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푸드 디렉터 김은아와 함께~ 르크루제 스티머 요리 단호박전복영양밥

우먼동아일보

2012. 11. 26


단호박전복영양밥

달콤한 단호박과 고소한 전복의 건강한 조합! 다른 반찬 없이도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건강 요리다.
 
푸드 디렉터 김은아와 함께~ 르크루제 스티머 요리 단호박전복영양밥



재료
단호박 1통, 전복 1개, 찹쌀 1/2컵, 대추 3개, 잣 조금, 수삼 1뿌리, 참기름 1작은술


만드는 법
1. 찹쌀은 물에 1시간 이상 불리고 단호박은 윗부분을 제거한 뒤 속을 파낸다.
2. 전복은 껍질에서 분리해서 채를 썰고 참기름을 넣어 버무린다. 잣은 고깔을 떼낸 후 먼지를 닦아내 준비하고 수삼은 어슷하게 썬다.
3. 르크루제 원형 냄비에 불린 찹쌀, 수삼, 대추, 잣을 넣어준다. 물은 쌀이 다 잠기고 위로 0.5cm가 올라올 정도로 넣어준다. 센불에서 끓이다가 중약불로 5분 정도 더 끓인 뒤 뜸을 들인다.
4. 3에 준비했던 전복을 넣어준 뒤 골고루 섞어준다.
5. 단호박 안에 4을 넣고 뚜껑을 닫아 르크루제 스티머에 넣고 15분간 쪄낸다.


푸드 디렉터 김은아와 함께~ 르크루제 스티머 요리 단호박전복영양밥

르크루제 스티머는…

가벼운 찜 요리부터, 백설기 등의 떡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한 르크루제 스티머. 특히 20cm와 22cm의 두 가지 사이즈의 르크루제 원형 냄비에 딱 맞게 만들어져, 함께 사용하면 새오나오는 김이 적어 촉촉한 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르크루제 스톤웨어는…전자레인지와 오븐에서 사용이 가능한 르크루제 스톤웨어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컬러로 조리 후 바로 테이블에 세팅하기 좋다. 법랑으로 도포돼 표면이 부드럽고 매끈하여 세척이 쉬우며, 때가 잘 타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은아씨는···



진행·이희주<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2luda07@naver.com>
촬영·이홍명, 노영경<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
사진·현일수<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