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머핀맨의 종이 울리면 맛있는 마노핀의 하루가 시작된다~ 유러피언 베이커리 카페 Manoffin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4.12.12 20:02:00

HOT PLACE
머핀과 커피의 환상 궁합이 궁금하다면?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마노핀’이 정답이다. 많은 사람들이 머핀을 달콤한 디저트로만 알고 있지만, 원래 영국에서 시작된 머핀은 한 끼 식사로도 든든했던 음식. 마노핀에서는 영국 전통 방식으로 구워낸 다양한 맛의 수제 머핀과 당분을 90% 줄인 달콤한 컵케이크, 최상급 원두를 로스팅해 만든 깊고 신선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머핀맨의 종이 울리면 맛있는 마노핀의 하루가 시작된다~ 유러피언 베이커리 카페 Manoffin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MPK그룹에서 운영하는 차세대 커피 전문점 ‘마노핀’에서는 최고 품질의 커피와 수제 머핀, 컵케이크를 만날 수 있다.


Manoffin Brand
1840년대 런던 거리를 누비던 멋쟁이 행상 ‘머핀맨(Muffin Man)’을 브랜드 이미지로 재탄생시켜 클래식한 멋을 더한 ‘마노핀(Manoffin)’은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MPK그룹이 운영하는 차세대 커피 전문점이다. 최고 품질의 커피와 더불어 영국 전통 방식으로 구워낸 머핀, 컵케이크 등으로 메뉴를 차별화했다. 마노핀은 현재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매장과 지하철 역사 중심의 테이크아웃 매장인 익스프레스 형태로 구성돼 있다.

The Origin of Manoffin
마노핀은 영국의 머핀에서 출발한다. 머핀은 영국 사람들에게 아주 대중적인 음식이자 사랑받는 빵. 이 때문에 과거 영국의 거리에는 사람들이 머핀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종을 울리며 머핀을 파는 머핀맨이 있었다. 머핀맨이 주로 판매한 머핀은 잉글리쉬 머핀으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머핀과 달리 이스트를 넣고 발효시킨 반죽을 둥글납작하게 만들어 구운 빵이다. 이렇게 영국에서 시작된 머핀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로 퍼져나갔고 다양한 형태로 변화돼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디저트가 됐다.

Manoffin Menu
머핀 신선한 달걀과 우유, 맛있는 견과류와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곁들여 구워내는 마노핀의 머핀은 잉글리쉬 머핀군과 컵케이크군으로 나뉘며, 종류가 다양하다. 잉글리쉬 머핀군은 매장에서 직접 구운 정통 잉글리쉬 머핀에 꿀, 씨앗, 치즈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간식을 넘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컵케이크군은 설탕 대신 스위트펄을 넣어 당분을 90% 줄이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해 살찔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라인이다. 특히 컵케이크군은 특정 시즌마다 프로스팅을 달리한 한정판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커피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커피를 제공하는 마노핀은 최상급 원두, 뉴크롭 고급 아라비카 원두만 사용하고 국내 로스팅 후 2주 이내 배송한다. 최고급 커피머신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물과 온도, 바리스타까지 최상으로 관리하는 커피 개발 프로젝트 ‘M’을 통해 신선한 고품질 커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커피 외에도 시즌에 맞는 음료를 끊임없이 개발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음료를 선보인다.





글·이한경 기자 | 문의·www.manoffin.co.kr


여성동아 2014년 12월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