 흐른 상태로 방치하면 각질층이 땀에 불어서 세균과 곰팡이균 등 온갖 세균의 온상이 되고 수분 증발 후 피부 표면에 남은 소금 성분은 피부에 자극을 줘 모낭염이나 자극성 피부염, 불쾌한 냄새 등을 유발한다. 피부가 땀을 흘리지 않도록 서늘한 환경을 유지하고 땀 흡수가 잘되는 면 제품을 착용한다. 땀을 많이 흘렸다면 바로 세수나 샤워를 해 땀을 제거한다.

물을 많이 마신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 하루에 1.5L 정도 물을 마셔 피부와 몸을 촉촉하게 유지할 것.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은 피부 온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일광화상, 색소침착, 피부 노화를 유발한다. 일상적인 외출이라면 외출 30분 전 SPF25 정도의 선크림을 바르고, 2~3시간 간격으로 덧바른다. 수영장에 가거나 장시간 외출한다면 SPF40 이상의 제품을 바르고 모자와 선글라스 등을 착용해 노출 부위를 최소화한다.

피부 진정시키는 시술도 한 방법!

여름철을 맞아 피부과에서 관심 받는 시술은 바로 쿨젠테라피. 전류를 이용한 저온냉각치료로, 피부에 유효한 성분을 깊게 침투시키고 피부에 쿨링감을 줘 열로 인한 피부 손상을 회복시킨다. 피부의 긴장을 유도해 탄력을 높이고, 염증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5.5℃ 피부 열기 잡는 쿨링 아이템

뜨거운 여름, -5.5℃로 예뻐지자
1 동인비 동인비담 아쿠아 팩에센스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피부에 수분감을 주는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바르면 보습 성분이 확 퍼지면서 피부가 촉촉해진다. 50ml 13만원.

2 어퓨 1초 헤드 쿨러 두피에 바르면 식물 유래 성분이 짜릿한 청량감을 주고 더운 열기를 식혀준다. 도포 후 -9.4℃ 더 시원해지는 효과가 있다. 100ml 3천8백원.

3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컨투어링 아이 리프트 쿨링 세라믹 팁이 장착되어 마사지하듯 바르면 눈가 피부에 탄력을 주고 생기를 더해준다. 15ml 20만원대.

4 설화수 청윤수딩팩 야외 활동 후나 잠자리에 들기 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에 도톰하게 바르고 10분 이상 흡수시키거나 미온수로 씻어내면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추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80ml 4만2천원대.

5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피부 온도를 2℃ 정도 낮춰주는 오일로, ‘위쌍허니’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을 개선한다. 세럼 전 단계에 두세 방울 떨어뜨려 바른다. 28ml 13만8천원대.

6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미스트 열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시원하게 낮춰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안개 분사 타입 수분 해열 미스트. 120ml 1만2천원대.

7 페리페라 오일 캡쳐 모이스틱 모공을 가려주고 피지를 조절해주는 스틱형 제품으로 메이크업 전후 사용가능하다. 7g 1만2천원.

8 퓨어힐스 프로폴리스 80 앰플 젤 꿀벌이 만든 보습 성분인 프로폴리스가 피부에 생기와 광채를 준다. 식물성 오일 캡슐 입자가 함유된 촉촉하고 산뜻한 제형으로, 피부에 바르면 쿨링감을 주며 쏙 스며든다. 100ml 4만8천원.

9 록시땅 엔젤리카 하이드라 바이탈 젤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젤 타입 수분크림으로,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어 수분이 차오른 피부 상태를 유지시킨다. 50ml 4만8천원.

10 수려한 효 수분샘 멀티크림 에센스, 크림, 팩 역할을 하며, 냉장고에 보관했다 바르면 늘어진 모공과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쿨링팩으로 사용 가능하다. 75ml 5만원.

11 DEARPACKER 화이트 워터 필링 팩 피부결을 따라 바르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히알루론산 수분막이 피부에 쿨링감과 수분감을 준다. 50ml 3만8천원.

12 DKCC 아이스 쿨링 마스크 냉동실에 1분이나 찬물에 30초간 담가 냉각시킨 뒤 얼굴에 착용하면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모공을 수축하며 부기를 완화시킨다. 3만8천원.

디자인 · 이지은

도움말 · 강민정(차앤박피부과 목동점 원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