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3D Skin Make-up'

우먼동아일보

2012. 09. 07

자그마한 얼굴, 촉촉한 눈매… TV 속 스타들의 외모는 부럽기만 하다. 하지만 뷰티 전문가가 전수하는 스킬 몇 가지만 숙지한다면 당신의 얼굴도 몰라보게 예뻐진다는 사실. 손담비, 김성은, 김성령 등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이경은 원장(스타일 플로어 원장)에게 실용만점 뷰티 스킬을 꼼꼼히 배워보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3D Skin Make-up'


CHECK! 하이라이트와 섀딩의 절묘한 조화
입체감 넘치는 스몰 페이스로 만들어주는 비법을 ‘콕’ 집어 정리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3D Skin Make-up'

STEP9 3D Skin Make-up



1. 기본 베이스로 하이라이터 가볍게 바르기

스킨케어로 가볍게 마무리한 뒤 얼굴에서 제일 높은 부분인 T존과 광대, 턱 밑에 묽은 제형의 하이라이터를 브러시로 얇게 펴 바른다. 기본 베이스로 하이라이터를 얇게 깔게 되면 평면적인 얼굴에 은은한 입체감을 더할 수 있다.
2.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로 베이스 정돈하기
파운데이션은 본인의 피부보다 반톤 밝은 제품을 선택하자. 하이라이트가 들어간 부분을 중심으로 얇게 펴 바르는데 기본적으로 하이라이트가 한 번 들어간 상태에서 밝은 파운데이션을 덧바르면 베이스 단계부터 얼굴 윤곽이 전체적으로 살아난다. 그런 다음 깨끗한 베이스를 위해 눈에 띄는 붉은 부분과 눈두덩이만을 가볍게 컨실러로 커버한다.
3. 눈 밑 다크서클의 완벽 커버하기
하이라이트로 얼굴에 빛을 부여했다 해도 다크서클이 부각되면 전체적으로 칙칙해 보이기 마련. 파운데이션을 눈 밑에 덧발라 다크서클을 완벽하게 커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눈 밑과 볼이 연결돼 있는 부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얇게 펴 바르도록 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3D Skin Make-up'

4. 파우더로 베이스 마무리하기
깔끔한 피부 표현을 위해 파우더를 브러시로 살짝 쓸어준다. 하이라이트를 준 부분을 중심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파우더로 인해 빛이 살아나면서 전체적으로 정돈된 느낌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5. 브론징 파우더로 얼굴 폭 줄이기
작은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우선 광대와 턱부터 넣어주자. 본인의 피부 톤보다 2톤 정도 낮은 섀딩 제품으로 이마, 광대, 턱으로 이어지는 3자 라인을 구슬리듯 브러시로 터치해 윤곽을 잡아준다. 브이 라인을 살리고 싶다면 턱 양쪽을 번갈아가며 브러시로 쓸어준다.
6. 노즈 섀도로 중심 잡아주기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는 노즈 섀딩은 3D Skin Make-up의 핵심. 우선 눈썹을 가볍게 쓸어주고 콧대를 향해 내려오면서 세심하게 쓸어준다. 코가 날렵해 보이도록 콧볼에서 코끝 쪽을 향해 사선으로 터치하고 코끝을 가볍게 쓸어줘 마무리한다. 그런 다음 선을 한 번 더 부각시키기 위해 콧등에 하이라이트를 줘 마무리한다.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도록 얼굴 톤과 비슷하면서도 미세한 펄이 들어간 하이라이터를 선택한다. 콧등을 살짝 쓸어주면 노즈 섀딩과 하이라이트의 조화가 코끝은 높아보이게 하면서 자연스러운 음영을 연출해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3D Skin Make-up'

