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X-MAS COOKING

우먼동아일보

2014. 12. 15

Party Table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나는 구겔호프, 로스트치킨, 치즈퐁뒤 등은 크리스마스 디너 테이블을 한층 화려하고 푸짐하게 만든다. 특별한 크리스마스 요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블랙과 핑크 컬러로 꾸민 크리스마스 테이블도 눈여겨볼 것.


X-MAS COOKING

매시드포테이토를 곁들인 로스트치킨
Ingredients 닭 1마리,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3큰술, 로즈메리 3줄기, 통마늘 3톨, 감자 4개, 양파 ½개, 셀러리 1대, 우유 1컵, 파르메산치즈가루 ¼컵, 파슬리가루 1작은술
How to make
1 닭은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 후 올리브오일과 로즈메리로 고루 버무린다. 2 통마늘은 반으로 자르고, 감자는 껍질을 벗겨 4등분한다. 양파는 크게 깍둑썰고, 셀러리는 송송 썬다. 3 닭 속에 양파와 셀러리를 채워 넣는다. 4 오븐팬에 닭과 통마늘을 올려 230℃로 예열한 오븐에서 50~55분 노릇하게 굽는다. 5 냄비에 감자와 소금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 25분 정도 끓인다. 익힌 감자를 곱게 으깬 후 우유, 파르메산치즈가루, 파슬리가루,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매시드포테이토를 만든다. 6 그릇에 매시포테이토를 넓게 깔고 그 위에 로스트치킨과 구운 통마늘을 올린다.


X-MAS COOKING

로스티드양파비트수프
Ingredients
비트 1½개, 양파·치킨스톡 큐브 1개씩, 뜨거운 물 4컵, 소금·후춧가루·플레인요구르트 약간씩, 올리브오일 2큰술, 버터 1큰술
How to make
1 비트는 깍둑썰고, 양파는 곱게 썬다. 2 치킨스톡 큐브는 뜨거운 물에 녹인다.  3 비트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리고 올리브오일에 버무린 뒤 오븐팬에 담아 230℃로 예열한 오븐에서 25분간 굽는다. 4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양파를 넣고 진한 갈색이 될 때까지 볶는다. 5 믹서에 치킨스톡물 1컵과 ③, ④를 넣고
곱게 간다. 6 냄비에 ⑤를 담고 나머지 치킨스톡물을 부은 뒤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다. 7 그릇에 수프를 담고 플레인요구르트를 올리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X-MAS COOKING

견과류 구겔호프
Ingredients 달걀 3개, 우유 60ml, 파운드믹스 325g, 버터 100g, 견과류 ½컵, 크랜베리 2큰술, 피스타치오 1큰술, 슈거글레이즈(슈거파우더 1컵, 레몬즙 3큰술)
How to make
1 볼에 달걀과 우유를 넣어 섞은 뒤 파운드믹스를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섞는다. 2 ①에 녹인 버터를 넣어 섞다가 견과류를 넣어 섞는다. 3 구겔호프 틀에 버터를 고루 바르고 ②의 반죽을 80% 정도 채운 후 180℃로 예열한 오븐에 35~40분 구워 식힌다. 4 크랜베리와 피스타치오는 작게 다진다. 5 슈거파우더와 레몬즙을 섞은 후 구겔호프 위에 뿌리고 ④를 뿌린다.


X-MAS COOKING

애플스터프드포크롤
Ingredients 돼지고기 앞다리살 400g, 소금·후춧가루·핑크페퍼 약간씩, 사과 1개, 양파 ½개, 건포도 ¼컵,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데리야키소스(간장 2큰술, 물 ¼컵, 다진 생강 1작은술, 설탕 1큰술)
How to make
1 돼지고기는 1cm 두께로 넓게 잘라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2 사과와 양파는 굵게 다져 달군 팬에 넣고 볶다가 건포도, 간장, 설탕, 후춧가루를 넣어 졸인다. 3 분량의 데리야키소스 재료를 냄비에 담아 걸쭉해질 때까지 중불에서 졸인다. 4 돼지고기 위에 ②를 넓게 깔고 돌돌 말아 실로 4~5번 돌려 묶은 뒤 데리야키소스를 바른다. 5 ④를 220℃로 예열한 오븐에 30~35분간 굽는다. 중간에 데리야키소스를 2~3번 발라가며 굽는다. 6 포크롤을 꺼내 실을 풀고, 핑크페퍼를 뿌린 뒤 1cm 두께로 자른다.




X-MAS COOKING

아라비아타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면 40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마늘 8쪽, 양파 1개, 베이컨 8줄, 그린빈 10개, 올리브오일 적당량, 페페론치노 1큰술, 토마토스파게티소스 4컵, 블랙올리브 4큰술, 모차렐라치즈가루 80g
How to make
1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스파게티면을 넣어 4분간 끓인 뒤 스파게티 물은 따로 보관한다.
2 마늘은 저며 썰고 양파는 곱게 다진다. 베이컨과 그린빈은 한입 크기로 썬다. 3 올리브오일을 두른 달군 팬에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고 볶다가 향이 나면 다진 양파를 넣어 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4 ③에 베이컨과 그린빈을 넣어 볶다가 토마토스파게티소스와 스파게티 삶은 물 4컵, 블랙올리브를 넣어 한소끔 끓인다. 5 ④에 삶은 스파게티면을 넣고 4~5분간 끓이다가 모차렐라치즈가루를 뿌린다.


X-MAS COOKING

치즈퐁뒤
Ingredients 아스파라거스 6대, 양송이버섯 6개, 미니 사과 4개, 호밀빵 ½개, 비엔나소시지 1컵,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에멘탈치즈·고다치즈·모차렐라치즈 100g씩
How to make
1 아스파라거스는 4등분하고, 양송이버섯은 2등분한다. 2 미니 사과와 호밀빵은 한입 크기로 썰고, 소시지는 칼집을 낸다. 3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볶다가 소시지를 넣고 볶는다. 4 모든 치즈는 작게 썰어 중탕으로 녹인다. 5 퐁뒤 그릇에 치즈를 담고 나머지 재료는 그릇에 담아 낸다.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태식 | 요리·김가영(101레시피) | 어시스트·황규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