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Never Dry~ 에어컨과 선풍기로 버석해진 피부, 노화 막으려면?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4.07.31 17:59:00

Summer Relaxing
과거 여름철 스킨케어란 자외선 차단이 전부였다. 하지만 이제는 도시의 라이프스타일 속 여름 스킨케어 루틴에 보습을 빼놓을 수 없다. 쾌적한 에어컨과 시원한 선풍기가 돌아가는 건조한 실내가 야금야금 피부 수분을 빼앗아 결국 노화라는 재앙을 불러오기 때문이다.

Never Dry~ 에어컨과 선풍기로 버석해진 피부, 노화 막으려면?

여름과 겨울, 보습은 어떻게 달라야 할까?
촉촉한 피부에 여름은 결코 이로운 계절이 아니다. 다른 계절보다 외부 활동이 잦아 자연히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고, 높은 기온으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 피부 속 수분을 증발시키기 때문. 어딜 가나 오싹한 실내 냉방은 모르는 사이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간다는 점에서 더 악질이라고 할 수 있다. 땀과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니 답답한 느낌 때문에 스킨케어 제품도 생략하기 일쑤고, 세안과 샤워 횟수 또한 늘어나 피부 건조는 더욱 심해진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이다.
사실 피부 관리의 기본이자 시작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 피부의 유분과 수분은 일정 밸런스를 유지하며 피부 표면층을 지키는 보호막 역할을 하는데,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깨지면 각질층의 결합력이 약해져 들뜨게 된다. 그렇게 되면 피부 표면에 각질이 일어나고 푸석푸석해진다. 여름철 유난히 피부가 번들거리는 건 생체 리듬이 활발해져서가 아니라 결합력이 약해진 각질층을 보호하기 위해 피부 스스로 피지 분비량을 늘려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고 있다는 경고성 사인이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는 항상 일정한 상태가 아니다. 피부 상태는 계절과 신체 컨디션에 따라 수시로 변한다. 세안부터 기초 케어, 마사지나 팩 등의 스페셜 케어 등을 수분 공급에 초점을 맞추되 얼굴 전체가 건조한 것인지, 부분적으로 건조한 것인지,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돼 각질이 일어나는 것인지 파악한 뒤 그에 맞춰 보습 관리를 해야 한다. 즉 완전히 건조해 땅기는 부위는 유성과 수성 보습 성분을 모두 보충하고, 번들거리지만 속은 땅기는 부위에는 수성 보습제를 사용하는 식이다.
여름철 피부는 땀과 피지로 인해 겨울처럼 극심하게 메마른 느낌이 들지는 않는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을 사용한다. 피부의 열감을 내리는 스킨케어도 물론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보습이 이뤄져야 그 노력이 헛되지 않는다. 수분 손실이 많은 여름철 물을 더 많이 마시라고 강조하듯, 피부도 열감으로 인한 갈증을 해소시켜줄 물이 필요하다.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는 수분 중 10~15%는 피부가 보유하고 있어야 건강한 상태가 유지된다. 수분 부족은 주름 생성의 지름길. 피부의 현재 상태에 맞춰 매일매일 물을 주는 노력이 따라야 피부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수분광 더해주는 에센스
풍부한 수분 공급 효과만 내세우지 않는다.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기능 성분, 여기에 한여름 꿉꿉한 공기 속에서 사용해도 끄떡없을 산뜻한 텍스처까지 두루 갖춘 베스트 에센스를 모았다.

Never Dry~ 에어컨과 선풍기로 버석해진 피부, 노화 막으려면?

1 로레알파리 이드라후레쉬 딥 부스팅 에센스
미네랄 온천수와 비타민 E, 히알루론산이 고농축된 수분 캡슐이 피부의 수분 보유 능력을 강화하고 피부 수분 레벨을 최적으로 끌어올린다. 50ml 3만2천원대.

2 올빚 생기 원액 에센스
콜라겐 합성 증진, 피부 재생, 주름 개선 및 항산화 효과를 지닌 황금나무 수액 발효 추출물을 86% 함유해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로 가꾼다. 120ml 6만5천원.



3 시슬리 시슬리유스
밀당 추출물이 각질층에서 8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수분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활성 성분인 완두콩 펩타이드 추출물이 피부 탄력 유지를 돕는다. 40ml 20만원.

4 코리아나 발효 녹두 순한 에센스
다양한 발효 복합물과 천연 보습 성분이 발효 녹두 성분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피부를 한층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40ml 3만3천원.

5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온천수 속 라이프 플랑크톤 농축액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외부 자극에 대한 피부 자연 방어력을 강화한다. 125ml 6만2천원.

6 아이오페 모이스트젠 세럼
스킨 하이드레이션 피부의 건조한 부위를 스스로 찾아가 보습 인자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모이스처 딜리버리 기술이 적용돼 피부 건조함을 해결하고 영양을 공급해 매끈한 피부로 가꾼다. 50ml 4만5천원대.


여름맞춤형 수분크림
산뜻하고 매끈한 사용감에 수분 보충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은 기본! 수딩 및 쿨링 기능까지 갖췄다! 지금 당신의 화장대에 여름용 수분크림이 자리해야 하는 이유다.
Never Dry~ 에어컨과 선풍기로 버석해진 피부, 노화 막으려면?



집중적인 수분 보충 겔 타입 마스크
에센스, 크림을 발라도 여전히 탈수 상태인 피부. 이런 피부에 즉각적으로 빠른 수분 충전이 필요하다면 겔 타입 마스크가 해답이다.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유효 성분을 원하는 시간 동안 증발이나 오염 없이 안전하게 전달하는 밀착력 강한 하이드로겔 시트 마스크들.
Never Dry~ 에어컨과 선풍기로 버석해진 피부, 노화 막으려면?




기획·신연실 기자|사진·홍중식 기자|도움말·차앤박 피부과|참고서적·깐깐닥터 조애경의 뷰티 멘토링(모요사)

여성동아 2014년 7월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