7. 헤어 라인 정리하기
본인의 헤어와 같은 컬러의 펄이 없는 섀도를 사용해 브러시로 머릿속의 텅 빈 부분을 메워준다. 헤어 라인을 자연스럽게 메워주면 페이스 라인이 정확해지면서 얼굴이 작아 보인다. 명실할 점은 억지로 꼼꼼하게 메우는 것이 아니라 빈 곳을 가볍게 채워주는 느낌으로 완성하는 것.
8. 하이라이터로 얼굴 윤곽 잡아주기
마지막으로 미세한 펄의 하이라이터 제품을 브러시를 사용해 이마, 콧대, 광대를 쓸어내린다. 전체적으로 섀딩을 넣은 부분과 밝은 하이라이트 부분이 대비를 이루면서 윤곽이 더욱 또렷해진다.
9. 입술 윗 라인 살려주기
입술 윗 라인을 또렷하게 살려주면 섹시한 느낌과 함께 콧대도 높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입술 윗 라인 중앙 부분에 미세한 펄이 들어간 크림타입의 하이라이터를 얇게 펴 발라 준다.

Keep This!
1. 얼굴에 베이스를 바르면서 페이스 라인 터치는 금물이다. 얼굴 중앙을 중심으로 하이라이트를 주면 페이스 라인에는 음영이 생기게 된다. 브러시에 남은 파운데이션 여분만을 사용해 페이스 라인과 중앙 부분을 연결시켜주는 느낌으로 마무리한다. 얼굴이 잘 들뜨는 편이라면 손의 열기로 살짝 눌러줘 밀착력을 높여주자.

2. 과한 것은 부족한 것보다 못하다는 점을 명심할 것. 반복되는 하이라이트와 섀딩에서 힘을 너무 주면 오히려 선이 강해지면서 자칫 무대 메이크업처럼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세심한 터치로 자연스럽게 음영이 나오도록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3D Skin Make-up'

Must Have Item

1. 조르지오 아르마니 플루이드 쉬어 #7 피부 전체에 화사한 볼륨감을 주는 베이스. 2. 조르지오 아르마니 래스팅 실크 UV파운데이션 #4호 고농축 수분 에센스가 함유돼 촉촉한 사용감으로 마무리된다. 3. 루나솔 파레트 컨실러 피부 톤에 맞게 색을 조절해 결점을 커버한다. 4. 로라메르시에 미네랄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 스타라이트 펄이 들은 가벼운 텍스쳐로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광택을 연출한다. 5. 맥 브론징 파우더 입체감을 살려 얼굴 윤곽을 잡아주는 브론징 파우더. 6. 메이크업 포에버 하이 데피니션 파우더 미세입자의 파우더가 결점은 커버하고, 윤곽은 잡아준다. 7. 샤넬 레 꺄트르 옹브르 #18 카스카 베쥬 4가지 컬러가 조화를 이뤄 세련된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섀도. 8. 캔메이크 노즈 섀도 섀딩과 하이라이터가 내장된 듀얼 제품으로 입체감 있는 얼굴을 연출한다. 9. 나스 코바카바나 멀티플 은은한 펄이 가미된 스틱 타입의 멀티 제품. 10. 바비브라운 파운데이션 브러쉬 파운데이션을 세밀하게 바르기 위한 브러시. 11. 바비브라운 터치업 브러쉬 터치하기 힘들었던 부위까지 커버해주는 브러시.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씨는…
Japan Pro Make-up School을 수료. 현 스타일 플로어 메이크업 원장으로 있다. 손담비, 김성은, 김성령 등 국내 최정상급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다. 각종 CF와 매거진, 패션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



다음 주에는 스타들의 깊고 그윽한 눈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의 뷰티 시크릿 그 두번째 이야기, 'Soft Shadow Eye Make-up'을 기대해주세요.

에디터•이희주 (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포토그래퍼•지호영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영상에디터•이홍명, 노영경 (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
메이크업•이경은 (스타일 플로어)
헤어•영남 (스타일 플로어)
모델•김유미
어시스던트•최현아 (우먼 동아일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